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백스텝, 마나부족, 경면, 치적불균형 이런거는 딱히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고
컨셉이 흥미롭지 않고, 고유한 플레이 경험이 부족하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절제는 1700+컨텐츠에서 꽤 유리한편이고,
다른 직업 중에는 당장의 컨텐츠에서조차 소외된 직업들이 존재하기에...
26일 밸런스 패치에서 절제가 큰 수혜를 받을만한 요인은 없어보입니다.
(사실 3년동안 절제 이상한 직업이라고 바꿔달라고했는데 아직도 똑같은거보면 애초에 관심이 없어보임)
그래도 밸런스패치 시즌 다가오는 김에
밸런스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선에서 소소하게 개선할만한 사항들을 적어보자면
1. 연환섬 약점포착
완벽한 쓰레기 트라이포드
> 데미지 증가, 쿨타임 두배 트라이포드로 변경
> 16초 쿨타임 정렬이 가능하므로, 회선창의 대안이 될 수 있음
> 10초 스킬로 연환섬 대신 열공참을 채용할 수 있음
2. 열공참 단극회전
초극회전보다 데미지도 약한데 쿨타임도 늘어지고 시전시간마저 김
> 스텍형 스킬 트라이포드로 변경
> 열공참은 쿨타임 누수가 잦은 스킬로, 스텍으로 보완 가능
3. 질풍참
경면도 없고 시전시간도 길고 데미지도 약함
일격 노드 때문에 앞으로의 메타에서도 버려질 수 밖에 없음
> 백어택 스킬로 개선
> 전장의 동료 트라이포드에 데미지 증가를 넣고, 레벨링 가능하게 변경
4. 연가비기 이펙트
개인적으로 너무 불호여서 24년 7월부터 스킬투명도 10%로 플레이 중...
> 섬광 이펙트 삭제, 창술사 문양 이펙트 삭제
5. 전환난무
절정쓰라고 만들었는데 절정은 안쓰는 사이드 노드
> '스탠스 전환' 조건이 아닌 '아이덴티티 게이지 소모' 조건으로 변경
6. 연가표식
절제쓰라고 만들었는데 절제는 안쓰는 사이드 노드
> '연가비기로 타격' 조건이 아닌 '연가비기 사용' 조건으로 변경
7. 이연격 최후의판단
아덴게이지를 쓰기에는 스킬 데미지가 너무 낮음
> 3 스텍 스킬 트라이포드로 변경
> 기존 용도인 잡몹 제거, 아드레날린 스텍 유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음
8. 연가비기 HUD 개선
연가비기 쿨타임이 너무 작게 표시됨
> HUD 정중앙에 위치한 언월도 그림이 연가비기 쿨타임에 맞춰서 움직이도록 변경
이정도면 밸런스에 영향을 크게 주지 않으면서
더욱 다채로운 플레이경험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가오는 26일에 어떤 패치가 이루어질지는 모르겠지만
모두가 만족하는 개선이 이루어지길 희망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