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자료: 하르둠 전분
* 스킬 사용 횟수와 피해량 지분 참고
* 보통의 빌드에서 연가비기가 반월섬과 사용 횟수가 비슷하기에 약 19% 정도 증가했다고 볼 수 있음.
아크그리드 주요 정보
* 연가일섬: 운명 발동 시 연가비기 잔여 쿨타임 10% 감소, 연가비기 데미지 증가
* 연환 타격: 스킬 사용 4회마다 운명 부여. 스킬 시전 속도 15% 증가
* 환영: 연가비기 데미지 증가
스킬트리
* 프레임 최대로 압축한 환영 국민트리 베이스
* 열공참 단극회전 트포 채용
* 열공참 속행 룬 채용
* 열공참 13레벨로 낮추기.
빌드 컨셉
* 단극회전 열공참은 체인 스킬이며 각각의 체인이 스킬 발동으로 인정.
* 각각의 체인이 운명과 속행 룬의 발동 트리거가 될 수 있음.
* 연가비기는 난무 스킬 발동마다 0.5초씩 쿨감(아크패시브)
* 마찬가지로 연가비기의 자체 쿨감도 0.5초 더 얻을 수 있음.
* 연가비기가 프리사이클로 돌아가기에 가끔 단심의 쿨감 효과도 얻을 수 있음.
* 위 요소들을 이용하여 연가비기의 가동률을 극한으로 끌어올리는 컨셉
운용 팁
* 프리 사이클: 고정된 사이클 없이 고밸류 스킬을 우선으로 사용하되, 이외에는 상황에 맞는 적절한 스킬로 대응하기.
* 단심 활용: 일부러 단심에 연가비기를 포함시키려고 억지로 할 필요 없이 그냥 적절한 때에 자연스럽게 넣을 수 있으면 넣기.
* 최초 전투 진입 시 사전에 운명 2스택으로 시작: 일섬각 후 연가비기로 바로 운명 발동
고려해볼만한 요소
* 추가적인 속행 룬: 상기 전분 데이터는 1속행 트리로 측정됐으며 기호에 맞게 속행을 더 투입할 수 있음.
* 맹룡열파 트포: 추베 채용으로 연환 타격의 콤보 딜증을 노릴 수 있음. 상기 전분 데이터는 우베로 측정됐음.
장점
+ 연가비기 사용 횟수가 증가함에 따라 피면과 마나 회복 추가로 얻음.
+ 소소하게 맹룡난무 등 주요 스킬의 속행 쿨감을 노릴 수 있음.
+ 단극회전으로 수월해진 포지셔닝(약전진)
+ 프레임이 짧은 트리를 베이스로 하는데 연환 타격으로 인해 더욱 쾌적한 플레이 감성
+ 소소하게 아드 유지가 편함.
단점
- 손이 바쁨.
- 고정된 사이클이 불가능함.
- 나락가는 열공참 데미지...
- 계륵같은 연환 타격의 콤보 딜증 옵션
- 속행때문에 어느정도 운빨을 탐.
"사멸의 왕, 절제가 하늘에 서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