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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디트 하브 5-6 짧은 팁 및 푸념

아이콘 Drops
댓글: 32 개
조회: 4493
추천: 33
2021-12-05 07:30:06

위 짤은 현재 제 디트 세팅으로, 팔찌에는 순환 붙여서 치적 시너지 하나라도 붙으면 치적 100% 달성할 수 있게 세팅해둔 디트입니다. 지금은 솔직히 유기 직전인데... (조만간 10 멸화도 다 버서커에 옮길 예정)

그래도 아직 하브5-6은 디트로 하고 있기에, 혹시 디트 형제님들 중 팁이 필요하신 분이 계실까 싶어 올립니다.
정말 짧게 몇줄 남겨보기에... 혹시 좀 자세한 답변이 필요하면 댓글 주세요. 저는 4주차이고, 템렙 1571 기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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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하브 5/6 '편하게' 트라이 보시려면 그냥 신속을 좀 더 주세요. 
신속 로브만으로 모든 기믹 다 수행할 수 있긴 합니다. 파워 숄더 필요 없구요. 대신 파란 메테오로 인해 바닥 부술 때나 노란 메테오 깔러 갈때 무조건 신속 로브 써야됩니다. 노란 메테오는 솔직히 위치 잘 잡으면 신속 로브 필요 없는데 트라이 단계에선 지금 제가 드리는 말씀이 무슨 말인지 잘 체감 안될거에요. 그냥 신속 로브 쓰시는 건 기본이고, 악세 1부위 정도는 신속 주는 것도 트라이 단계는 많이 쾌적하게 해줍니다. 물론 저는 신속 없이 하고 있긴 한데, 피로도 차이 너무 심합니다. 디트 유기 안했으면 1부위 고품질 신속 악세 사줬을겁니다.

2. 파숄 들지 말고 스매셔 들고 딜 타이밍에 시너지 2개 같이 돌리면서 몰아주세요. 
현재 디트 매커니즘 상 그냥 무조건 어스 스매셔 방깎들고 시너지 딜러 역할 해야 됩니다. 냉정하게 동스펙 딜러 대비 고점에선 비비지 못하고, 정말 잘하면 딱 1인분 (강투 수준) 됩니다. 헤비/파스/드레드/스매셔 이렇게 집속기 굴리면, 아브한테 경직당해서 헤비/파스 끊기지 않는 이상 코어 부족할 일 거의 없구요. 2코어 쌓고 스매셔(보라질풍) 넣은 뒤에 사믹or퍼스or풀스 1개는 박을 시간 나옵니다. (타이트하긴 하지만...) 진짜 존나 슬픈 얘긴데 디트 파숄들고 하브 6관문 가면 본인 트라이는 쉬워져도 1인분 역할 절대 못합니다. 나만 살면 무조건 잡는 파티면 파숄 드는게 낫긴 한데 누구도 케리 못해주는 트라이 파티면 파숄 들지 마세요. 조금이라도 더 개인 딜/파티 딜 끌어내야 됩니다.

3. 드레드에 단단한 심장 트포작/수호룬작 하고 그냥 뭐 못 피할 것 같으면 일단 누르세요.
드레드 절대 코어 수급 용으로 쓰지 마시고, (그만큼 헤비/파스 쓰는 각 잘 봐야함) 내가 지금 스페도 없는데 아브가 강넉백을 하던 뭘 하던 어쨌건 무조건 피하되, 뭔갈 맞겠다 싶으면 무조건 드레드 쓰세요 (근데 2모래폭풍 타이밍엔 절대 드레드 쓰지 마시고 그냥 신속 로브 빨고 도망다니세요. 인듀 없으면 그냥 뒤집니다. 의도한건지는 모르겠는데 모래폭풍 맞으면 뎀감 없는 상태에서 1571 디트한테 한틱에 8만 박힙니다.). 드레드 미친듯이 잘굴려도 포션 줄줄 샙니다.  특히 딜이 부족한 파티는 바드쪽에서 뎀감 트포를 딜을 위해서 빼는 경우도 있어서 1-4 할때랑은 데미지 체감이 많이 다릅니다. 저도 이거 첨에 디트는 맞딜하면서 우겨넣어야 간신히 1인분 한다는 생각땜에 맞딜하다가 진짜 맞아서 리퍼 뒤지듯이 급사 많이 당했습니다. 지금 하브 56 체방 의미없는 수준입니다. 템렙 1590 넘겨서 가면 모르겠지만...

4. 7줄 패턴 때 무조건 드레드로 카운터 치는게 좋고, 살짝 반걸음 뒤 거리에서 카운터 치세요.
파스 치다가 경면 없어서 개지랄날 수 있구요. 드레드로 카운터 치는 난이도는 낮은데, 이거 버근지 의도한건지
초 근접에서 드레드로 카운터치면 헤드어택 판정 뜨고 운석에 드레드 데미지 제대로 박히는데 카운터 안되고 운석 그대로 중앙에 박힙니다. -_- 이거 진짜 존나 치명적이구요. 첫클시에는 7줄 패턴 한번 한번이 존나소중한데, 이거 하나 때문에 못잡으면 현타 개오지고 진짜 개빡칩니다...

5. 헤크 여진 트포 사용 금지 (이건 추측입니다만)
헤크 출혈 룬 넣고 여진 이용해서 풀 유지 시키면서 쓰는 경우가 있는데 (제가 그렇습니다), 이게  7줄 패턴에서 가짜 운석 날아올 때 가끔 무심코 깔려 있는 여진에 터지는 것 같습니다 ㅡㅡ;;. 왜 터졌지? 싶어서 영상 돌려보는데 여진으로 의심 되서 그 담부터 빼고 진행 했구요. 이건 수 많은 디트 형제분들의 집단 지성이 필요합니다. 여진 쓰더라도... 그냥 7줄 패턴 때 만약을 대비해 헤크는 누르지 맙시다;;;; 

일단 당장 생각나는 것 몇 개 적어봤습니다. 1-4 팁도 궁금하신 거 있으면 노하우 공유 드려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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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념 좀 하겠습니다. 디트 지금 위치가 너무 애매합니다. 이거 지금 단순히 딜이 좋다 나쁘다의 문제가 아닙니다. 저도 하브 1-2관문에서는 그냥 저냥 만족스럽게 나와요. 딜 컷 없기 때문입니다. 지금 하브 5-6에서 메테오 기믹 때문에 딜이 쌔고 약하고를 떠나서 딜컷이 존나 나오는데, 디트가 딜컷이 자주 있는 보스에서 진짜 쓰레기 급입니다.

디트 지금 메타에서 한방 딜러 절대 아닙니다. 지금 그 타이틀 외치면 그냥 웃음벨 이고요. 막말로 동급 템 고기 워로드보다 실전에선 한방 약한 수준입니다. 디트 꾸준 딜러입니다. 3코어 해방기 3개 계속 쿨마다 돌려줘야 사람구실하는 딜량 나오구요... 딜 컷 하다가 "딜 몰죠" 하는 사인 나오면 모아둔 3코어 퍼스 한방 갈기고, 코어 쌓고 있으면 진짜 개 속 터집니다. 고기 워로드 동스펙 기준 차스 차징시간 퍼스보다 살짝 빠르고, 버캐도 퍼스보다 빠릅니다. 무슨 말이냐, 딜탐 나오고 딜각 잡히면 그냥 자버프 한번 톡 친담에 바로 차스/버캐 땡깁니다. 디트? 인듀나 스매셔 전까지 2코어 쌓아놔야되고 스매셔 행코 45% 믿고 1코어에서 스매셔 갈겼는데 3코어 안되면 그냥 버프 하나 날라갑니다. 진짜 아브에서 헤비/파스 경면 없어서 톡~ 밀치는거에 코어 수급 막히면 진짜 해방기 쿨 3초씩 다 밀리는데 싹다 딜로스에요. 근데 파스 채용안하면? 스매셔 쓰면서 코어 수급 절대 100% 보장 안됩니다. 진짜 가불기에요. 울면서 써야됩니다. 이 상황에서 해방기 적중률까지 나락가면 그냥 진짜 쓰레기됩니다. 걍 기믹싸는 허수아비에요. 근데 기믹 수행능력도 최하위 수준입니다. 대부분 기믹이 이동속도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요. 체방이나 무력화가 필요한 기믹이 아예 없습니다. 체방요? 1590씩 찍고 트라이하면 제가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지금 1571 인데, 1560으로 가면 진짜 아브한테 패턴 하나맞으면 깜짝 놀랍니다. 얘만 너무 아파요. 몇몇 패턴들은 디트여도 만피 아니면 즉사합니다. 어차피 맞으면 뒤지는데 체방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진짜 인듀어로 인한 생존/방깎 중 양자택일을 강요 받는 상황이 디트에게만 있는 건 너무 병신 같습니다... 

딜구조에 대해서 이야기하면... 진짜 끝도 없긴 합니다만... 디트 3해방 = 고기 차스+버캐 수준인데, 차스 버캐 다 박는 시간이 저거 3해방 3코어로 박는 시간 절반 이하 수준입니다. 풀스윙 도는데 막타 고개 돌아가서 헤드 판정 안뜨면 진짜 컴 부수고 싶습니다. 풀스윙 시전시간이 퍼스 절반이면 뭐합니까. 스킬 모션이 체감 상 퍼스 2밴데... 진짜 분노의 망치 각인 개편해서 그냥 3코어 해방기 시전하면 3초내에 시전하는 다음 해방기는 무조건 3코어 판정으로 적용 이런거 나와야됩니다. 디트 구조 개선 절실합니다. 스매셔 박고 풀스윙 좀만 늦으면 (헤드 찾다가/바닥 피하다가) 막타에 방깎이 안묻어서 시너지도 쿨마다 제대로 못 돌립니다. 이게 정상입니까?

저한테 디트로 하브 56 절대 못깨나요? 하면 아니오라고 하는데, "여러 케릭중에 디트로 첫 트라이 하면 어떨까요?" 라고 묻는 다면 그냥 진짜 뜯어 말리고 싶습니다. 피로도 차이 오집니다. 신속/정흡 없다는 가정하에 맞이하라 들어갔을 때 노란 메테오 대상자가 디트면, 같은 타일에 깔아주는 2번 메테오 대상자가 개같이 깔면 디트 무조건 죽습니다. 농담 같죠? 6시 타일에 겹쳐 깔때, 6시 타일에 까는 파란 메테오 대상자가 중앙 타일에 거의 붙여서 깔면, 디트는 신속 로브 써도 노란 메테오 파괴 지역에서 절대 못나옵니다. 나오다가 파란메테오 맞고 자빠져서 뒤지거나 (인듀어 쓰고 스페이스 후딜캔슬로 나오면 살긴 하겠네요) 아니면 파란메테오 피하다가 노란메테오에 뒤집니다. 그래서 저는 노란 메테오 대상자 제가 되면 꼭 콜해줍니다. 저한테 붙어서 깔아달라고... 

그냥 새벽에 디트에서 10렙 보석 빼다가 애정 있이 키운 케릭이 아쉬워서 이딴 푸념글 지껄여봅니다만은... 정말 직업 밸런스 디자이너가 있다면 단순히 이걸 "강함/약함" 의 징징글로 보지 않았으면 합니다. 디트 진짜 스트레스 너무 심합니다. 저 요즘 버서커 하는데, 레더로 시작되는 딜구조 스트레스다? 맞아요. 레더 경면 없어서 레더 씹히면 딜 작살나는 거 맞습니다. 근데 진짜 그거 하나만 신경쓰면 되요. 레더 타이밍만 잘 재면 그 뒤 스킬은 뻔하고... 빠릅니다. 쿨 모아놨다가, 딜 쏟아붓기 가능해요. 일격 스커 쌔지만 딜 구조 구린 거 압니다. 고기로드도 딜 구조 구린 거 알아요. 근데 디트는 그 구린 점들은 기본에다가 추가적인 단점들이 너무 많아요. 디트하면서 블래스터 만나면 진짜 서로 안타깝습니다.

너무 아쉽습니다. 디트 잘하시는 분들 다른 구조 편한 케릭하시면 훨씬 더 잘하실 분들인데... 그냥 너무 안타까워서 아침에 일어나서 푸념 좀 늘어 뜨려봤습니다. 그래도 디트로 당분간 하브 5/6은 할 것 같으니... 다른 형제분들 트라이에 궁금하신 거 있으면, 같이 공유해보면 좋겠습니다...

Lv41 Dro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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