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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재미로 보는 직업별 주요요구사항

Sdhd
댓글: 24 개
조회: 2198
추천: 5
2021-02-07 20:49:54
어디까지나 지인한테들은얘기 + 직게 조금 끼적거린거 기반으로 쓴거임

디트: 날해 날벽 변경
날해날벽이 설명이 필요한데 망치끝이나 정확한 응용을 해야 뎀증 들어가는 트포임 
최근 레이드들이 포지션잡기 어려워지고 잇는 지금 디트도바껴야한다
데헌이 근뽀 풀레인지로 바꼇듯 디트에게도 보다 합리적인 트포를달라.

워로드: 현재의 0티어답게 요구사항은 큰건 없다. 다만 도발관련해서 들은건
도발할때 얌전해지는 게됬는데 요즘나오는 애들은 도발에서 얌전 안한 놈들이 슬슬보이는데 
앞으로도 도발이 트롤하는 일이 없도록 얌전해지는거 잘해달라

버섴: 사전작업경면 or 시너지트포변경
쌍봉낙타 직업답게 요구사항이 숙련도에따라 좀다른데 사전작업경면은 말그대로 본인들 주장 6초나걸리는 풀콤보에
안정적인 딜링을 위해 사전기에 경면을 달라는거고
트포 변경은 버서커 모르는 사람들은 레덧에대한 설명이 필요한데 
레덧 기본이 본인에게만 피증 30퍼 적용인데 3트포로 전체12퍼로 바꾸는거다. 30에서 48퍼 딜증으로 보이지만
일반적인 파티에는 서포터가 들어가므로 이 3트포는 30%->36퍼로 바꾸는 효율낮은 트포이며
서폿도 아닌 딜러가 자기 뎀지 깍고 남들 딜올려주는게 맞느냐는 거다.
본인 30퍼 유지하되 피증 9퍼로 바꾸든지 해달라

홀리: -도-

배마: 냥냥타임을 없애달라.. 는건 아니고 전체적으로 애니츠가 불만이 적은편이다.
오의강화가 초심보다 매리트가 없는거같다. + 스커 나올때 넘쎄게 내서 비교되게해주지말라 정도?

인파: 마찬가지로 별불만은 없지만
남들 다가본 1티어, 인호만이 가지못햇다 이제 우리차례니까 함 1티어달라!

기공: 나나격 이하 생략

창술: 절제 살려내 연구라도 해보게 치적이나 쿨감이나 아무튼 뭐든줘봐바
글고 청룡진좀 빨리떨어지게 바꿔줘

데헌: 하늘은 왜 리퍼를 낳고.. 건슬을 낳고.. 알카를 낳고.. 어쩌고저쩌고

블래: 갈만한 각인이 없다. 연속포격 고안섬에서만 써먹으라는거냐
고안섬 0티어라 모셔가지만 그거하나때매 직각하나가 없는수준이다.
섬밸런스 망치고있는건데 왜 이걸 나두냐 빨리 개편해라
그리고 딴직업 다있는 특화에따른 아덴게이지 증가량 왜없냐

호크: 사전작업개선 
전통의 아급매 + 주력기에서 딴건 다 원거린데 유일하게 급이 근거리라 전체적으로 근거리가되는 마술
사실이건 두동 그러니까 민국이를 개편해야되는데 롤 발러처럼 표식만들어줘야할 매가 죽습때매 날리기바쁘다
두동을 개편해서 듀얼직각해서 사전작업편하게해주든 급베를 원거리로 해주든 해달라

스카: 변신스킬 보석이 병신같다.
특히 10렙갈때 남들 30퍼에서 40퍼 되는데 왜 우린 10퍼에서 12퍼냐 
물론이게 전체적인 2퍼라 밸런싱 쉽진 않겟지만 많이 아쉽다!

건슬: -피- vs -사- 
지들끼리도 아직 연구가 안끝나 쳐싸워대니 할말이 없다.

바드: -구-

서머너: 실린들도 불만은 적은편인데 고창2트포가 그나마 말이많다.
고창 2트포가 문제많은 트포다. 이건 장문의 설명이 필요한데
2트포의 화상뎀지가 5렙작기준 스킬뎀의 80퍼이다. 이게 와 80퍼? 싶지만 함정이 두개나 숨어있는데
일단 고창의 3트포는 서머너를 봣다면 모두 알다싶어 창이 3개로바뀌는거고 (아제나는 9개) 
여기서 뎀증이 약 두배로 된다. (3배가 되진 않는데 뎀감,정정삑같은 설명은생략) 
하지만 기본뎀을 늘리지 않으므로 화상뎀지는 여전히 같고 따라서  효율은 40퍼로 떨어진다.
게다가 더 웃긴건 이 화상뎀지는 보석의 뎀증을 받지않는다.
요즘 주력기 보석이 9레벨쯤으로 올라왓으니 1/1.3 *0.4 은 대략 0.3이므로 주력기 2번째줄 5레벨 트포가
뎀증 30퍼에 불과하다는거다. 대부분의 첫번째줄 5레벨 트포 딜기대값이 35~45인걸 생각하면 첫째 줄만도 못한게
주력기 둘째줄에 떡하니 차지하고 있다. (참고로 보통 주력기 두번째줄 5레벨 트포 기대값은 70~135%이다)
게다가 앞으로나올 군단장들 크기도 작아서 지금이야 1티어지만 내려올게 가장 뻔하게 보이는직업이다.

알카: 스택 가시성 향상 
얘네도 불만은 적지만 대충 설명하자면 스킬로 적에게 디벞형식으로 스택을 쌓고 그걸 터트려서 딜을 넣는구조인데
체력바가 없는 레이드에선 머리위 보이는 걸로 봐야한다.
근데 보스들이 덩치가 크면 위치에따라 디벞이 보이지가 않고 딜하는데 은근 신경쓰이게 만든다.
발밑이나 옆구리로 바꿔라

블레: 블리츠 스킬 + 버스트
블리차 잔상이 발가락걸려 넘어지는게 문젠데 이게 원래 약간 앞에 분신을 형성해서 때리는건데 가끔 특히 발탄에서
잔상이 발가락 걸려서 바로앞에 넘어지듯 쓴다. 
당연하지만 스킬사거리가 지맘대로니 명중하는데 매우 불편하고 주력기가 이 사단이니 열이 받나 안받나 금강선?
이건 요구가아니라 당연히 들어줘야할 버그니까 하나더 붙이지면 얘네도 버스트 각인이 매우 구리다.
옛날 무한스킬로 특화효율이 너프당햇는데 이에대한 보상없이 걍 너프만 씨게때려서 특화스탯이 어느직업보다 구리다
그리고 잔재+버스트가 채용안되는 이상
버스트는 사실상 아덴을 포기하고 스킬하나 얻는 수준인데(사실 약간의 쿨감과 마나가 있긴함)  
다른직업들의아덴포기각인에비해 리턴이 매우 안좋다. 버스트 + 특화뎀지를 정상적으로 만들어달라.

데모닉: 충동상향해
보석이야 스카때 말햇고 충동이 스카나 버섴직각에 비교하면 개쓰레기 수준이다. 
강선아 이게맞냐?

리퍼: 리퍼는 뎀지를 넣는직업이니 너프하면 안된다.
아 너프를 할게 아니라 딴직업을 상향해야쥐 그게맞쥐

과연 강선이형의 선택을 받을 클래스는? 피드백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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