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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뇌피셜) 중수 초각스킬의 의도

뽑잇뽑잇앙
댓글: 16 개
조회: 4121
2024-08-28 13:48:43
초각성 스킬의 도약탭을 보시면

각각 체인스트라이크의 쿨타임 감소와 슈퍼노바의 쿨타임 감소 노드가 있습니다.
다만 각 초각성 스킬의 쿨타임이 다르기 때문에 운영 방식에 차이가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조건은 아래 그림과 같이 중력가중영역 상태에서 평타 1회당 0.7초씩 감소가 되며 



20타를 쳤을 때 14초 감소 이므로 실전성을 고려하더라도 체인스트라이크의 경우 
1사이클에  한번씩은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체인스트라이크 채용 시

그렇다는 얘기는 체인스트라이크를 이용한 3집 5해방의 가능성이 열리게 됩니다.

기존 시즌2 중수의 딜 비율은 해방vs중수 4:6 정도의 비율 이었습니다. 
실전에서 중수 평타질 동안 헤드돌아가는 것 까지 고려해보면 저는 4.5vs5.5까지 봅니다. 

이것을 5해방으로 가져감으로써 해방vs중수의 비율을 5:5 까지 가져 갈 수 있다고 봅니다. 
여기서 의문을 가지실 겁니다. 
"중수는 중수가 메인인데 왜 해방기 비율을 높임???" 과 같은 의문이지요.
이 부분이 대부분의 중수 유저분들이 하고 계신 오해 인 것 같습니다.
중수 플레이에있어서 중요한 것은 중수풀타를 헤드에 맞추는 것이 아닙니다. (애초에 불가능 합니다.)
중수평타를 가능한만큼 헤드에 꽂고 헤드가 돌아가서 딜 누수 나는 것을 해방기 헤드율을 높여서 메꾸는 게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비록 데미지 비중은 중수가 가장 높지만 그 차이가 크지 않고 중수에 편향되어 있지 않다는 얘기입니다.
해방vs중수 데미지를 5해방을 가져가므로써 5:5로 맞추게 되면 10초동안 중수 평타치다가 헤드가 돌아가 불가항력으로 딜로스가 나는 저점을 방어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3집5해의 경우도 조금은 회의적인 이유가,,,
사이클이 기존 4집4해보다 5초 가량 늘어질 것 같습니다. 
과연 5해방의 메리트가 사이클이 5초 늘어지는 것을 상회할 수 있을지는 직접 굴려봐야 알 것 같습니다.

여기서 5해방 가져가게 되면 아마도 뉴트럴라이즈 (퍼스, 사이즈믹 다음으로 가장 강력함but쿨타임은 가장 김) 채용을 고려해볼만 합니다. 



#슈퍼노바 채용 시

반면 슈퍼노바의 경우 기본 쿨타임이 1분 14초 이므로 중수평타 26타를 전부 맞췄다고 하더라도 18초 감소이므로 
1사이클에 1회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억지로 굴려보면 1사이클에 슈퍼노바를 가장 먼저 사용하면서 차징 시 흘러가는 쿨타임 약 2~3초(3회 차징 기준), 기타 집속+해방기로 중수 게이지 채우는 동안 10초 정도 사용한 다음 중수 풀타에서 18초 감소 시키고 +로 중수 치는 동안 자연 쿨타임 감소+  10초를 더하더라도 슈퍼노바의 쿨타임은 아직 20~25초 이상 남아 있을 것입니다. 그 다음 사이클은 기타 집속+해방기로 먼저 게이지를 채우고 마지막에 슈퍼노바를 사용하는 형태로는 가능할 것 같습니다만 3사이클 째에는 결국 슈퍼노바가 들어갈 수 없게 될 것 같습니다. 
(단죄+심판,  속행 등을 활용하더라도 20초는 넘을 수 없는 벽입니다.)
(도약탭에 패시브를 레벨을 올려서 0.7초보다 더 많은 쿨타임 감소가 가능하게 된다면 1사이클 1슈퍼노바도 고려해볼 것 같습니다. 될지 안될지는 미지수...)

1사이클에 슈퍼노바를 굴리는게 불가능한데 굳이 슈퍼노바에 40%의 중력 게이지 충전을 넣어놨다는 얘기는 슈퍼노바로 해방기(중력충전x) 2개의 중력 게이지를 주겠다는 의도이므로 5집3해를 의도한 도약 패시브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 말인 즉 도약 패시브를 올리면 0.7초보다 더 높은 쿨타임 감소 가 가능할지도 모른다는 희망이 있습니다. 


*도약 레벨 상승으로 1사이클 1슈퍼노바가 가능하게 될 경우
 
5집 3해방+슈퍼노바로 중수 1사이클 트리가 가능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오는 메리트는 기존 해방기의 중력충전 트포대신 딜트포를 가져갈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집속기를 하나 더 채용하므로 인해서 집속기 스킬샷 미스로 인한 딜로스, 또는 각 상황에 대비하여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게 되는 유틸적인 메리트가 생깁니다. 
그리고 스메셔 등의 집속기를 이용한 기존보다 빠른 중수 모드 돌입의 메리트가 생깁니다. 
(ex: 드레드 강인함, 2카운터 스킬트리 or 파숄 이동기)
그런데 저는 이 부분이 조금 회의적입니다. 
5집3해방으로 딜적으로 얻는 메리트가 유의미한 차이가 있을까? 에 대해서는

1. 어스이터 또는 어스웨이브의 중력충전을 딜트포로 바꾼다
2. 어스이터 또는 어스웨이브 보다 조금 더 쌘 슈퍼노바를 사용 할 수 있다.
3. 기존 사이클 보다 빠르게 중수모드 돌입 할 수 있다. (슈퍼노바라는 차징기가 하나 더 생겨서 얼마나 빠를지는 의문)

정도 일 것 같네요.


*도약 레벨 상승으로도 1사이클 1슈퍼노바가 불가능하게 될 경우

이 경우에는  3가지정도로 응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기존 4집4해방을 유지하면서 +@ 딜스킬로 슈퍼노바를 사용하는 경우

2. 2중력충전 트리(이터+웨이브)를 채용하고 2사이클에 한번씩 이터+웨이브+슈퍼노바의 조합으로 3해방 중수를 
  키는 경우. (이게 무슨 메리트가 있을까;;; 적으면서도 의문)

2. 아니면 그냥 슈퍼노바 포기하고 체인스트라이크로 빤스런 하는 경우.

고로 이 경우는 무조건 일어나서는 안되는 경우 입니다. 1사이클 1슈퍼노바 무조건 가능해야 합니다....흐흐


여기까지  월루하면서 뇌피셜 좀 굴려 봤습니다. 

앞으로 퇴근까지 4시간 15분 남았네요.. 

버팁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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