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크패시브 치적 기준:76%(스트림27.6%+치명23%+시너지10%+아드14%=74.6%(+악세,팔찌,약노) 러프하게 76%) |
[ 계산 방법 ]
T4 달인 추피 계산 |
달인 추가피해 8.5% (실딜증 6.4% - 무기 추피30%, 엘릭서 추피3.1% 기준 = (1.416/1.331) | | | | | |
<입식타격가+회심> |
(데미지*치피증*치적*회심)+(데미지*(1-치적))*(진피21%+입타21%) |
<입식타격가+달인> |
(데미지*치피증*치적)+(데미지*(1-치적))*(진피21%+입타21%)*달인 추피6.4% |
<뭉가 2레벨+회심> |
치적 80%이하 일 때:(데미지*치피증*치적*회심)+(데미지*(1-치적))*[뭉가15%+진피21%] | | | | | |
치적 80%이상 일 때:((데미지*치피증*0.8*회심)+(데미지*0.2))*([뭉가15%+1.4*오버치적]+진피21%) | | | | | |
<뭉가 2레벨+달인> |
((데미지*치피증*0.8)+(데미지*0.2))*([뭉가15%+오버치적*1.4]+진피21%)*달인 추피6.4% | | | | | |
* 단, (뭉가15%+오버치적*1.4)≤70% |
| 딜 지분 |
일반 | 60% |
다크 리저렉션 | 25% |
셀레스티얼 레인 | 15% |
<입식타격가+회심>
(데미지*치피증*치적*회심)+(데미지*(1-치적))*(진피21%+입타21%)
- 일반 스킬
일반(76%):((100*2.775*0.76*1.12)+(100*0.24))*(1.42) = 369.49536
재상(96%):((100*2.775*0.96*1.12)+(100*0.04))*(1.42) = 429.36256
도태(100%):(100*3.275*1*1.12)*(1.42) = 520.856
- 닼리
일반(76%):((100*3.575*0.76*1.12)+(100*0.24))*(1.42) = 466.19168
재상(96%):((100*3.575*0.96*1.12)+(100*0.04))*(1.42) = 551.50528
도태(100%):(100*4.075*1*1.12)*(1.42) = 648.088
-레인
일반(100%):(100*2.775*1*1.12)*(1.42) = 441.336
도태(100%):(100*3.275*1*1.12)*(1.42) = 520.856
<입식타격가+달인>
(데미지*치피증*치적)+(데미지*(1-치적))*(진피21%+입타21%)*달인 추피6.4%
- 일반 스킬
일반(83%):((100*2.775*0.83)+(100*0.17))*(1.42)*(1.064) = 373.678396
재상(100%):(100*2.775*1)*(1.42)*(1.064) = 419.2692
도태(100%):(100*3.275*1)*(1.42)*(1.064) = 494.8132
- 닼리
일반(83%):((100*3.575*0.83)+(100*0.17))*(1.42)*(1.064) = 419.2692
재상(100%):(100*3.575*1)*(1.42)*(1.064) = 540.1396
도태(100%):(100*4.075*1)*(1.42)*(1.064) = 615.6836
-레인
일반(100%):(100*2.775*1)*(1.42)*(1.064) = 419.2692
도태(100%):(100*3.275*1)*(1.42)*(1.064) = 494.8132
<뭉가 2레벨+회심>
치적 80%이하 일 때:(데미지*치피증*치적*회심)+(데미지*(1-치적))*[뭉가15%+진피21%]
치적 80%이상 일 때:((데미지*치피증*0.8*회심)+(데미지*0.2))*([뭉가15%+1.4*오버치적]+진피21%)
- 일반(치피증277.5%)
일반(76%):((100*2.775*0.76*1.12)+(100*0.24))*(1.36) = 353.88288
재상(96%):((100*2.775*0.8*1.12)+(100*0.2))*(1.15+(1.4*16%)+((1*21%)) = 425.53
도태(120%):((100*3.275*0.8*1.12)+(100*0.2))*(1.15+(1*55%)+(1*21%)) = 598.67
- 닼리(치피증357.5%)
일반(76%):((100*3.575*0.76*1.12)+(100*0.24))*(1.36) = 446.49344
재상(96%):((100*3.575*0.8*1.12)+(100*0.2))*(1.15+(1.4*16%)+(1*21%)) = 539.07
도태(120%):((100*4.075*0.8*1.12)+(100*0.2))*(1.15+(1*55%)+(1*21%)) = 735.58
- 레인(치적120%, 치피증277.5%)
레인(120%):((100*2.775*0.8*1.12)+(100*0.2))*(1.15+(1*55%)+(1*21%)) = 513.1
도태(120%):((100*3.275*0.8*1.12)+(100*0.2))*(1.15+(1*55%)+(1*21%)) = 598.67
<뭉가 2레벨+달인>
((데미지*치피증*0.8)+(데미지*0.2))*([뭉가15%+오버치적*1.4]+진피21%)*달인 추피6.4%
- 일반(치피증277.5%)
일반(83%):((100*2.775*0.8)+(100*0.2))*(1.15+(1.4*3%)+(1*21%))*(1.064) = 361
재상(103%):((100*2.775*0.8)+(100*0.2))*(1.15+(1.4*23%)+(1*21%))*(1.064) = 433.09
도태(120%):((100*3.275*0.8)+(100*0.2))*(1.15+(1*55%)+(1*21%))*(1.064) = 573.09
- 닼리(치피증357.5%)
일반(83%):((100*3.575*0.8)+(100*0.2))*(1.15+(1.4*3%)+(1*21%))*(1.064) = 456.47
재상(103%):((100*3.575*0.8)+(100*0.2))*(1.15+(1.4*23%)+(1*21%))*(1.064) = 547.63
도태(120%):((100*4.075*0.8)+(100*0.2))*(1.15+(1*55%)+(1*21%))*(1.064) = 703.16
- 레인(치적120%, 치피증277.5%)
레인(120%):((100*2.775*0.8)+(100*0.2))*(1.15+(1*55%)+(1*21%))*(1.064) = 491.8
도태(120%):((100*3.275*0.8)+(100*0.2))*(1.15+(1*55%)+(1*21%))*(1.064) = 573.09
데미지는 100으로 잡음, 뭉가의 진피증의 경우 (뭉가15%+오버치적*1.4)≤70%
[ 계산 결과 ]
딜 기대값 계산 | 입타+회심 | 입타+달인 | 뭉가+회심 | 뭉가+달인 |
일반 | 369.49536 | 373.678396 | 353.88288 | 361 |
닼리 | 466.19168 | 419.2692 | 446.49344 | 456.47 |
레인 | 441.336 | 419.2692 | 513.1 | 491.8 |
일반(재상) | 429.36256 | 419.2692 | 425.53 | 433.09 |
닼리(재상) | 551.50528 | 540.1396 | 539.07 | 547.63 |
일반(도태) | 520.856 | 494.8132 | 598.67 | 573.09 |
닼리(도태) | 648.088 | 615.6836 | 735.58 | 703.16 |
레인(도태) | 520.856 | 494.8132 | 598.67 | 573.09 |
[ 실제 딜증율 계산 ]
| 스킬 딜지분 | 입타+회심 | 입타+달인 |
일반 | 60% | 221.697216 | 224.2070376 |
닼리 | 25% | 116.54792 | 104.8173 |
레인 | 15% | 66.2004 | 62.89038 |
딜 기대값 | 404.445536 | 391.9147176 |
| 스킬 딜지분 | 입타+회심 | 입타+달인 |
일반(도태) | 60% | 312.5136 | 296.88792 |
닼리(도태) | 25% | 162.022 | 153.9209 |
레인(도태) | 15% | 78.1284 | 74.22198 |
딜 기대값 | 552.664 | 525.0308 |
| 스킬 딜지분 | 뭉가+회심 | 뭉가+달인 |
일반 | 58% | 205.4644001 | 209.5966 |
닼리 | 24% | 108.4532566 |
110.876563 |
레인 | 18% | 90.51084 | 86.75352 |
딜 기대값 | 404.4284967 | 407.226683 |
| 스킬 딜지분 | 뭉가+회심 | 뭉가+달인 |
일반(도태) | 58% | 347.587802 | 332.736054 |
닼리(도태) | 24% | 178.672382 | 170.797564 |
레인(도태) | 18% | 105.605388 | 101.093076 |
딜 기대값 | 631.865572 | 604.626694 |
| | | |
총 딜:100 | 총 딜:98.84754472782642 |
일반+닼리:85 | 일반+닼리:81.40845070422535 |
레인:15 | 레인:17.43909402360107 |
레인 딜 지분:17.64 |
닼리 딜 지분:24.29 |
일반 딜 지분:58.06
|
[ 결론 ]
(1)입식타격가 vs 뭉툭한 가시의 경우 뭉툭한 가시의 효율이 더 좋다 |
- 카드를 사용하지 않았을때의 딜 기대값은 거의 비슷하다 |
- 그러나, 도태 카드 사용시 뭉가의 딜 기대값이 입타보다 14.33% 더 높다 |
(2)회심 vs 달인의 경우 거의 비슷하다(정확한 비교는 힘드므로, 깎인거 쓰는거를 추천) |
- 카드가 없는 경우(뭉가+달인)이 딜 기대값이 가장 높다(뭉가+회심과 비교했을 때 딜 기대값은 0.69% 차이) |
- 도태의 경우(뭉가+회심)이 딜 기대값이 가장 높다 (뭉가+달인과 비교했을 때 딜 기대값은 4.5% 차이) |
(결론)회심, 달인의 경우는 큰 차이가 없고, 진화 4티어 노드는 뭉툭한 가시가 무조건 더 좋다 |
- 치적이 더 높아지면 높아질 수록 뭉툭한 가시가 유리 |
현재 수치는 유물 아드, 반지 치적, 추가 치적시너지등이 고려되지 않았음에도 뭉가가 다소 우위 |
따라서, 거의 모든 경우에서 뭉툭한 가시가 유리하다 |
황제 노드 딜증율 계산에 있어서 정확한 계산은 불가능합니다다만 최대한 설득력 있게 가설을 세워서 구해봤습니다- 직각 딜증 45% -> 50%로 딜 기대값 3.44% 상향 |
(1)황제의 드로우 확률 15%, 딜 지분 6% 가정
(2)또 다른 황제 발동 확률 20%
0 -> 1레벨 투자 시 8% 딜증 효과 (1포인트당 1%의 효율)
1 -> 2레벨 투자 시 9.9% 딜증 효과 (1포인트당 1.2375%의 효율)
2 -> 3레벨 투자 시 9.44% 딜증 효과 (1포인트당 1.18%의 효율)
0 -> 2레벨 투자 시 18.712%의 딜증 효과 (1포인트당 1.1695%의 효율)
0 -> 3레벨 투자 시 29.928%의 딜증 효과 (1포인트당 1.247%의 효율)
- 황후의 기사 효율 |
(1)황후의 기사 데미지는 황제의 1.75배 |
(2)직각 + 8레벨 겁화기준 황후의 기사 1lv은 황제의 0.7148배 |
가정1)황후의 기사 카드의 드로우 확률 7.5% |
가정2)황제의 분당 평균 카드 드로우 개수는 20장 |
-> 황후의 기사 채용시 전체딜증 기대값 1.78% |
-> 1lv 기준 깨달음 1포인트당 효율 0.89% |
-> 5lv 기준 딜증 기대값 8.9% 1포인트당 효율 0.89% |
- 황제의 자비 효율 |
치적 76%, 닼리 딜지분 25%, 나머지 일반 스킬 50%로 가정시, |
-> 1lv 기준, 카드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 1.07% 강해진다 |
-> 위와 같이 가정에서 1lv 기준 깨달음 1포인트당 효율 0.535% |
(다만 뭉툭한 가시는 고려하지 않은 값입니다) - 황제의 심판 효율 |
가정1)레인 딜 지분:15%, 일반 스킬 딜 지분 70% |
(1.02*0.70)+(0.98*0.15)+(1*0.15)=1.012 |
-> 위와 같은 가정에서 1lv 기준, 1.2% 강해진다 |
-> 위와 같은 가정에서 1lv 기준 깨달음 1포인트당 효율 0.6% |
가정2)레인 딜 지분:18%, 일반 스킬 딜 지분 68%(뭉가 채용시) |
(1.02*0.68)+(0.98*0.18)+(1*0.14)=1.01 |
-> 위와 같은 가정에서 1lv 기준, 1.1% 강해진다 |
-> 위와 같은 가정에서 1lv 기준 깨달음 1포인트당 효율 0.55% |
[ 결론 ]
(08.28patch)또 다른 황제 버그가 픽스된 지금, 또 다른 황제를 가장 최우선적으로 찍고
남는 포인트는 황후의 기사에 분배해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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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약 ]
진화 노드: 끝없는 마나 2lv + 무한한 마나 2lv + 최적화 훈련 1lv + 뭉툭한 가시 2lv깨달음 노드: 또 다른 황제 2lv + 황후의 기사 2lv (또 다른 황제를 최우선으로 찍고 나머지를 황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