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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데빌헌터의 스킬시전시간이 긴 이유와 개선필요성

무대무미
댓글: 6 개
조회: 1192
추천: 7
2025-10-20 15:17:40
전탄이든 핸드거너이든 데헌에게
우선 가장 필요한것 중 하나는
스킬 시전시간 감소인듯.
‘프레임 축소’.


데헌의 스킬시전시간이 길게 설계된 이유는
저멀리 과거로 거슬러올라가야함.

로아 최초 기획단계에서
원거리딜러와 근거리딜러의 밸런스를 위해
‘근거리딜러는 시전시간 짧게’
‘원거리딜러는 시전시간 길게’

를 기본베이스로 삼았음.
(이건 지금도 어느정도는 통용되고 있고.)

데빌헌터도 무려 공홈에서도 밝혔다시피
‘원거리 클래스’임/였음.

근데 이건 초창기 기획 얘기고…

아르데타인 직업들의 배텀 투척속도가 느린것도
다 이런 초창기 기획
=> 아르데타인은 원거리딜러들
에 따른거 같은데,

데빌헌터의 경우
전탄/핸건 모두 근거리거나/근거리에 가까운 직업
인건 부정할수 없는 사실이 됐음.
전탄은 거기에 백어택딜러기도 하고.


이제 이런 종족기반 분류는 의미가 없잖아?
이미 많은 원거리직업들이 개선받았고
신캐들에겐 이제 이런 구분도 딱히 없음.

변화한 로아 직업특성들에 맞게
변화한 로아 전투환경에 맞게
개선되어야하는건 당연한거임.

데빌헌터 직업은
스킬시전시간이 누구보다 간결할만한
이유가 충분한 직업임.

Lv14 무대무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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