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장전에서 졸렬하게 은신호크만 하는 호크아이 유저 Varus 입니다. 제가 딱히 피지컬이 좋은편도 아니고 공략글 쓸 정도로 특별히 잘하지는 않지만 제가 직접 연구했다기 보다는 1년 넘게 대장전하면서 지금은 접은 분들도 포함하여 호크 고수님들 플레이 보고 배우고 흉내내왔던 팁들을 한번 배출해보려 합니다. 사실 공략이라는게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역공략이 될 수도 있기때문에 숨기고 있었는데 서머너로 갈아탈거라 이젠 알 바 아니에요.
용량 제한 때문에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해서 실제로 유용한 부분들까지 여러 주제로 나눠서 차례대로 올리게 될 것 같습니다.
첫번째 주제는 스킬입니다.
먼저 제가 쓰는 은신호크 스킬트리입니다.
이동베기M 311
블레이드스톰M 112
크레모아지뢰M 121
그림자화살M 121
급소베기M 132
아토믹애로우7 22
DM지뢰7 12
집요한추적7 32
흔하게들 쓰시는 평범한 스킬트리입니다. 스킬트리야 취향이겠지만 그럼에도 몇가지 조언해드리자면
블레이드스톰은 실버마스터보다 범위증가를 찍는것이 좋습니다. 이동베기등의 스킬을 맞췄을 때 밀리는 거리가 상당해서 가끔 블레이드스톰 범위가 닿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매수급에 있어선 차이가 꽤 크긴 합니다. 하지만 못맞추면 의미가 없어요.
그림자화살은 과충전이나 심연의 그림자보다 저주강화가 좋습니다. 그림자화살 스택관리가 쉬워집니다.
은신스킬은 대장전에선 급소베기가 은신속도가 더 빠르고 모션이 작아서 일제사격보다 급소베기가 낫습니다. 경쟁전에선 일제사격 경직에 얻어걸리는 경우가 많지만 대장전에선 큰 이펙트 때문에 은신한다고 대놓고 보여줘서 좋을게 없어요.
스포 증가로 6M트리가 가능해지면서 지뢰 대신 즉발차징샷을 채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지뢰는 필요합니다. 상대가 들어올 수 있는 입구와 스킬을 제한할 수 있고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는데 큰 도움이 돼요.
그림자화살은 암흑, 이속감소, 기절, 유도라는 상대를 빡치게 하는 모든 요소를 가진 사기스킬입니다.
간혹 그림자화살을 버린 스킬트리를 보면 가슴이 찢어져요.
그림자화살은 스택을 쌓아 상대를 지속적으로 압박하고 상면기가 빠지도록 유도하며 은신과 조합되면 활용하기에 따라
호크의 무적수가 될 수 있습니다. 상대의 상면기를 빼는 기술들은 후술할 운영편에서 중점적으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그림자 화살 쿨타임을 유연하게 돌리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언제든지 3스택으로 기절을 걸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저주강화를 찍었다면 스택 유지시간 6초를 여유있게 사용하며 항상 1개는 충전되어 있도록 합시다.
지뢰로 상대의 상면기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상면기는 매우 드물고 이동기 하나만 갖고있는 직업이 대다수입니다.
호크가 지뢰뒤에 숨어있다면 상대는 지뢰를 뚫기 위해서 이동기를 쓸 수 밖에 없고 유일한 상면기가 빠졌다면 다른 상태이상기는 씹을 수 없겟죠. 지뢰를 통해 호크는 상당히 유리한 상황에서 판정 싸움을 걸 수 있습니다.
또한 설치형 스킬은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로스트아크의 정신나간 쿼터뷰때문에 6시 시야를 잡는 쪽이 유리하다는 것은 다들 잘 아실겁니다. 위에선 아래쪽 시야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이동베기의 느려터진 준비자세가 보이지 않아 왠만하면 반응하지 못합니다.
급소베기는 강경직입니다. 워로드가 평타질로 경면이 부족한 인파의 스킬을 끊는것처럼 비슷하게 활용할 수 있죠.
그리고 상당히 빠릅니다. 만약 위 움짤에서 급소베기가 아닌 일제사격이었다면 순타궁을 쳐맞고 대가리가 깨졌을겁니다.
또한 경직시간이 길진 않지만 빠르게 누르면 급소베기>블레이드스톰 연계도 가능합니다.
다음 주제는 은신호크의 콤보입니다. 바로 올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