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에 전투레벨 68레벨찍고 에기르 1계승 후
아게오로스/ 허수아비를 많이~~ 쳐봤습니다
사용 아크패시브 / 각인 / 보석 입니다
440 사용하고 거의 준종결급 세팅이에요
다른점이라면 저는 백플을 쓰면 알카의 스택스킬이 모두 이동이 있어 (운부도 뒤로 한발짝 이동)
포지션이 자유롭다는 점 / 경면이 길다는 점에서 이전부터 쿼드라를 사용했습니다.
각인서를 빡세게 읽은 이유는
총 100개씩 필요하게 해놨고,
시즌 2와는 다르게 '유물각인 없어도 전각으로 적당한 성능은 보장', '5장마다 효과 발동'
이라는 점에서 시즌 2처럼 '전각이 필수 불가결'한 느낌보다는
'유물각인서는 천천히 읽으며 조금씩 해도 되는 스펙업' 이라는 느낌이라
물량은 빠르게 풀리지 않고 수요는 많을 것 같아 지금보다 며칠 일찍 매수했습니다.
결론은 황후의 기사가 아크패시브의 핵심같아요. 캐릭터를 더 재밌게 만드는 카드입니다.
현재 4포(2개찍음) 기준 레인과 비슷한 딜이 나오는데, (다른카드와 마찬가지로 스킬을 쓰며 카드사용이 됩니다)
운부 - 도태 - 기사/레인
운부 - 기사/레인 - 광대 - 기사
등 카드 조합이 정말 많이 나오게 만들어주고,
도태/심판 2초 늘은거 크게 유효한가 ? 싶겠지만
기사를 맞췄을 때 심판이나 운수, 광대같은 카드가 떴을 때 2초 여유가 조금 더 생각할 시간을 만들어줍니다.
기사 한 장 추가로 카드가 굴러가는데 있어 생각할 부분이 진짜 많아진 것 같아요.
기사가 10포 기준으로는 레인보다 2~2.5배 강한 딜이 나올 것 같고, 딜지분을 굉장히 크게 가져가는 카드로 예상이 됩니다. 카드 한장으로 궁이랑 거의 맞먹는 딜을 뽑을 것 같아요.
일단 타격감이 다른 루인스킬들보다는 뛰어나서, 알카를 더 재밌게 만들어주는 카드입니다.
또 기사 '타격의대가 적용' 입니다. 타대돌에 물리신분들은 굳이 버리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현재 세팅에서는 신속을 200정도 주면 끝마와 비슷한 느낌으로 굴러가는데,
무한한 마력 20포를 주는 시점에서 신속을 빼도 끝마와 비슷한 느낌일듯 합니다.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던 마나도 마나 음식을 먹으면 부족하지 않습니다.
(추후 끝마 20포, 무한한 마력 20포, 금단의 주문 10포 주면 마나음식 없이도 마나부족은 크게 없을 듯 합니다.)
다만 끝마에서 사기적으로 짧던 스페쿨이 길어져서
안정적으로 굴리려면 스페를 좀 더 생각하고 쓰고 피면이 필요한 레이드에서는 궁을 피면기로 들고있는게 좋을것같아요. 대신 기사가 궁의 딜을 충분히 메꾸고도 남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세팅으로 끝마와 비슷한 딜을 뽑습니다.
유물각인서 때문에 아마 비슷할 수 있었을듯 해요.
전각기준으로는 진화포인트 90부터 끝마와 비슷하고, 100부터는 끝마보다 강해지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3줄요약
1. 황후의 기사가 졸라 강한 개꿀잼 카드이다.
2. 현재 대세 각인을 사용한다는 기준으로 (끝마 20포 / 금단 10포 / 마력 20포)를 찍으면 끝마처럼 굴러갈 것으로 예상
3. 진화포인트 90포 (전설각인, 올고대 풀연마 악세 기준) 넘어가는 걸 생각해보고, 100포부터는 아크패시브를 쓰자
P.S. 필보 상급 깨달음 물약 먹은 사람이 승자입니다. (제발 드랍률 상향좀)
아크패시브가 다양하게 찍힐 수 있는 덕분에 아크패시브도 끝마느낌과 다른 방향으로 다양하게 찍힐수 있고 질증/안상/바리/예둔 등 다양한 세팅이 나올 수 있을 듯 합니다..
연구거리가 너무 많아 많은분들이 바빠지실 것 같아요.
아직은 딜적으론 모르겠지만 재미부분에선 황후는 좋은 패치를 받은 것 같습니다.
알카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