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 트라이때 사용했던 단심 사이클입니다. 공폭없는 네팜채용입니다.
DPS 상으론 공폭넣고 고압빼면 DPS는 소폭 오르지만 실전성 생각해서 옛날 초월 없을때 사용했던 스킬트리 풀초월로 다시 재봤습니다.
이후 미공고 트리로 하다가 최근 단심 사이클 물어보는 글이 많이 올라와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대충 원트로 찍은거라 DPS는 스킬 계산해서 빡딜하면 또한 더 오를것으로 생각됩니다.
사이클은 포탑(시너지)// 전포-중폭-화방// 미폭-네팜-고압 이 사이클이며 쿨 정렬이 완벽하게 됩니다.
실전에서 불편할 부분이 없습니다. 공폭대신 고압을 넣은 이유는 쿨정렬도 되고 무력 파괴등 기믹생각, 그리고 네팜과 기동고압의 연계성이 실전에서 너무 좋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하나 더 이점은 미폭이 따로 사용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즉, 미공고나 미공은 한번쏘고 보스가 이동하면 그만큼 딜로스가 점점 커집니다. 하지만 미폭을 따로사용하게되면, 전-중-화 사이클 전에 넣어도되고 중간에 섞어도되고 직후에 써도되고 자유도가 커지죠. 즉 사이클당 한번만 쓰면되기때문에 확실한 패턴에만 한번써서 적중률을 높힐수 있습니다. 공폭과 다르게 후딜이 전혀 없기 때문이죠.
단각단 콤보는 옛날 기믹떡칠 레이드와 다르게 지딜 메타가 지속되고있고 그래서 단심의 효용성이 커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또한 히든 에스더나 샨디를 활용한 격돌 딜타임, 대격변 히든 방카를 통한 딜타임등 확실한 딜타임때 분명한 사용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즉, 실전성이 나름 있는 콤보. 단심2사이클-각성-단심2사이클-샨디-각성-단심2사이클 이 콤보를 생각만 해봐도 침이..줄줄...
보석은 미폭 멸홍, 고압 멸홍, 중폭 멸홍, 화방 홍, 에필 홍, 포격 멸 하면 2개 남는데 저는 포탑홍, 전포 홍 줬습니다.
전포 홍염은 단죄용이라 홍염이 1초 줄여줘서 9홍이라도 주면 메리트가 있었고 나머지 홍염의 경우 멸화를 주고 싶으시다면 화방멸이나 포탑 트포바꾸고 멸화정도 생각해 볼순 있겠지만 저는 이리저리 점프해대는 보스 상대로 고정 시너지면 홍염이 저점도 괜찮다고 생각하여 보석은 이렇게 줬습니다. 네팜은 홍염없이 미네고 하면 쿨정렬이 이쁘게 됩니다.
그럼 영상입니다.
예열 완 각물 먹은 기준 사이클입니다.
구원은 대략 1분 사이클 끝나는 지점에 4300 찍히고 1분30초 땐 4100이 찍힙니다.
https://youtu.be/lQVlpALPRDQ
환각은 대략 1분 사이클이 딱 끝나는 지점에 4400이 찍히고 1분 30초쯔음 4200 정도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qMMLfFlB6_Q&t=1s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