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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패의물략

댓글(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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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쿠후푸타25-05-26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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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실 크게 기대가 안되긴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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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패의물략25-05-26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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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ㅠㅠ 진짜 레이드도중 dps측정킬수있게만 만들면 누가쓰나요....
    근데 이놈들 진짜 그러고도 남을거같아서 무서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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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쿠후푸타25-05-26 1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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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패의물략 대충 트리시온 dps 치명타율 딸깍 "전분 내줬잖아" ㅋㅋㅋㅋ이럴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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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패의물략25-05-26 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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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 이놈들 이래놓고 자기 고집내렷다고 하는거면 뭉툭한가시로 개맞아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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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이츄꼬부기25-05-26 1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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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초에 누수율? 이라는게 같은사람이 같은레이드에서 측정해도 보스패턴따라 달라지는데, 의미가 있는 수치가 아닌 것 같습니다
    의미있는 수치로 만들려면 그건 전분이나 미터기로 결과를 내는게 아니라
    여러사람의 수치를 모아서 통계로 만들어 평균적인 수치를 내는거지 
    단순히 손계산 딸깍딸깍으로 알 수 있는건 아닌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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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이츄꼬부기25-05-26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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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굳이 따지면 레이드 시간에 비례한 스킬 사용 횟수로 판단할 수 있겠네요 전분이어도 이정도는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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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패의물략25-05-26 2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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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수율이 레이드에서 '이론대비 얼마나 dps손실이 발생하는가'를 보여주는 
    지표긴 하지만 개인차, 보스패턴에 따라 흔들리므로 
    단일 로그나 경험으로 일반화하면 위험한건 맞습니다.

    하지만, 누수율의 의미자체가 없다는건 아니라 생각하는게
    반복측정된 로그나 평균값 기반으로 누수 경향을 판단하면 
    실전딜 효율 판단에 중요한 기준이 될겁니다. 
    예컨데 A세팅은 보통 5초쿨로 90%를 소화하고
    B세팅은 4초쿨로 70%밖에 못쓴다면
    B세팅이 실전 누수율이 높다는 정당한 판단이 세워지니까요

    실제 게임 밸런스도 완벽한 정량화를 기준으로 설계하지는 않기 때문에
    오차는 크겠지만 실전 효율 판단 기준으로 충분히 유의미한 근거는 될겁니다.
    1. 오차가 크긴하겠지만
    2. 완전히 의미 없는 수치는 아니며
    3. 적절하게 반복된 표본으로 예측가능할 영역일것
    이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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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패의물략25-05-26 2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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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로
    누수율은 '이론상 몇번 쓸 수 있어야 하는 스킬이 실전에서 몇 번 밖에 못 쓰였는가'를 보여주는 개념인데 단순사용횟수만 본다면 그게 최적의 상황 대비 손해인지 알 수 없습니다.
    예컨데, 어떤스킬을 10번썻다고 해도 이론상 13번 쓸수 있었는데 그걸 놓쳣다면 23%의 누수가 발생했지만 사용횟수만 보고는 이걸 알 수가 없죠.
    트라이에 따라 전투시간이 7분일수도 9분일수도 있어서 시간대비 사용횟수만 보면 전투시간이 짧아져서 스킬을 적게 썻을 경우도 누수로 오해할 수도 있습니다.
    누수의 단면을 보여주겠지만 누수율을 대체하긴 어려워서 말씀하신CPM은 실제론 크게 참고하기 어려울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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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댜님25-05-26 2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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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레이 타임 대비 레인이나 데빌 적중 회수로 대충 퉁치고 볼 수 있지 않을까요?

    옆동네 게임도 사실 가동률?이 나오진않고 적중 횟수만 나올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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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패의물략25-05-26 2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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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충 퉁치고볼때 이제 기믹으로 질질끌리는 상황이 있을거라
    그부분 잘라내고 딜타임 부분만 볼 수 있으면 가장 좋을거 같습니다.
    그거까지 친절하게 알려줄지, 녹화본이랑 병행해서 상황파악까지 해야될지는 모르겠다만... 막상나왔을떄 진짜 별거 없을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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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요대로25-05-27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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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횟수랑 적중횟수정도만 알려줘도 대충은 알수 있을것 같은데

    스킬별 사용횟수 적중횟수 총 딜량 평균치적 정도만 알려줘도 감사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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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패의물략25-05-27 2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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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놀랍게도 그건 이미 북미로그로 어느정도 파악이 된 내용....
    결국 이미얼추 알고 있던 내용만들어올 가능성이 높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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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eteor25-05-27 2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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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투분석기는 최소화해서 나올 것 같다는 입장입니다.  미터기를 극단적으로 싫어하는 게임사이고  심지어는 허수아비에서조차 총딜량/DPS 만 보여주는데다가 MVP 수치조차 메인MVP가아니면 수치를 모두가려놓은 게임이기 때문에 

    나오더라도 본인의 총딜량 / 스킬횟수 / 각스킬의 딜량 정도만 나올것이라고 예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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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패의물략25-05-27 2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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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괜히 기대했다가 실망하지말고 애초에 기대치를 내려야겠어요...
    나와봐야 알겠다만...로그정도 혹은 그 이상의 정밀도?
    그럴리가....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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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블레스터25-06-01 0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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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실 분당스킬횟수랑 딜 비율만 잘 나와도 자체 데이터 쌓이면서 만족할듯 누수율은 생각도안함 다른겜에서도 본적없는거같은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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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패의물략25-06-01 1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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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순히 시너지,공증 없이 이번레이드에서 '나의 영향으로만 측정된 DPS'만 보여줘도
    이론값=허수dps(같은시간)이랑 비교해서 알 수 있을거같단 생각도 드네요.
    이게 왜 중요하냐면 최적화vs한돌같은 선택지를 개인이 정답에 맞게 깎을수 있다 생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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