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뢰일광포 : PVE 시 '경직 면역' 추가
섬열파 : '맹렬한 습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
기존 : ... 적의 모든 방어력을 50.0/56.0/62.0/68.5/75.0% 무시.
변경 : ...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57.0/64.0/72.0/80.0% 증가.
역천지체 :
기존 : ... 피해량 증가 효과가 추가로 15/25/35%
변경 : ... 피해량 증가 효과가 추가로 10/20/30%
(*3레벨 곱연산 기준 특화 0 에서 2.6%, 특화 1800 에서 3.0% 하향)
22년 4월 27일 밸런스 패치
PVE 시 기본 공격 및 각성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의 피해량이 7.0% 증가.
섬열파 : PVE 피해량 11.7% 증가.
- '무자비' 트라이포드 효과를 '집중' 효과로 변경.
기존 : 무력화 상태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57.5/65.0/72.5/80.0% 증가.
변경 : 매 판정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9.0/11.0/13.0/15.0% 씩 최대 40.0/45.0/55.0/65.0/75.0% 증가.
- '약점포착' 트라이포드가 위치 변경과 함께 효과가 상향.
기존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0/31.3/37.5/43.8/50.0% 증가.
변경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2/54.8/62.4/70.0% 증가.
- '맹렬한 습격' 트라이포드의 홀딩시간 50% 감소.
회선격추 : 공격 타입이 헤드어택에서 백어택으로 변경.
난화격 : 공격 범위 약 40% 증가. ('확실한 일격' 트라이포드는 제외)
무공탄 : '무아지경' 트라이포드의 선딜 개선.
아이덴티티 '금강선공' : 'X' 키를 통해 금강선공 상태를 즉시 종료 가능.
+4월 밸패 업데이트 겸 추가 스포를 얻을 수 있게 됨에 따라 표기 수치의 기준을 바꾸었습니다.
(계수를 뽑아내는 원칙은 동일 이전의 전투레벨50, 스킬레벨10 기준에서)
전투레벨 60, 스킬레벨12 기준으로 수정되었습니다.
22년 8월 10일 밸런스 패치
PVE 시 기본 공격을 제외한 모든 스킬의 피해량을 2.8% 감소.
23년 5월 17일 밸런스 패치
신규 스킬 '환영격' 추가 ('독마권' 삭제)
벽력장 : PVE 피해량 31.8% 증가 ('화염 공격' 트라이포드 피해량 31.8% 증가)
- '부위파괴 강화' 트라이포드 삭제 > '내공압축' 트라이포드 변경
변경 : 내공이 30% 이하일 때 적에게 주는 피해 20/26.2/32.4/38.6/45.0% 증가
- 잔인한 손아귀의 '근접' 조건 삭제
여래신장 : PVE 피해량 41.7% 증가 ('화염 공격' 트라이포드 피해량 41.7% 증가)
- '원거리 타격' 트라이포드의 추가 사거리 감소 : 3.0m > 1.0m
- '혹독한 훈련' 트라이포드의 경직 밀림 거리 감소
- '화려한 공격' 트라이포드의 집탄율 상승, 타격시 날려버리는 판정에서 넘어짐으로 변경 및 수치 변경
기존 : 적에게 주는 총 피해가 120.0/131.0/142.0/155.2/168.4% 증가.
변경 : 적에게 주는 총 피해가 60.0/68.0/76.0/85.6/95.2% 증가.
번천장 : PVE 피해량 9.1% 증가 / PVP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18초에서 22초로 변경
- '화염 공격' 트라이포드를 '폭발적인 힘' 트라이포드로 변경
변경 : 금강선공 3단계일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78.4/86.8/95.9/105.0% 증가한다.
- '적극적인 공격' 트라이포드를 '약육강식' 트라이포드로 변경
- '빼어난 움직임' 트라이포드 효과의 히트박스 수정 및 에 적에게 주는 피해 추가
변경 : ... 기를 날리며 회피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4.0/52.0/60.0% 증가.
- '공간 흡착' 트라이포드의 판정 변경 및 피해량 극미하게 너프.
풍뢰일광포 : PVE 피해량 22.7% 감소 / PVP 피해량 33.3% 감소 / 무력화 '최하'에서 '중' 으로 변경
-'본능적인 움직임' 트라이포드를 '폭발적인 힘' 트라이포드로 변경
금강선공 3단계일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0/44.0/52.0/60.0% 증가.
-'에너지 폭발' 트라이포드를 '약점포착' 트라이포드로 변경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37.5/45.0/52.5/60.0% 증가.
-'상황 종료' 트라이포드의 효과 변경
기존 : ... 추가 폭발로 기본 피해량의 50.0/57.5/65.0/72.5/80.0% 추가.
변경 : ... 추가 폭발로 기본 피해량의 100.0/111.0/122.0/133.0/145.0% 추가.
- '폭발적인 공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변경
기존 : ... 네임드 이상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100.0/111.0/122.0/133.0/145.0% 증가.
변경 : ...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57.0/64.0/72.0/80.0% 증가.
낙영장 : PVE 피해량 9.1% 증가
- '기밀한 공격' 트라이포드를 '내공 압축' 트라이포드로 변경
기존 : 생명력이 50.0% 이하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26.2/32.4/38.6/45.0% 증가.
변경 : 내공이 30.0% 이하일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26.2/32.4/38.6/45.0% 증가.
기공장 : PVE 피해량 4.5% 감소
섭물진기 : PVE 피해량 27.3% 감소, 무력화 수치 '중'에서 '최하'로 변경
- '공격 강화' 트라이포드를 '약육강식' 트라이포드로 변경
섬열파 : PVE 피해량 30.8% 감소
-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를 '폭발적인 힘' 트라이포드로 변경
기존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47.2/54.8/62.4/70.0% 증가.
변경 : 금강선공 3단계일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78.4/86.8/95.9/105.0% 증가.
내공방출 : 시전 속도 증가 및 캔슬 타이밍 지연으로 공증 버프가 캔슬되지 않도록 변경
천하섬멸옥 : 공격범위 증가
극상마섬광 : PVE 피해량 13.6% 증가
직업각인 상향
역천지체 :
기존 : ... 피해량 증가 효과가 추가로 10/20/30% 증가.
변경 : ... 피해량 증가 효과가 추가로 20/30/40% 증가. +각성기 피해량 5/10/20% 증가
(*3레벨 곱연산 기준 특화 0 에서 5.26%, 특화 1800 에서 6.17% 상향)
세맥타통 :
기존 : ... 적에게 주는 피해가 5/10/15% 증가한다.
변경 : ... 적에게 주는 피해가 5/10/18% 증가한다.
23년 08월 09일 밸런스 패치
기공사 패치 없음.
제운보(기본 이동기) : 재사용 대기시간 1초 감소 (9s -> 8s)
23년 12월 20일 밸런스 패치
기공사 패치 없음.
24년 01월 31일 밸런스 패치
기공사 패치 없음.
24년 03월 06일 밸런스 패치
기공사 패치 없음.
24년 05월 08일 밸런스 패치
기공사 패치 없음.
실측무력화는 매번 측정하기도 까다롭고, 유준수 기자님의 툴이 더 정밀하다 판단하여 향후에는 유준수 기자님의 자료가 업데이트되는대로 최신버전을 인용하는걸로 대체하겠습니다.
비고.
-polymer님의 제보를 통해 무공탄 5레벨 트라이포드 1-2-1조합의 계산 오류를 정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