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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궁금해서 계산해봄 - 데빌+도태관련 여러가지 연구 (뭉트림기준)

아이콘 부패의물략
댓글: 31 개
조회: 3285
2024-09-11 14:39:19
예전 자료 좀 참고했습니다.

정확X 싹 다 측정값이라서 오차 높음

뭉트림 기준입니다.
다른 빌드는 다른 분들이 해주실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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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태빨
시가 23.5%
포카 20.0%
레인 19.2%
*단순 도태 효율 비교. 데미지는 레인이 가장 썜. 치적 트포5%차이로 효율이 낮을뿐 오해 ㄴㄴ

데빌이 받는 도태빨 58.7%(치적트포x 스트림써도 70.54%치적이기에 도태 치적100% 받으면 미친듯이 썌짐)

예전에 계산해둔 측정값 기준(제꺼 세팅기준 측정값, 뭉가치적,치피,달인추피 모두 반영하였음)
- 레인 기댓값 : 2.26억
- 데빌 기댓값 : 5.66억
- 데빌-쿼즈3렙 예상값 : 7.92억 (쿼즈시 피증40%추가되어 단순1.4곱함)

도태 레인시 : 2.693억
도태 데빌시 : 9억
도태 데빌-쿼즈3렙시 : 12.5억

도태로 얻은 딜량
레인 : 0.433억
데빌 : 3.34억
데빌-쿼즈3렙 : 4.58억 <- 일반 레인 2번 쓰는거보다 썜

결론: 도태는 무조건 데빌과 써야한다.
- 생각보다 도태 레인으로 얻는 이득이 적다는 뜻이기도 함(치피증50% 노맛)
- 오히려 뭉가 기준으로 보면 치적낮은 시가가 도태빨을 더 잘 받음
=> 즉 데빌에 도태를 쓸때는 시가를 쓰는게 시전시간도 그렇고 데시레시 2시가 사이클도 그렇고
     여러모로 괜찮은 부분이 있다.
=> 레인은 도태가 없어도 충분히 제 역할을 해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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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증 2번쨰
데빌쿨이 몇초일때까지 도태를 킵해야 손해가적은가?
= 즉 몇초에 아덴을 몇장이나 뽑는가

1000장 뽑기기준 도태확률 9%(기사포함확률)
기사x 탐욕기준으로 약 10%로 가정함
즉 10장을 뽑으면 1장은 도태가 뜸.
이 말인즉 데빌쿨타임 안에 10장을 뽑을 정도로 아덴게이지를 채워야 된다는 소리
아쉽게도 탐욕2렙 기준 10장 뽑으려면 심판으로 포포포를 하거나
로얄이 자주 떠줘야함.
로얄은 확률이 낮아서 심판 포포포+영웅풍요 연속된어둠 세렌이 가장 가능성이 높음
레인에 풍요룬을 넣어서 아덴수급하는 쪽이 탐욕렙이 올라갈수록 좋아질것으로 예상
나중에 탐욕5 렙기준 아덴게이지20%확보되면 충분히 가능할거같음(깨달음 포인트풀리면 실험해볼게요)

도약 받고 뭉트림은 
도태를 킵해도 리스크가 적음. 어차피 가장 맛잇는 카드는 이었기에
가능하면 도태를 킵해서 데빌에 무조건 묻히는걸 추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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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정리
1. 도태는 무조건 데빌과 써야한다
2. 치적 효율이 낮은 시가가 도태빨을 3루인중 가장 잘 받기도하고
   데시레시 사이클이 데빌사이클중 가장 이상적이기에
   도태가 뜨면 레인보다 시가에 바르는게 '효율'면에서 유리하다
    (실제딜은 도태 레인이 쌔긴하다. 근데 사실 별차이안남. 어디까지나 효율이기에 맘대로 써도됨)
  => 별차이안난다 = 레인에 도태써서 얻은 딜증 vs 시가에 도태써서 얻은딜증이 별로차이 안난다지
                            레인도태=시가도태 <<<<이거 아닙니다.
3. 뭉트림은 심판이 가장 맛있는 카드다. 고로 도태를 킵한다고해서 손해를 그닥 크게 보지않음.
   애초에 치적이 높기에 도태치적은 별 의미가 없으며 치피증50%는 자버프77.5%+치피하의7% 합연산콜라보로
   그렇게 맛있지가 않기에. 킵했다가 치적트포없는 세렌이나 데빌에 바르는게 좋음.
+. 뭉가기준 도태+세렌 측정을 못해봣는데 이거 괜찮다면 도태데빌 사이클에 
     <- 이런것도 가능함

<사이클정리>
1. 도태x 데빌)
 or 
- 스트림사용. 엣지이후 데빌을써서 엣지쿨을 최대한빨리돌림.
- 데빌순서는 보스패턴에 따라 맞출각이 안보이면 앞으로 땡김
- 쿨돌면 빨리 털어주는게 중요

2. 도태0 데빌)
 + 루인 /  4루인
- 아드유지만해도 뭉가진피최대임(전각의 경우 시너지or달인만유지하면 최대임)
- 도태쓰고 루인1개박고 스트림키고 기본사이클 이어감.
- 도태 6초안에 원래 3루인까지 가능하지만 시전시간때문에 루인이 빡빡하게 들어갈수있다는점.
  3루인 이후 4번째 루인에 스트림을 키면 엣지와 쓰여서 사이클이 꼬이는점을 고려해서
  실전에서는 도태(데빌+루인) - 스트림(4루인)
  이런식으로 굴릴듯
- 데빌과 묶이는 루인은 쿨보다가 가장 썐 루인순으로 박을듯
- 데빌쿨이 돌면 바로 쓰는 상황을 만드는게 핵심

3. 운수+데빌
스트림과 묶어쓰기에 자버프 유지가 중요함.
1스트림 1데빌로 데빌사이클 2번굴리는 방식으로 사용
(1스트림에 2데빌을 하면 시전시간때문에 치피증이 끊기므로 기다렸다가 다음 사이클에 쓴단 소리)

4. 도태+운수+데빌)

- 1사이클에 걍 2번 박음.
- 마지막 데빌이 자버프 치피증이 끊길수도 있으나 어차피 도태 치피증으로 일정부분 커버되고
  아덴을 빨리 소모하고 일반사이클 굴리는 쪽이 더 좋다고 생각함
  (1장만쓰면 아덴이 너무 놀음)
- 이 경우 스트림 이후 첫루인은 도태효과 받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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