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뢰일광포 : PVE 시 '경직 면역' 추가
섬열파 : '맹렬한 습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
기존 : ... 적의 모든 방어력을 50.0/56.0/62.0/68.5/75.0% 무시.
변경 : ...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57.0/64.0/72.0/80.0% 증가.
역천지체 :
기존 : ... 피해량 증가 효과가 추가로 15/25/35%
변경 : ... 피해량 증가 효과가 추가로 10/20/30%
(*3레벨 곱연산 기준 특화 0 에서 2.6%, 특화 1800 에서 3.0% 하향)
22년 4월 27일 밸런스 패치
PVE 시 기본 공격 및 각성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의 피해량이 7.0% 증가.
섬열파 : PVE 피해량 11.7% 증가.
- '무자비' 트라이포드 효과를 '집중' 효과로 변경.
기존 : 무력화 상태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57.5/65.0/72.5/80.0% 증가.
변경 : 매 판정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9.0/11.0/13.0/15.0% 씩 최대 40.0/45.0/55.0/65.0/75.0% 증가.
- '약점포착' 트라이포드가 위치 변경과 함께 효과가 상향.
기존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0/31.3/37.5/43.8/50.0% 증가.
변경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2/54.8/62.4/70.0% 증가.
- '맹렬한 습격' 트라이포드의 홀딩시간 50% 감소.
회선격추 : 공격 타입이 헤드어택에서 백어택으로 변경.
난화격 : 공격 범위 약 40% 증가. ('확실한 일격' 트라이포드는 제외)
무공탄 : '무아지경' 트라이포드의 선딜 개선.
아이덴티티 '금강선공' : 'X' 키를 통해 금강선공 상태를 즉시 종료 가능.
+4월 밸패 업데이트 겸 추가 스포를 얻을 수 있게 됨에 따라 표기 수치의 기준을 바꾸었습니다.
(계수를 뽑아내는 원칙은 동일 이전의 전투레벨50, 스킬레벨10 기준에서)
전투레벨 60, 스킬레벨12 기준으로 수정되었습니다.
22년 8월 10일 밸런스 패치
PVE 시 기본 공격을 제외한 모든 스킬의 피해량을 2.8% 감소.
23년 5월 17일 밸런스 패치
신규 스킬 '환영격' 추가 ('독마권' 삭제)
벽력장 : PVE 피해량 31.8% 증가 ('화염 공격' 트라이포드 피해량 31.8% 증가)
- '부위파괴 강화' 트라이포드 삭제 > '내공압축' 트라이포드 변경
변경 : 내공이 30% 이하일 때 적에게 주는 피해 20/26.2/32.4/38.6/45.0% 증가
- 잔인한 손아귀의 '근접' 조건 삭제
여래신장 : PVE 피해량 41.7% 증가 ('화염 공격' 트라이포드 피해량 41.7% 증가)
- '원거리 타격' 트라이포드의 추가 사거리 감소 : 3.0m > 1.0m
- '혹독한 훈련' 트라이포드의 경직 밀림 거리 감소
- '화려한 공격' 트라이포드의 집탄율 상승, 타격시 날려버리는 판정에서 넘어짐으로 변경 및 수치 변경
기존 : 적에게 주는 총 피해가 120.0/131.0/142.0/155.2/168.4% 증가.
변경 : 적에게 주는 총 피해가 60.0/68.0/76.0/85.6/95.2% 증가.
번천장 : PVE 피해량 9.1% 증가 / PVP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18초에서 22초로 변경
- '화염 공격' 트라이포드를 '폭발적인 힘' 트라이포드로 변경
변경 : 금강선공 3단계일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78.4/86.8/95.9/105.0% 증가한다.
- '적극적인 공격' 트라이포드를 '약육강식' 트라이포드로 변경
- '빼어난 움직임' 트라이포드 효과의 히트박스 수정 및 에 적에게 주는 피해 추가
변경 : ... 기를 날리며 회피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4.0/52.0/60.0% 증가.
- '공간 흡착' 트라이포드의 판정 변경 및 피해량 극미하게 너프.
풍뢰일광포 : PVE 피해량 22.7% 감소 / PVP 피해량 33.3% 감소 / 무력화 '최하'에서 '중' 으로 변경
-'본능적인 움직임' 트라이포드를 '폭발적인 힘' 트라이포드로 변경
금강선공 3단계일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4.0/52.0/60.0% 증가.
-'에너지 폭발' 트라이포드를 '약점포착' 트라이포드로 변경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5/45.0/52.5/60.0% 증가.
-'상황 종료' 트라이포드의 효과 변경
기존 : ... 추가 폭발로 기본 피해량의 50.0/57.5/65.0/72.5/80.0% 추가.
변경 : ... 추가 폭발로 기본 피해량의 100.0/111.0/122.0/133.0/145.0% 추가.
- '폭발적인 공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변경
기존 : ... 네임드 이상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100.0/111.0/122.0/133.0/145.0% 증가.
변경 : ...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57.0/64.0/72.0/80.0% 증가.
낙영장 : PVE 피해량 9.1% 증가
- '기밀한 공격' 트라이포드를 '내공 압축' 트라이포드로 변경
기존 : 생명력이 50.0% 이하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26.2/32.4/38.6/45.0% 증가.
변경 : 내공이 30.0% 이하일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26.2/32.4/38.6/45.0% 증가.
기공장 : PVE 피해량 4.5% 감소
섭물진기 : PVE 피해량 27.3% 감소, 무력화 수치 '중'에서 '최하'로 변경
- '공격 강화' 트라이포드를 '약육강식' 트라이포드로 변경
섬열파 : PVE 피해량 30.8% 감소
-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를 '폭발적인 힘' 트라이포드로 변경
기존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2/54.8/62.4/70.0% 증가.
변경 : 금강선공 3단계일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78.4/86.8/95.9/105.0% 증가.
내공방출 : 시전 속도 증가 및 캔슬 타이밍 지연으로 공증 버프가 캔슬되지 않도록 변경
천하섬멸옥 : 공격범위 증가
극상마섬광 : PVE 피해량 13.6% 증가
직업각인 상향
역천지체 :
기존 : ... 피해량 증가 효과가 추가로 10/20/30% 증가.
변경 : ... 피해량 증가 효과가 추가로 20/30/40% 증가. +각성기 피해량 5/10/20% 증가
(*3레벨 곱연산 기준 특화 0 에서 5.26%, 특화 1800 에서 6.17% 상향)
세맥타통 :
기존 : ... 적에게 주는 피해가 5/10/15% 증가한다.
변경 : ... 적에게 주는 피해가 5/10/18% 증가한다.
제운보(기본 이동기) : 재사용 대기시간 1초 감소 (9s -> 8s)
24년 03월 06일 밸런스 패치
기공사 패치 없음.
실측무력화는 매번 측정하기도 까다롭고, 유준수 기자님의 툴이 더 정밀하다 판단하여 향후에는 유준수 기자님의 자료가 업데이트되는대로 최신버전을 인용하는걸로 대체하겠습니다.
비고.
-polymer님의 제보를 통해 무공탄 5레벨 트라이포드 1-2-1조합의 계산 오류를 정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