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나브 서버의 이잉콘 길드의 길마 크지안과 부길마 유기당한뽀닉과 카단, 니나브서버 넷카마 막아둥가를 공론화합니다.
인게임 닉네임
넷카마 = 막아둥가(카단), 쥐칠 (니나브)
길마 = 크지안(니나브)
부길마 = 유기당한뽀닉(니나브)
작성자 = 룬뮤(니나브)
거듭 생각해 보았으나 이해가 되지 않는 대처에 처음으로 글을 올립니다.
사건의 발단은 근 1년간 같이 플레이한 A라는 유저분입니다.
높은 목소리와 여성스러운 말투로 함께 지내신 지인분들도 모두 A 님을 여성이라 생각하고 있었으나 어느 날 어떤 분이 "A는 타게임까지 소문이 난 유명한 넷카마다"라는 제보를 해주셨습니다.
솔직히 처음엔 믿기 어려웠기에 속단하지 않고 A 님께 성별을 여쭈어보았으나, A 님은 "여성이 맞다. 인증할까요? "라는 대답을 하셨고 혹 오해가 있거든 이참에 푸는 게 낫지 않을까 싶어 인증을 부탁드렸으나 A 님은 그대로 연락이 두절되었습니다.
저는 이 상황을 길드장 크지안님께 설명드렸으나, 길드장은 "확실하지 않으면 강퇴는 어렵다"라는 입장이셨습니다.
저 또한 해당 의견에 동의했기에 사건을 일단 넘기었으나 3주 후 갑자기 길드에서 강퇴 탈퇴되었습니다.
그 경위를 여쭈었으나 돌아온 답은 이러했습니다. “A 님이 나중에 민증 인증을 보내왔으나, 길드를 탈퇴하셨고 해당 사건으로 부길드마스터가 작성자의 제명을 요구했으며 본인이 제명시켰다."
저는 분란 유발이라는 사유로 강제 퇴출 당했으나 제가 한 것은 조심스럽게 당사자에게 확인했을 뿐입니다.
또한 뒤늦게 A 님께서 인증을 하셨다지만 당일 게임 잘하던 분이 인증을 요청하자 갑자기 사라지고, 며칠 뒤엔 “입원 중이었다"라는 말이 돌아오는 상황인데 누가 그걸 납득할 수 있을까요?
저는 지금도 헷갈립니다.
거짓말을 한 사람이 보호받고, 그걸 확인하려 한 제가 강퇴당한 상황이 맞는 건지. 분란을 만든 사람이 제가 맞는 건지.
또한 A 님의 과거 행적에 대해 아시는 분들의 제보에 의하면 2~3년 전부터 발로란트와 롤 쪽에서 활동하던 넷카마라고 합니다.
신검 나왔다고 이야기도 했고 민증 사진도 합성한 것이라고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약
A(칠리)가 넷카마라는 지인의 제보를 받고 길드 마스터에게 이야기했으나, 3주후 약 일주일 이상 답이 없었던 A의 편을 들며 갑자기 작성자를 강제 퇴출.
제보받은 내용.
넷카마가 속한 카단서버 쪽 길드 내 제보 (본문에 수정하여 추가한 내용)
길드 디코방에 들어와서 다른 길드원이랑 다 같이 있는데 자기 한달 만에 마법 걸리는 날이라는 말을 등을 사용했다 함.
제보받은 내용2
다른 디코에 있을 당시 아프고 슬프고 외롭고 추운데 돈도 없고 갈 곳도 없다라고 말하고 다니며 기프티콘 선물 받았고 매번 아프다 뭐다 이야기 했다고 함.
카톡
ㅇㅇㅇ = 뽀닉
. = 크지안
기존 디코방에서 본인이 목소리 귀엽고 높게 내는거? 그냥 그러려니 했습니다.
다만 그게 도가 지나치면서 디코방 인원에게 민원도 들어와서 그러지말아달라, 민원 들어온다. 너가 사회에 나가서 "막둥이 햄스터쳐럼 해바라기씨 까머꾸이쪄여 헤헤" 라는 말을 그 목소리로 하면 정상적인 20살 남자애라고 누가 보겠냐 했었지. 죄송하다 안 하겠다 했었고. 또 뭐 걍 장난치는 수준이 아니라 진심으로 언니 언니 하는거? 내가 왜 남자애한테 언니 언니 소리 들어야하냐 그만해라 분명 말했었고 당시에도 죄송하다 사과하고 안 그러겠다 했었지? 너 미성년자일때 알아서 성인 되고 로아 소개시켜주고 우리 디코방 초대해서 같이 놀고 할 때 첨엔 걍 니가 어리니까 그렇겠지 했어. 근데 너가 남자라는거 아는 사람들이 분명히 있는데 신분증 위조로 인증을 했다니? 아, 그것도 기억난다. 너 대학교 가서도 그 목소리로 그렇게 하고 다니냐니까 아니라며? 애초에 네가 여자인척만 하고 여자냐는 질문에 아 저 남자인데요! 하고 솔직히 말만 했으면 나도 너 그렇게까지 싫진 않았을 것 같다. 적어도 우리 디코방에선 다 아는 채로 내가 다 소개시켜주고 들여보냈으니 속이지도 못했겠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한테는 여자맞다고 신분증 인증을 하겠다고? 넷카마로 뭔 피해를 줬냐 어쩌냐 하면 그래 할 말 없겠지. 다만 오랜 시간 친했던 지인을 속이고, 신분증 인증을 하겠다는 말도 안 되는 구라를 치는 건 정신 좀 차리고 살았으면 좋겠다. 속일걸 속여. 손톱 무작정 기르고, 큰 옷으로 소매 넉넉하게 손 가리고 사진 찍으면서 손톱 짱 길죠오 헤헤 이러는것도, 막둥이는 막둥이는~ 3인칭 하는 것도, 누가 님 여자에여 남자에여? 하는 애매한 질문 나오면 절대 니 입으로 대답 안 해서 우리가 쟤 남자앱니다 오해마세여~ 해준것도, 후엥 삐질거에요오... 하는 것도 다 넘어갔어. 넌 그냥 어려서 그랬을 수 있겠다 싶어서. 너 정신적으로 힘들어하는것도 많이 봤었으니까. 근데 남 속이고 위조해서까지 인증이랍시고 쳐 던지고 나갈께요 이건 진짜 어이가 없다. 네가 트젠이고 싶어한다해도 이해했을 것 같애 나는. 근데 작성자님이 몸은 남자지만 마음은 여자이고싶어하는 그런거냐고 물어도 그냥 여자라고 했다니까 이젠 모르겠네ㅋㅋ;;
2.길드장 및 부길드장이 박제돼야할 이유는 충분하다. 소명도 안 듣고 강퇴했다? 이건 그냥 주지때로 운영하는거잖음? 잘못했고 피해자가 박제하겠다는데 안 될 이유 없다고 생각한다.
어어 나 대장이야. 니가 어디서 뭘 하든 진짜 좆도 신경안쓸건데 이딴식으로 남 속이고 병신같은 개소리로 신분증 위조해서 여자 인증이랍시고 지랄 좀 그만해. 여자들한테 가서 언니언니 심지어 남자지인한텐 오빠 거리기도 했다며?ㅋㅋㅋ
너 신검 어케알았냐고? 내가 전해들었으니까 알지. 너가 아는 누군가도 지금 이 상황 보고 아이고 두야 하는건 알고있었니? 속일땐 쉬웠지? 너 디엠도 받았을텐데? 너 분명 오해살만한 행동 하지말고 제대로 선 그으라고 했었지 않았냐고, 너가 싼 똥이면 너가 치우라고. 작성자님의 길드 관련으로는 사실 할 말이 크게 없는데 너한테는 할 말이 좀 많았네. 다신 안 봤으면 좋겠다. 어디서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