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스킬 및 트라이포드 & 보석
Lv4 or 12 아토믹 애로우 3-3-2 [출혈 or 정화]호크아이의 시너지 및 사이클 시동기 스킬입니다
부위파괴(1)와 무력화(중)도 있어서 효율이 좋으며
화살이 박힐 때 한 번, 3초 뒤 터질 때 한 번 효과가 발동되기 때문에 시너지도 8초가 아닌 10~11초가 되며
룬효과도 터질 때 한 번 더 발동 됩니다
*호크아이의 시너지는 받는 피해량 증가 6%로 시너지 유지시간 10~11초 쿨타임 9초로 상시 유지 가능합니다!
Lv12 애로우 해일 1(3)-3-1 [질풍] 호크아이의 딜기 중 하나입니다
2레벨 트포 동료를 찍으면 스킬 너비와 데미지가 상승하고
3레벨 트포 트포 웨이브 해일을 찍을 경우 화살이 회오리 형태로 바뀌며 데미지가 크게 상승합니다
팀에 치적시너지 및 치적이 충분히 확보 되었다면
1레벨 트포를 헬파이어로 바꾸셔도 됩니다 [70% 이상일 경우 추천]
사거리가 생각보다 길고 너비가 넓어서 맞추기 쉽습니다
*경직 면역, 피격 면역 없으니 캔슬에 주의!
Lv12 샤프슈터 1(3)-3-1 [압도] 호크아이의 딜기 및 무력기 입니다
3레벨 트포 집중사격을 찍을 경우 한 대상에게 5발의 화살이 꽂히기 때문에
엄청난 순간무력을 자랑합니다
호크아이의 딜기 중에 가장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원거리에서 딜을 넣을시 주의
팀에 치적 시너지가 있고 치적이 충분히 확보 되었다면
1렙 트포를 속사로 바꿔주셔도 좋습니다
(호크아이 딜기중에 짧은 것 뿐 사거리는 좋음)
*경직 면역, 피격 면역이 없기 때문에 캔슬에 주의!
Lv12 호크샷 2(3)-1(2)-2 [질풍] 호크아이의 주력기 중 하나입니다
1레벨 트포 실버 마스터로 인해 원거리에서도 꾸준하게 호크 게이지를 채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무한 실버호크 유지와 지속적인 원거리 포지셔닝 가능해집니다
(극특 두동은 공격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실버 마스터 대신 재빠른 손놀림을 채용하고 급소베기나 이동 베기로 아덴 수급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렇게 되면 아덴 수급을 위해 주기적으로 기동기와 카운터 스킬을 써줘야해서 비추천합니다)
2레벨 트포에 붉은매와 수리매가 있는데 수리매의 경우 5레벨 달성시 치적이 60%상승으로 인해 과치적이 되기 때문에
자체 치적이 40% 이상이 될 경우 붉은매 채용을 추천드립니다
3레벨 트포 동료를 채용하면 호크샷이 두 번 발사됩니다(아주 가끔 보스의 순간 무빙으로 두 번째 발이 빗나갈 때가 있음)
*경직 면역이 있어서 캔슬 부담감이 적습니다 / 호크 게이지를 위해서 꾸준하게 맞춰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Lv12 차징샷 3-3-1(2) [압도 or 질풍] 호크아이의 주력기 중 하나이며 많은 두동 유저들의 취향을 갈리게 하는 스킬입니다
또 부위파괴 2레벨이 있고 즉발 채용시 어느정도 무력기로 사용가능합니다
1레벨 트포 빠른 준비의 효율로 인해서 홍염을 채용하지 않는 편이며
3레벨 트포에서 즉발과 정조준으로 유저의 취향이 갈리는데
즉발 : 차징에 따라 사거리가 증가하는 식으로 변함 / 추가 피해와 치명타 피해량 증가
/ 무력 수치 증가
정조준 : 차지 단계가 1단계 추가되는 식으로 변함
/ 치명타 적중률 50% 증가와 피해량 증가가 있음
*정조준을 채용하면 과치적이 되는 경우가 많고 차징중 캔슬 가능성이 높기도 하고 사용감 등으로 인해 개인적으로는 즉발을 추천합니다
Lv12 스나이프 1-3-2 [집중 or 질풍] 호크아이의 꽃이자 간지 1티어 딜링스킬 스나이프입니다
호크아이 스킬 중 가장 마나소모가 크기 때문에 마나문제가 심할 경우 집중룬을 채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플레이를 하면서 마나문제가 별로 없는 것 같을 때는 질풍을 채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극특호크의 경우 신속이 없어 스나이프 체감이 느려져 질풍 채용을 추천합니다 (극특 호크 특성상 스킬들의 쿨타임이 길고 서포터분들이 스킬만 적당히 굴려준다면 생각보다 마나 문제가 비교적 괜찮습니다!)
Lv1 or 4 or 10 급소베기 [10레벨의 경우] 2(1or3)-3-1 [질풍 or 풍요] 호크아이의 카운터 및 아덴 수급 스킬입니다
호크아이의 카운터 스킬은 급소베기와 회피사격으로 나눠지는데
회피사격의 경우 상대적으로 느린 카운터 속도와 뒤로 이동되는 스킬의 판정 때문에 급소베기가 카운터기로 채용하기에 좀 더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1레벨 트포까지만 추천드리며 1레벨 트포는 취향따라 찍으시면 됩니다
3레벨 트포 이중베기를 채용하면 아덴수급이 두 배로 늘어나며 두 번째 베기에도 카운터 판정이 들어갑니다
*호크샷에 재빠른 손놀림을 채용한 경우에는 풍요룬과 실버 마스터
호크샷에 실버 마스터를 채용했다면 마력조절 or 급소타격과 질풍 그 외 다른 룬
Lv4 or 10 이동 베기 1(3)-2-1 [질풍 or 풍요] 호크아이의 기동기 및 아덴 수급기 입니다
극신 호크의 경우 빠른 이동속도와 스페이스바 쿨타임 감소로 인해서 채용을 안 하는 경우도 있지만
극특 호크의 경우 신속의 부재로 인해서 생각보다 자주 사용하게 되는 스킬입니다
1레벨 트포에서 빠른 준비와 탁월한 기동성으로 취향이 갈리는데
신속이 없는 극특호크의 경우 빠른 준비를 채용해서 쿨타임을 줄여 필요할 때마다 항상 준비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2레벨 트포는 아덴수급기로 사용 가능하며
3레벨 트포는 서바이벌 채용을 통해 생존력을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강화베기를 찍더라도 딜이 미미하고 애초에 딜기보다는 기동기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서바이벌의 회피율이 30%로 생각보다 낮아보이지만 꽤 잘 터지는 편입니다 여러분들이 돌 깎을 때 25%가 붙는 것을 생각하면...
그 외 고려할 만한 스킬
회피사격 1-1-2 [질풍] 호크아이의 또 다른 카운터 스킬이며 겉멋 간지 1티어 스킬입니다
하지만 불편한 카운터 사용감 뒤로 이동되는 판정 등으로 인해서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활 낭만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3레벨 트포 전략적 회피를 채용시 두 번째 화살에도 카운터가 들어갑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카운터기 목적과 다르게 사용감이 불편하기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크레모아 지뢰 1(2)-2(3)-2 [압도]
호크아이의 딜링 및 무력과 부위파괴를 담당하는 스킬입니다
채용할 경우 기믹파이터 호크아이가 될 수 있습니다
1레벨 트포에서 재빠른 손놀림을 사용해 사용감을 높여도 좋고
팀 상태를 고려해 무기파괴를 채용해도 좋습니다(호감형 호크)
2레벨 트포에서는 치적이 부족하다면 천둥벼락
치적시너지와 치적이 확보 되었다면 불벼락을 채용하시면 됩니다
*괜찮은 스킬이지만 호크아이의 마나문제, 극특 호크의 느린 기동성 또 헤드어택 판정스킬인 이유로 인해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스킬 총정리
Lv12 아토믹 애로우 3-3-2 [출혈 or 정화] Lv12 애로우 해일 1(3)-3-1 [질풍] Lv12 샤프슈터 1(3)-3-1 [압도] Lv12 차징샷 3-3-1(2) [압도 or 질풍] Lv12 호크샷 2(1)-1(2)-2 [질풍] *차징샷 룬에 따라 선택 Lv12 스나이프 1-3-2 [집중 or 질풍] Lv10 이동 베기 1-2(1)-1 [질풍] Lv4 급소 베기 1(1)or2(1) [질풍 or 풍요] 작은 괄호 (1)표시는 트라이포드를 1레벨만 찍어도 괜찮다는 뜻입니다!
참고하셔서 취향에 따라 분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속사, 헬파이어, 붉은매의 효율 적정 치적 (예둔 채용기준)
속사, 헬파 = 61.54% / 붉은매 = 33.33%
예둔이 없을 때
속사, 헬파 = 33.33% 이상 / 붉은매 = 0% 이상
스킬 사이클
시너지 스킬을 먼저 사용해주신 뒤 아래의 스킬순서대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중간 중간에 실버호크 스킬이 쿨타임 돌 때 마다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쿨이 돌아오는 대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 보석 💎
멸화
애로우 해일 / 샤프슈터 / 차징샷 / 호크샷 / 스나이프 / 실버호크 스킬
홍염
애로우 해일 / 샤프슈터 / 호크샷 / 스나이프 / 실버호크 스킬
이렇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