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명, 특화, 신속 1당 딜 증가량에 얼마나 기여하는가 짧게 계산해보았습니다.
| 치명 | 치명확률 | 0.035791 |
| 1397 | 50 |
| 특화 | 화력효율 | 0.074392 |
| 699 | 52 |
| 신속 | 쿨감계수 | 0.021474 |
| 1900 | 40.8 |
치명 1당 치명확률이 0.035791%
특화 1당 화력버프효율이 0.074392%
신속 1당 쿨타임감소가 0.021474% 생깁니다.
추가 계산고려사항
1) 화력 버프 효율은 시즌3 진입 때 추가 피해에서 주는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 무기품질과 더이상 합연산되지않고 독자적으로 계산됩니다.
2) 보석에 따라서 각 스킬별 쿨타임이 달라지더라도 스탯의 쿨감효율은 달라지지않습니다.
단, 지금의 신속효율 계산은 100% 굴렸을 때의 계산으로 들어갑니다.
1) 치명 계산 (치명타 피해량은 200%로 계산)
| 스탯50치확% | 스탯1900치확% | 50딜증효율 | 1900딜증효율 |
| 1.789549034 | 68.00286328 | 1.0178955 | 1.680028633 |
(1.0178955 - 1 ) / 50 = 0.03579%
(1.680028633 - 1) / 1900 = 0.03579%
치명스탯 1당 딜증 효율은 0.03579%
2) 특화 계산
| 스탯50화력효율% | 스탯1900화력효율% | 50딜증효율 | 1900딜증효율 |
| 31.11587983 | 72.40343348 | 1.0085837 | 1.326180258 |
딜증효율 계산식 = (스탯n화력효율%+100)/130
(1.0085837 - 1 ) / 50 = 0.01717%
(1.326180258 - 1 ) / 50 = 0.01717%
특화스탯 1당 딜증 효율 0.01717%
3) 신속 계산
| 스탯50쿨감수치% | 스탯1900쿨감수치% | 50딜증효율 | 1900딜증효율 |
| 1.073684211 | 40.8 | 1.0108534 | 1.689189189 |
딜증효율 계산식 = 100/(100-스탯n쿨캄수치%
)(1.0108534 - 1 ) / 50 = 0.02171%
(1.689189189 - 1 ) / 1900 = 0.03627%
신속스탯 1당 딜증효율 0.02171%~0.03627% [고신속 일수록 딜증 효율 증가]
추가로 자신의 전투분석기의 주력기 쿨타임 비율을 대입해서 신속 스탯의 효율을 비교해보면
결론 스탯1당
| 쿨비율100% 극신속 |
| 치명 = 0.03579% |
| 쿨비율80% 고신속 |
| 특화 = 0.01717% |
| 쿨비율75% 신속600 |
이런 효율 순위가 나오고
자신의 쿨타임 비율 대비 신속1스탯 효율을 알고 싶다면
2.1474*[쿨타임 비율]/(10000 - 0.021474*[신속스탯]*[쿨타임 비율])
을 계산해보면됩니다.
예) 쿨타임 비율(고압열탄 85%) , 신속스탯640
2.1474*85 / (10000-0.021474 * 640 * 85) = 0.02066%
제 경우는 0.02066% 라 치>신>특 순으로 스탯을 찍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