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계수만 대입하면 다른 빌드와 비교 가능할 것 같아 남깁니다. 해줘
(현재 사용하는 것과 다르지만 비교하기에 명확한 빌드)
[
스킬사이클 : 청 + ( 적굉유사x적필 적굉유사 청x맹반 적굉유사x 적굉유사 청x맹반 )반복
1회 소요 시간 30초
연가심공
맹룡 2회
적필, 적룡 1회
]
결국은 특신확치 3초현타 집중2사이클 빌드입니다
난무를 아덴에 몰빵해 최대한 활용하는 빌드나
특치빌드 같이 새로운 방향의 시도도 있었으나
가장 중요한 틀에 걸립니다
연가심공을 가능한 강한 주력기에 묻혀야 한다
+
집중스킬을 최대한 사용하고 연가심공을 켜야 한다
위 두 사항을 만족하는 빌드는 집중2사이클밖에 못 찾았고
핵심스킬 72% 강화
주력기 남은쿨 60% 감소
파격적인 효과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곳에 정답은 없다고 느꼈습니다.
다른 활용처를 찾기에는 사이클이 너무 복잡해 딱 떨어지지가 않아요..
3풍요 아덴낭비 빌드도 dps는 비슷하게 나오는데
실전에서 굴릴게 못됩니다.
빌드 참고 사항
기존 청룡진이나 사두에 주던 작열 한자리가 빕니다. 유틸에 투자
수련장기준 사두 전설속행이 의미를 잃지만, 실전에서는 현타 3초를 개선하니 채용
집중쪽 아덴 여유가 넘치므로 아덴 트포나 풍요룬의 변경을 추천
반월섬의 레벨을 낮추고 행복유틸 ㄱㄱ
앞으로의 방향 절룡세 빌드 추천
1%대 점유율의 반월섬은 버리고
길어진 집중폼 & 현타 3초의 리스크 극복을 위해
절룡세 13렙 겁화 채용
나선창 어깨치기 작열로 사용중입니다 (나선작열은 테스트)
반월섬 빌드의 경우 청x맹반적굉유사가 딜레이 없이 들어가 허수에서 좋지만
반월섬 모션을 적굉의 백어택 비율을 높이기 위한 여유시간으로 확보
적굉유사 도중 헤드가 돌아가더라도 사이클 순환을 위해 그냥 박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절룡세 각이 자연스레 나오고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가장 리스크가 높은 타이밍이 현타인데
스페만 사용해야하는 연가심공을 킨상태에서의 3초
절룡세의 적극적인 활용으로 스페를 확보해 놓는게 중요하고
어쩔 수 없이 연가심공 절룡세를 써야하는 순간의 저점딜량확보
절룡세도 60% 쿨감을 받기에 각이 잘나오는 레이드의 경우 순수딜량도 우위
나선창 시너지의 경우 어깨치기를 포기하기도 아쉽고
시너지 연장이 필요할 정도로 사이클이 지연됬다면
난무폼으로 돌아와 청x맹으로 사이클을 초기화하는게 좋다는 판단
나선창 작열의 경우 길어진 집중시간과
난무폼이 파괴 외에는 2초만 깔짝하는 상황에서
준이동기와 카운터를 겸하는 나선창에 작열을 주는게
유의미한 유틸상향이라고 보았습니다.
절룡세 13레벨도 난무스킬 유틸에 투자하는 방향도 있지만
난무에 있는 시간이 적으니 자연스레 유효율이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