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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 스마게님 절정, 절제 창술사 유기하지 말아 주세요

펙수프라잔
조회: 646
추천: 1
2024-05-26 10:44:03


2년 반 절제로 로아 하는 동안 (현재 1661레벨) 하위 티어로 플레이 하면서 언젠가 밸런스는 돌고 도니까!!! 올려주겠지 병신같이 희망고문하며 겜 했는데

요즘에 진짜 현타 옵니다.

 

슈샤이어처럼 PVE에서 티어가 좀 낮으면 PVP에서 0티어 해주던가

창술사는 PVP, PVE 전부 어중간하게 만들어서 욕 쳐듣게 만들고

1660 찍어도 PVPPVE1640한테 따이게 만드는 건 왜 그런건가요?

(일부 직업)(자세하게 설명은 생략합니다. 본인이 해봤다면 이해하실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극신이 당연히 극특, 극치에 비해 플레이 난이도가 낮아서 고점이 낮다면

차징기 넣어도 되고!!! 직각 개선해주면 극신 버릴테니까

 

고점 좀 올려주고 이동기 채용, 마나 개선, 병신같은 백스텝 좀 고쳐주세요

(아니다 딜 안바랄게요. 불편점만 개선해주세요.)

 

로아 접기 전 마지막 부탁입니다

이러다가 결국 접을 것 같네요...

 

- 매주 절박함 속에 사는 절제 창술사 올림 -

 

아래 글은 Ezikial님 글이 공감되어 허락 후 가공 인용 하였습니다.

 

< 절제의 장점 >

1. 우수한 체방, 파괴, 무력 ( 회선창 채용시 딜 하락), 2. 온전히 카운터를 위한 카운터 보유. 3. 최강 성능을 가진 스페 ( 조건부 : 아덴 최판 게이지 소모시만 사용 가능 )

4. 맛있는 시너지.

* 해외 가이드(maxroll.gg)에서 소개한 선연열 절제(Control Glaivier)의 장단점

5. 좋은 기동성 6. 배우기 쉬움 7. 파티에서 다양한 역할 가능

 

< 절제의 단점>

1. 다들 있는 이동기의 부재 ( 일섬각 있지만 쓰는 순간 딜 누수 심해서 채용 X )

2. 매우 부족한 마나로 인한 쿨 누수 ( 딜 지분 하락 )

3. 사멸 ( 이동기 없어 걸어가야 함 )

4. 근접 ( 개병신 백스텝으로 짤패 쳐 맞음, 한 싸이클 10개 스킬 중 7개 노경면(,,,))

5. 피아노 ( 피로도 높음 ) ★★

 

< 개 선 사 항 >

1. 나사 빠진 [ 청룡진 ]

* 시너지에 10렙 투자해야 제구실 함( 즉발과 빠준을 위해 ).

* 경면도 없고 범위도 작음

 

미쳐버린 마나 소모량, 사실 의도된 것?

* 로아에서 스킬 마나 소모량은 기본 쿨타임에 비례하게 책정함(정비례x).

* 꾸준히 불편함을 호소했음에도 스마게는 고의로 자원 관리를 하기 어렵게 만들었음.

* 빠준은 결국 마나 절멸의 주범임. 당연하게도 절제가 채용하는 스킬에는 꽤 많이 들어감.

 

2. 가짜 아덴, 최후의 판단

* 억모닉 세맥처럼 최판 스킬도 가시성 개선해주길 바람(스킬 테두리 반짝임).

* 아덴 소모량이 많이 늘어나 (10% -> 20% -> 33%) 악몽, 지배셋 등을 사용하면 아덴 소모량이 수급량을 넘어서 처참하게 약해짐.

* 결국 235월 밸패는 절정과 절제 모두를 사멸셋을 강제하게 했음.

 

3. 경직 면역 점유율

* 근딜치고 심각하게 낮은 경면 점유율도 문제임.

* 선연열 기준 사이클에 스킬 10개 들어가는데, 그중에 7개가 노경면임.

 

4. 스킬 선택지

* 스탠스 봉인캐라 채용할 스킬의 선택지도 적음. 난무 스킬의 수도 적은데 질풍참, 풍진격, 공의연무, 이연격같은 폐급 스킬이 자리를 차지함.

 

5. 천장에 막혀버린 공격속도

* 스킬의 짧은 쿨 대비 긴 프레임(시전 시간) 때문에 고신속의 이점을 못 살림(열공참이라던가 열공참이라던가 열공참이라던가).

 

6. 전투 특성 선택지

* 절제가 특화로 얻을 수 있는 것이 없음.

특화 잠김.

* 온타임이 짧은 청룡진 치적 자버프와 맹룡열파 각성 트포로 인한 사이클 내 치적 불균형.

치명 포화.

* 갈망, 일부 시너지, 만찬, 음식, 기믹 등으로 공이속 퍼주는거에 비해 공이속 상한이 너무 낮음(140%).

천장에 막혀버린 공격속도와 엮어서 신속 포화.

* 다양한 세팅 선택지를 위해 전투특성 포화 문제 해결이 선행되어야 함.

 

7. 불쾌한 사정거리와 보법

* 팔이 짧은 것도 불편함. 물론 이건 다른 일부 직업도 마찬가지로 불편할 것임.

* 그러나 특히 절제는 괴상한 앞 뒤 무빙, 아덴 소모량 등의 요소와 결합되어 그 단점이 부각됨.

 

8. 개성, 인식 그리고 상위호환

* 개성이 없는 작은 육각형이라 상위호환인 타 직각들이 존재해 슬픔.

* 대중은 '절제할 바에 OO 해라' 식으로 유입을 막고 있음.

그리고 거기에 반박할 수 없는 게 더 슬픔.

 

9. 캐릭터의 성장을 따라오지 못한 각성기

* 사멸, 기습의 대가 효과를 받지 못하는 각성기는 일반 스킬보다 못한 피면, 이동기로 전락.

* 시스템적으로 각성기가 특화 스탯에 종속되는 바람에 깡통이 더 박살남.

 

10. 제안 ( 하나만이라도 이루어지길 )

1) 마나 개선, 마나 개선, 마나 개선, 마나개선

2) 각인 이름과 컨셉을 '환영술'과 관련된 것으로 변경하여 개성 확보. ex) 환영난무, 신기루

3) 일부 스킬의 빠준 트포를 대체할 수 있는 선택지(딜 트포)가 필요함.

4) 공속 상한을 조금 해제 또는 해제하는 기믹 부여.

5) 듀얼 게이지 소모 시 마나 환급 또는 마나 삭제 (애니츠와 마나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6) 선연열 중 경면 하나라도 부여.

7) 열공참 사거리를 소폭 늘려주거나, 일부 스킬 후진 삭제.

8) 적어도 하나의 각성기는 무력, 파괴 등의 유틸이 좋게 바뀌어야 함.

9) 탈 사멸을 위한 듀얼 게이지 소모량 감소 or 완전 삭제.

10) 폐급 스킬(이연격, 공의연무, 질풍참, 풍진격) 개편 or 신스킬 추가.

11) 스페쿨을 개성으로 밀고 나갈거라면 스페를 2스택으로 변경.

12) 절제라는 이름에 맞게 스페 모션 간결하게 변경.

13) 연환섬 3트포 약점포착 개선좀.

같은 티어 '광휘의 창' 대비 완전한 무개성 하위 호환임.

14) 철량추 말고도 카운터 선택지가 있었으면 좋겠음.

15) 일섬각 이동기 좀 쓰게 개선 부탁드립니다

 

< 태생론과 함께하는 결론 >

 

1. 절제는 스마게가 오피셜로 태생론 박아버린 약캐.

절제가 약한 건 의도된 것.

( 멸화 갯수라도 작게 하던가 돈은 돈 데로 쓰게 만들고 머하자는 건지 )

 

2. 각인 이름이 절제라고 딜, 마나 수치를 왜 절제하나요?!

3. 딜은 바라지도, 바랄 수도 없으니?!(얼마나 안 해주면 포기함)

불쾌함 해소개성 부여 위주로 뭔가 해줬으면 좋겠음.

무개성은 개성이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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