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공사 개선 방향
애매한 스킬 갈라치기로 인해 매번 각인을 통으로 수치를 조정하는 패치가 아니꼬아서
스킬과 트포를 상황에 맞게 쓸 수 있도록 완전히 갈라놓은 작업을 했습니다.
또한 세맥은 전용스킬, 역천 전용스킬이라는 느낌보단 세맥에게 특화된 스킬, 역천에게 특화된 스킬을 나눠 개성을 나눴습니다.
또한 세맥이라고 꼭 근거리, 역천이라고 중거리 라는 컨셉에 엄매이지 않도록 트라이포드를 개선했습니다.
본인 스타일에 맞게 근거리 위주 전투를 원하시면 장법류 스킬과 트라이포드를
중거리 위주 전투를 원하시면 기공류 스킬과 트라이포드를 선택해서 사용하시고
아덴운용으로 인한 플레이 스타일은 각인을 선택하여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기분 스킬 분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장법 스킬 : 시전자 몸에 내공을 응축시켜 강화된 신체로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기공 스킬 : 내공을 현상화 하여 적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줍니다.
발산 스킬 : 시전자 주위로 내공을 발산하여 적에겐 화상 및 동결 등 해로운 효과, 아군에겐 피해감소 등 이로운 효과를 부여합니다.
스킬 변경점
스킬공통부분
- 트라이포드 투지발산 효과를 공격에 적중된 적은 n초 동안 자신 및 파티원의 치명타 공격에 받는 피해가 8.0퍼 증가한다. 로 일괄 변경됩니다.
무공탄
- 기공 스킬로 변경됩니다.
파쇄장
- 장법 스킬로 변경됩니다.
벽력장
- 발산 스킬로 변경됩니다.
- 트라이포드 3단계 '몰아치는 공격'에 새로운 효과가 추가됩니다.
기존 : 사전 준비 동작이 짧아지고 다단히트로 변경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46.4% 증가한다.
변경 : 사전 준비 동작이 짧아지고 다단히트로 변경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5% 증가한다. 기공 스킬로 변경된다.
- 트라이포드 3단계 '잔인한 손아귀'가 '숙련된 내공'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 사전 준비 동작이 길어지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5.0% 증가한다.
변경 : 내공을 발산하지 않고, 내공을 손바닥에 응축시켜 전방에 뻗어 강력한 일격을 날리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5퍼 증가한다. 장법 스킬로 변경된다.
벽력장 코멘트
- 벽력장은 그래도 세맥 특화 스킬로 남기기 위해 기공스킬에 대한 성능을 과하게 주지 않았습니다.
- 벽력장, 낙영장은 세맥 / 풍뢰, 섬열파는 역천에 특화되도록 전체적으로 수정했습니다. 특화된 스킬입니다. 역천도 사용하도록 무리없도록 수치를 조정했습니다.
회선격추
- 장법 스킬로 변경됩니다.
흡철장
- 발산 스킬로 변경됩니다.
탄지공
- 기공 스킬로 변경됩니다.
기공장
- 기공 스킬로 변경됩니다.
- 트라이포드 3단계 '공간 수축'이 '공간 압축'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 파동의 속도가 50.0% 증가되고 적을 날려버리지 않고 경직으로 바뀌며 추가 키 입력 시 매우 강력한 바람이 바닥을 가르며 빠르게 일직선으로 날아가 적에게 기본 피해량의 145.0% 추가 피해를 준다.
변경 : 기공장의 크기가 30퍼 감소되나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125퍼 증가한다.
기공장 코맨트
- 트라이포드 3단계를 수정하여, 2단계 트라이포드인 '성장 파동'과 같이 사용하면 중거리에서 사용 시 '공간 팽창'과 동일한 효율이 나오도록 수치를 조정했습니다.
여래신장
기존 : 선택한 마우스 위치에 거대한 손바닥을 떨어뜨려 피해를 준다. 적이 넘어진 상태 또는 공중에 뜬 상태 일 때 공격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변경 : 일반조작 스킬로 변경 되며, 스킬 사용 시 전방으로 손바닥이 9m 전진하며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발산 스킬로 변경됩니다.
- 트라이포드 1단계 '원거리 타격'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 사거리가 1.0m 증가한다.
변경 : 공격거리가 3m로 증가한다.
- 트라이포드 3단계 '화려한 공격'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 4개의 작은 손바닥들이 떨어져 적에게 주는 총 피해가 95.2% 증가한다.
변경 : 지점 스킬로 변경되며, 지점에 4개의 작은 손바닥들이 떨어져 적에게 주는 총 피해가 95.2퍼 층가한다. 기공 스킬로 변경된다. 원거리 타격 트라이포드 습득 시 사거리가 1m 증가한다.
- 트라이포드 3단계 '무식한 손바닥'에 새로운 효과가 추가됩니다.
기존 : 일반 조작으로 변경된다. 스킬 사용 시 전방으로 손바닥이 9.0m 전진하며 적에게 피해를 준다. 공격 적중 시 적의 모든 방어력을 80.0% 무시한다. 원거리 타격 트라이포드 습득 시 공격거리가 3.0m 증가한다.
변경 : 손바닥에 내공을 응축시켜 강력한 일격을 전방에 날리며, 적에게 주는 데미지가 95.2퍼 증가한다. 장법 스킬로 변경된다.
여래신장 코맨트
- 장법 스킬과 기공 스킬로 트라이포드를 분류하여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조정합니다.
순보
- 장법 스킬로 변경됩니다.
번천장
- 발산 스킬로 변경됩니다.
- 트라이포드 2단계 '폭발적인 힘' 가 '공격 강화'로 변경됩니다.
기존 : 금강선공 단계가 3단계일 때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105.0% 증가한다.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5% 증가하며, 내공소모량이 65퍼 증가한다.
- 트라이포드 3단계 '빼어난 움직임'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 후방으로 점프 회피 이후 추가 키 입력 시 전방으로 기를 날리며 회피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변경 : 기를 손바닥에 응축시켜 전방에 강력한 일격을 날린 후 시전 위치에서 최대 4m 떨어진 위치에 회피 지점을 지정할 수 있게 변경되며, 적에게 주는 총 피해가 120% 증가한다. 장법스킬로 변경된다.
- 트라이포드 3단계 '공간흡착'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 기를 모은 뒤 에너지 구체를 전방으로 날린다. 구체는 9.0m가량 전진하며 적을 끌어들이다가 소멸하며 폭발을 일으킨다. 폭발 시 주위 적들을 끌어당기는 블랙홀을 소환하며 적에게 주는 총 피해가 70.0% 증가한다.
변경 : 기를 모은 뒤 에너지 구체를 전방으로 날리며 후방회피 모션이 사라진다. 구체는 9m가량 전진하며 적에게 닿을 시 주변 3m 적을 모운 후 폭발을 일으킨다. 적에게 주는 총 피해가 120% 증가한다. 기공 스킬로 변경된다.
번천장 코멘트
- 역천이 쓰기 애매했던 번천장을 세맥, 역천 둘 다 쓸 수 있게 후방 회피 되는 모션을 3단계 트라이포드 개선으로 양쪽 다 상황에 맞게 쓸 수 있게 변경했습니다.
풍뢰일광포
- 기공 스킬로 변경됩니다.
풍뢰일광포 코멘트
- 벽력장, 낙영장은 세맥 / 풍뢰, 섬열파는 역천에 특화되도록 전체적으로 수정했습니다. 특화된 스킬입니다. 기존 처럼 '폭발하는 힘' 트라이포드를 통해 역천에 특화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낙영장
- 장법 스킬로 변경됩니다.
낙영장 코멘트
- 벽력장, 낙영장은 세맥 / 풍뢰, 섬열파는 역천에 특화되도록 전체적으로 수정했습니다. 특화된 스킬입니다. 낙영장은 스킬 특성 상 근거리 공격만 가능하여 기공류 관련 트라이포드는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환영격
- 발산 스킬로 변경됩니다.
- 트라이포드 2단계 '동화'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 일반 스킬로 변경된다. 잔상 공격 횟수가 줄어들지만, 잔상 공격이 빨라지고 공중에서 내려찍는 공격이 추가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75.0% 증가한다.
변경 : 홀딩 종료 시 공증에서 내려찍는 공격이 추가되며, 최대 홀딩 피해량의 7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장법 스킬로 변경된다.
- 트라이포드 2단계 '경지' 효과가 추가됩니다.
: 기공 스킬로 변경된다.
환영격 코맨트
- 2단계 트라이포드인 '동화' 사용률이 너무 낮아 모션을 간소화하면서 섭물진기와 같은 방식으로 사용하도록 변경됩니다.
섭물진기
- 발산 스킬로 변경됩니다.
섭물진기 코맨트
- 롤백을 할려고 했으나 환영격이랑 컨셉이 겹치고, 장법, 기공으로 나누기에도 모션이 애매해서 제외했습니다.
난화격
- 장법 스킬로 변경됩니다.
- 3단계 트라이포드 '전이되는 화상'이 '분신체'로 변경됩니다.
기존 : [화] 속성으로 변경되며 공격 적중 시 피격자는 7.0초 동안 전이가 잠재되어 있는 화상 피해를 받는다. 초마다 8의 피해를 입는다. 화상에 걸린 대상은 7.0초 후 본인 및 반경 2.0m 내 적에게 화상 피해를 전이 시키며 10.0초간 화상 상태로 만들어 초마다 44의 피해를 입힌다.
변경 : 6m앞에 시전자를 바라보는 분신과 함께 합을 나누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114퍼 증가하고, 재사용시간 4초가 증가한다. 기공스킬로 변경된다.
- 3단계 트라이포드 '잔상 공격'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 스킬 시전 시 동일하게 공격하는 잔상이 생겨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4.0%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증가한다.
변경 : 스킬 시전 시 동일하게 공격하는 잔상이 생겨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4.0% 증가하고 사거리가 40% 증가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가 증가한다.
난화격 코맨트
- 사거리 문제가 크다고 생각해서 사거리를 늘리는 개선을 했습니다. 또한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인해 쿨정렬이 안되어 이를 조정하였습니다.
섬열파
- 기공 스킬로 변경됩니다
섬열파 코멘트
- 벽력장, 낙영장은 세맥 / 풍뢰, 섬열파는 역천에 특화되도록 전체적으로 수정했습니다. 특화된 스킬입니다. 기존 처럼 '폭발하는 힘' 트라이포드를 통해 역천에 특화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내공방출
- 기본 효과에 '자신의 공격력이 6초간 51.8퍼 증가한다'가 추가됩니다.
- 발산 스킬로 변경됩니다.
- 3단계 트라이포드 '공격 강화' 가 '가속화'로 변경됩니다.
기존 : 자신의 공격력이 6.0초간 55.6% 증가한다.
변경 : 자신의 공격속도를 6.0초간 12.0% 증가한다.
- 3단계 트라이포드 '무도가의 함성'이 '효율 증가'로 변경됩니다.
기존 : 주변 4.0m 내의 적에게 1,532 피해를 준다.
변경 : 내공방출 효과 시간을 2초 추가로 증가한다.
내공방출 코멘트
- 극신세맥은 '가속화' 트라이포드를 통해 운기조식 시 공격속도가 떨어지는 현상을 조정하였으며, '효율 증가' 트라이포드를 선택 시 회선 격추에 취우친 구조를 완화하였습니다.
- 극특세맥은 '가속화' 트라이포드를 통해 기존 부족한 공격속도로 인해 환경변수에 다소 취약한 부분을 완화하였으며, '효율 증가' 트라이포드를 선택 하여 다른 방법으로 환경변수에 대응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 자연체세맥은 '가속화' 트라이포드를 통해 기존 부족한 공격속도로 인해 환경변수에 다소 취약한 부분을 완화하였으며, '효율 증가' 트라이포드를 선택하여 깨달음 사이드 노드에 취우친 운영방식을 완화하였습니다.
- 역천지체은 '가속화' 트라이포드를 통해 아이덴티티 유지시간 내 보다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하겠금 조정하였으며, '효율 증가' 트라이 포드를 선택 시 다른 방법으로 환경변수에 대응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 추천드리는 플레이 방식으로는 모션이 비교적 짧은 장법류 스킬을 사용 시 '가속화' 트라이포드를 사용하시고, 중거리에서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하지만, 모션이 비교적 긴 기공류 스킬을 사용 시 '효율 증가' 트라이포드를 권장드립니다.
천하군림보
- 장법 스킬로 변경됩니다.
천공참
- 기공 스킬로 변경됩니다.
천하섬열옥, 낙일멸천옥
- 기공 스킬로 변경됩니다.
극상마섬광, 초신마섬광
- 기공 스킬로 변경됩니다.
깨달음 아크패시브 변경점
내공 금제
- 새로운 효과가 추가됩니다.
추가 : 장법 스킬 사용 시 '강' 버프 1중첩 발생한다. '강' 10중첩 시 '강직함' 으로 변경되며 강직함 버프가 있을 시 경직면역 1회 상태가 되며 경직 시 사라지고 최대 3중첩까지 가능하다. '강직함' 3중첩 시 '강인함' 으로 변경되며 강인함 버프가 있을 시 피격면역 1회 상태가 되며 피격 시 사라지고 최대 1중첩만 가능하다. 운기조식 시 관련 버프를 초기화되며 경직상태 발생 시 '강' 버프 1중첩이 사라지며 피격상태 발생 시 '강'버프 3중첩이 사라진다.
운기조식 상태에서 기공 스킬을 사용 시 운기조식 시간이 1초 감소한다.
내공폭발
- 새로운 효과가 추가됩니다.
추가 : 금강선공 매 단계 진입 시 '강' 5중첩이 발생한다.
세맥타통 코멘트
- 기존 세맥타통 플레이는 장법스킬 위주로 사용 시 경직면역과 피격면역 버프를 생성하여 높은 금강선공 단계에 진입 후 안정적인 포지션을 유지하도록 조정하였으며 기공스킬 위주로 사용 시 운기조식 시간을 추가로 단축하는 방안을 만들었습니다. 풍뢰일광포와 섬열파 같은 기공 스킬 계열에 '폭발하는 힘' 트포만 남겨둠에 따라 운기조식을 빠르게 단축시키고 금강선공 3단계 위주의 플레이를 하도록 유도하였습니다. 또한 자연체세맥과 극특세맥의 경우 기공스킬을 통해 '반동제어' 의존도를 낮추는 방식의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내공활성
- 새로운 효과가 추가됩니다.
: 운기조식 및 일반상태에서 초각성스킬을 제외한 장법 스킬을 사용 시 피해량 및 내공소모량 80% 감소, 쿨타임 50% 되며, 금강선공 진입 시 쿨타임이 초기화 된다.
금강선공 상태에서 기공 스킬을 사용 시 응축된 내공 1중첩 발생합니다. 응축된 내공은 다음과 같은 효과를 발생하며 최대 5중첩까지만 가능하여 운기조식 도입 시 초기화 됩니다.
천하섬열옥 시전 시간이 중첩 당 0.6초 감소합니다.
극상마성광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중첩당 3% 증가합니다.
초각성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한계돌파
- 기존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일반 스킬 사용 시 피해량 및 쿨타임 50%감소한다.
변경 : 초각성 스킬을 제외한 기공 스킬 사용 시 피해량 및 쿨타임 50%감소한다.
역천지체 코멘트
- 기존 역천지체는 기공스킬 위주의 딜링과 장법스킬 위주의 기믹수행을 적절한 조합으로 금강선공 상태에서는 딜링에 특화, 운기조식 상태에서는 기믹수행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진행했습니다.
- 응축된 내공이라는 버프를 통해 각성기 사용에 제약을 다소 완화하였습니다.
도약 아크패시브 변경점
혼신의 일격
- 기존 효과가 변경됩니다.
변경 : 강한 내공을 주먹에 집중 시켜 강력한 정권을 날립니다.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총 20/40/60% 증가합니다.
단계 적응
- 기존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 공격 속도 20퍼가 증가합니다.
변경 : 쿨타임이 25%증가하며 1,2번째 타원의 기공을 그대로 마지막 기공에 응축시켜 강력한 한발을 날립니다. 금강선공 상태로 공격 시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총 80/100/120% 증가합니다.
천공참 코맨트
- 기존 천공참은 기공사 구조와 안맞게 너무 긴 모션을 설정하여 사용률이 저조하였습니다. 그에 따라 각 빌드별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게 모션을 노드별로 개선하고 그에 맞게 데미지를 조정하였습니다.
나름 진지하게 머리 굴려봄.
딜은 하나도 안건드리고
구조개선과 트포 변경 위주로 건들어봄.
밤이 늦어서 이만 잘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