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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밑에 글 보고 포화 모드 추측하는 건데

아히리만
댓글: 7 개
조회: 1571
2024-07-16 19:59:06
일단 포화는 버프기는 아닐 거임 적어도 단일 스킬 느낌이겠지

왜냐하면 지금까지 로아에서 이중 버프는 있었어도 유지 시간이 기입 되어 있지 않은 경우는 흔치 않음

아크 패시브 나오고 여러 직업의 직각을 읽게 됐는데 재미있는 특징이 버프기인데 시간이 안적힌 케이스는 두가지임

일단 원래 국민 노직각 상태에서도 고정된 시간의 버프를 갖고 있어서 기입할 필요가 없는 경우

예를 들어 브레이커 있는데 얘는 기본 아덴인 권왕 태세가 있고이게 직각으로 수라 모드로 바뀌는 거임 당연히 권왕 태세의 기본 시간초는 수라의 시간초가 같음 그래서 수라 직각엔 시간 기입이 없음 그걸 권왕파천무는 15초로 늘리는 식이라 시간 기입이 있음

소울이터도 마찬가지로 사신화라는 기본 구조이고 그 시간을 바꾸는 그믐은 표기를 했음

그리고 특화 계수에 따라서 아덴 유지 시간이 다른 경우인데 충유랑 비기 버서커 쪽임 얘네들은 시간을 적지 못하는 경우지

왜 이렇게 예시가 기냐하면… 블래는 내가 아는 한 유일한 무한 유지기인 아덴이라 두 경우 다 해당되지 않기 때문임 위의 예시를 적용하면 따로 유지시간 설명이 없으니 포화 상태가 적용되면 무한 유지 가능하다는 거임 이게 말이 됨?

그럴 바엔 차라리 그냥 공격기를 줬을 것 같음 몇몇 글에 수치가 낮게 책정되어 있다는 사람도 있는데 우리는 남들과는 다르게 저 딜링기만 있는 게 아니라 옆에 꼽사리로 오버히트가 있음

난 그래서 왜 오버히트 효과를 치피 공속 쿨감 줬나 생각했음 거기에 단서가 있을 것 같거든

먼저 치피는 치명을 요구하는 의미지 이건 우리가 다 알거임 바로 극치로 강제로 변경 시킨 리워크지 아마도 한방 묵직하게 쓰라는 말 같아

그리고 공속… 이건 뭐랄까 포화가 느리다는 의미 같아 그리고 버프기는 설치기와 궁합이 좋은데 우리는 설치기가 공미 두개임 근데 그걸 제외한 나머지는 개느리니까 그걸 커버하라는 것 같음

마지막 쿨감 이거 뭐냐면 사이클 복구력 차원 인 것 같아 복리형 구조인 거지 오버히트를 쌓고 포화를 쌓는 우리는 이제 극치이자 극신의 자질이 필요한데 극치는 스탯으로 챙겨도 극신은 얘네들이 싫어함 에필 때문에

뭔 개소리냐 할 수 있는데 오래 한 사람 알거임 제작진 얘네들 무한 에필 개싫어함 그래서 억지로 극치로 바꾸기까지 했었음 안정성이 너무 좋다고 실제로 너무 안전하다고 제작진이 못박은캐릭은 패치 역사상 딱 둘 있었는데 전태랑 화강임 그리고 생존 유틸을 너프 시킨 건 시즌2부턴 화강이 유일하다시피함

근데 복구를 위해선 신속이 필요해 그래서 준 것 같아 이거 그믐의 구조거든 키워서 아는데 이렇게 목표 달성하면 복리 개념으로 공속 챙겨주면 유틸을 억제시키면서 적당한 저고점의 간극을 만들 수 있음

결론

미공을 던지고 히트를 킨 다음 포화를 씀 그리고 남은 시간에 공속 버프 받은 다련 고압을 쏟아내거나, 미공다고를 다 쏟아 부어서 게이지를 채우고 히트 안에 포화를 갈긴 다음 쿨감으로 복구 시키는 거지 이러면 구조 자체는 이쁨

근데 만약 그냥 무능해서 시간초 깜빡한 거라면… 그땐 몰라 지우고 이불킥 할 거임

Lv25 아히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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