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페온 서버에서 죽음의 습격 호크아이를 육성하고 있는 유저, 종팔2 입니다. 23년 1월 밸런스패치 이후 꽤 시간이 지났지만 뉴비들이 참고하기 쉽게 정리된 글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6딜 죽음의 습격 호크아이에 대해 공략글을 작성 해 보았습니다.
+ 부족한 공략글이지만 인증글 감사합니다!
+ 23년 5월 밸런스패치 이후 약간씩 수정 사항이 있습니다. 해당 세팅말고도 여러가지 다양한 세팅이 생겼으니 참고하시어 세팅하세요.
+ 해당 게시글 내용은 7월 10일 시즌3 업데이트 후, 티어4 아크패시브 활성화 전 까지만 유효합니다.
- 목차 -
1. 6딜 2매 죽습호크란?
2. 특성 및 장비
3. 각인 및 보석
4. 스킬 및 트라이포드
5. 사이클 순서
6. 실전응용
1. 6딜 2매 죽습호크란?
죽음의 습격 3 레벨 효과 :
죽음의 습격 호크아이는 매 사이클마다 아이덴티티 게이지를 채워 실버호크의 X 스킬 "최후의 습격" 을 적에게 적중시켜 피해증가 디버프를 활성화 시키고, 디버프의 유지시간인 8초 동안 주력기를 쏟아 넣는 사이클 딜러입니다.
이때 X 스킬 "최후의 습격"을 매폭이라고 부릅니다. 이 매폭을 한 사이클에 몇번 넣느냐에 따라서 세팅의 명칭이 나뉘기도 합니다.
거기에 기존 다섯개의 주력스킬만을 사용하였던 호크아이에서 이동베기를 빼버리고 주력기를 추가 채용하여 6개의 주력스킬을 사용하는 죽음의 습격 호크아이가 바로 6딜 죽습 호크아이 입니다. + 23년 5월 밸패 이후 내용 추가된 내용 5월 밸런스패치 이후로 호크아이의 주력 세팅은 아래와 같이 크게 4개로 나뉩니다.
- 5딜2매폭 - 5딜3매폭 (3매폭) - 6딜1매폭 - 6딜2매폭
모든 세팅 공통으로 가져가는 스킬은 시너지인 아토믹과 카운터 급소베기, 그리고 주력기 4종입니다. 이를 제외한 2가지 스킬 채용에 따라 세팅이 나뉘는데요.
공통채용 :
선택채용 :
- 5딜 2매폭 : 클래식한 느낌의 호크아이이며, 한 사이클에 매폭을 두 번 사용할 수 있고, 매폭이 빗나가도 즉시 재 수급하여 사이클 복구가 가능합니다. 또한 이동베기를 채용합니다. /공통 스킬 + 이동 베기 + 애로우 해일
- 5딜 3매폭 : 아덴수급기 4개로 한 사이클에 세 번까지 매폭을 사용하는 세팅입니다. 한 사이클 딜량이 높고, 사이클 소요시간이 긴 편입니다. 실버호크 딜 지분이 매우 높습니다. /공통 스킬 + 이동 베기 + 블레이드 스톰
- 6딜 1매폭 : 한 사이클에 매폭을 한 번만 사용, 주력기 6종을 쏟아박는 세팅입니다. 나열된 세팅중 유일하게 사이클에 카운터가 포함되지 않지만, 종종 호크샷이 빗나갔을시 아덴수급 대체용도로 사용할 때는 있습니다. 딜 압축률이 좋지만 실전에서 죽습 버프 시간 안에 주력기 6종을 넣기 힘든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공통 스킬 + 애로우 해일 + 크레모아 지뢰(또는 애로우 샤워)
- 6딜 2매폭 : 한사이클에 매폭을 두 번 사용하며, 6딜 1매폭 세팅에 비해 딜압축률이 소폭 떨어지지만, 사이클 복구가 용이하며, 주력기 6종을 전부 넣기 힘들다는 단점을 어느정도 보완해 주는 세팅입니다. 이동기가 없다는 단점이 있으며, 5딜 2매, 5딜 3매 처럼 카운터 스킬이 딜 사이클에 포함됩니다. /공통 스킬 + 블레이드스톰 + 애로우 해일(또는 크레모아 지뢰)
이 중에서 새로 호크아이를 키우시는 유저분들께 무난한 세팅으로 5딜 2매폭, 6딜 1매폭을 추천드리며, 해당 게시글에서는 6딜 2매 세팅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 고점을 노리는 유저분들께는 개인적으로6딜 2매 또는 5딜 3매폭을 추천드립니다.
- 죽습호크는 치명타 피해량 수치가 매우 높기 때문에 가급적 치명타 적중률은 85% 이상으로 맞춰주시는게 좋습니다. 시너지를 감안하여도 87~88% 정도까지는 무조건 효율 잘나옵니다.
추천 : 치명신속 (1600/800)
목걸이 치명 / 신속 귀걸이 치명
반지 치명1, 신속1 팔찌 치명 / 신속
- 반지 하나를 신속으로 주는 치신 2 : 1 세팅을 추천드립니다. 이때 장비는 환각세트를 사용 해 주세요. - 팔찌, 엘릭서를 제외하고 품질에 따라 치명타 적중률이 80후반에서 90초반정도 나옵니다!
+ 파티에 치적 시너지가 없다면 극치(1800/600)로 가시는것도 좋습니다. * 예리한 둔기의 각인 효율이 13% 내외로 그리 좋은편은 아닙니다. 만찬을 상시로 먹을 수 있다면 예리한둔기 대체로 돌격대장 각인을 고려 해 볼만 합니다.
고려 : 극치명신속 (1800/600)
목걸이 치명 / 신속 귀걸이 치명
반지 치명 팔찌 치명 / 신속
- 목걸이 치명신속, 귀걸이 치명, 반지 치명, 팔찌 치명신속의 극치신 세팅, 한사이클 딜량이 높습니다. 이 경우 악몽세트를 착용합니다. 나중으로 가면 저받인 각인이 효율이 떨어지는 기믹이 좀 있는데 저받을 빼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약 80% 정도의 치명타 적중률이 나오며 파티에 치적 시너지가 있을시 매우 강력합니다. 다만, 치적 시너지가 없는 상황에서는 환각에 비해 저점이 낮습니다. (정밀팔찌, 고정 시너지 있을 경우 추천)
/ 유물 단계 1445~1540 에서는 원아타죽 + 예둔or저받에 환각장비를 추천드리며,
마찬가지로 극치신 또는 반지하나 신속을 추천드립니다.
+ 97돌 세팅을 하실 유저분들에게는 아드, 타대, 저받 중 택 2를 하시어 97돌 트라이를 추천드리며, 아드2를 쓰는 세팅의 고점이 가장 높으나 치피트포가 많아 아드3을 쓰고 저받or타대2를 쓰셔도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Q) 왜 고치명을 가나요? 왜 예리한 둔기 각인을 사용하나요? (A) 높은 수치의 치명타 피해량 트라이포드의 존재로 인해 다른 스텟보다 치명스텟으로 인한 딜량 상승이 유의미합니다. 그러한 만큼 예리한 둔기 각인의 효율이 좋은편은 아니나. 마땅히 대체할 각인이 없으므로 눈물을 머금고 사용합니다. (굳이 찾자면 질증, 돌대 정도)
아토믹 애로우 (3) [출혈 / 정화] - 피해 증가(6%) 시너지 및 출혈 용도, 부파 1렙,
급소베기 (2 - 3 - 1) [풍요] - 카운터및 아덴수급기
호크샷 (2 - 1 - 1) [풍요 / 질풍] - 2주력기 및 아이덴티티 수급 스킬, 부파 X, 무력 하
* 참고 * 6딜 2매의 경우 호크샷 + 급소베기 조합으로 아덴을 한 번 채웁니다. 이때 굳이 두 스킬 모두 실버마스터를 5레벨 주실 필요는 없으며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실마 5레벨 + 전설풍요를 껴 주시고 다른 한 스킬은 실마를 1레벨로 사용하셔도 사이클 굴리는데에는 지장 없습니다. (+ 게이지가 바로 꽉 차지 않더라도 놀라지 마시고 자연회복을 기다려 주세요. 약 3초 소요.)
ex) ㄱ. 호크샷 실버5, 전풍 + 급소베기 실버1, 정화 or 속행 등 (아덴 수급량 약 440) ㄴ. 호크샷 실버1, 전질 + 급소베기 실버5, 전풍 (아덴 수급량 약 456, 둘 다 동일하게 약 3초뒤 아덴 풀)
스나이프 (1 - 3 - 1) [질풍] - 1주력기, / 홀딩 중 메두사 방향전환 가능, 홀딩 시간이 매우 깁니다. 확실할 때 사용.
샤프슈터 (3 - 3 - 1) [압도 / 집중] - 3주력기 및 최고 무력 스킬, / 회오리 수류탄보다 높은 무력을 보여줍니다. 경직면역 없음에 유의
차징샷 (3 - 1 - 1) [집중] - 4주력기 및 부파 2렙, 무력 중 이상. / 즉발 트포 사용시 차징 시간 채울 필요 없음. 거리만 조절 줄기 + 폭발 데미지가 따로 존재하기 때문에 폭발 범위 가운데 지점을 보스 몸에 겹치거나 통과하게 쏴주시는게 포인트입니다. 데미지 표기가 4틱이 뜨면 전부 적중한 것.
애로우해일 (3 - 1 - 1) [질풍] - 패치를 점점 거쳐감에 따라 딜 지분이 많이 하락, 경면 없음, 무력 하 때문에블스, 크레모아 등 다른 스킬들로 대체하기도 합니다. 유일한 장점은 사거리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