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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2025 시즌3 잔재 블레이드 가이드

아이콘 Niacin
댓글: 1103 개
조회: 717787
추천: 151
2023-10-25 10:12:15
2025 시즌3 잔재 블레이드 가이드
*2025.09.01

안녕하세요 잔재 여러분 환영합니다.
저는 아브렐슈드 서버에서 잔재블레이드만 4년차 하고 있으며,
잔재로 카멘하드 너프전 클리어, 1~4막 하드 첫주 클리어를 했습니다.

해당 가이드 글에서 기본적인 부분 및 세팅을 다뤘으며,
모든 것을 한 글에 담을 수는 없기 때문에 궁금한 점은 댓글주시면 다 답변해드립니다.

[기본 개념]


잔재된 기운(잔재)는 스킬을 적중 시 오브(버블)라는 아이덴티티가 수급됩니다.
1버블 이상일 때 z를 누르면 버스트라는 스킬이 나가면서 공이속이 12% 증가하며,
소모된 버블 개수에 따라 공격력/마나회복/쿨감 효과를 받습니다.

잔재는 3버블 버스트로 무한 사이클을 쉬지않고 굴리는게 핵심인 직업입니다.
스킬을 최대한 백에 적중시키며, 한사이클 타임을 최대한 빠르게 굴려야 고점을 뽑을 수 있습니다.
평균 한사이클 시간이 1초 증가할 때마다 DPS가 약 15%씩 하락합니다.
최대한 많은 사이클을 빠르게 박아야하는 구조로 딜찍이 되면 될수록 잔재는 점점 약해집니다.

자신의 실력을 판단하고 싶으면 분당버스트횟수(CPM)으로 판단 하시면 됩니다
CPM = 버스트횟수 / ( 분 + 초 / 60 )


버스트 피해량, 오브수급량, 쿨감증가 모두 특화에 영향을 받아 특화를 최우선으로 채용하고,
특화로 인해 쿨감이 충분히 되기 때문에 신속이 필요없어 치명타를 다음으로 챙깁니다.


[진화] - 120p


1티어 - 특화 Lv.30 / 치명 Lv.10
2티어 - 한계 돌파 Lv.3
3티어 - 일격 Lv.2
4티어 - 입식타격가 Lv.2


[깨달음] 
- 101p

1티어 - 신속한 일격 Lv.1
2티어 - 잔재된 기운 Lv.3
3티어 - 확고한 의지 Lv.3
4티어 - 극한의 몸놀림 Lv.3, 오브 순환 Lv.2
* 서브노드보다 극한의 몸놀림이 우선, 오브 순환이 필요없다면 검술 강화 OK


[도약] - 70p


1티어 - 풀려난 힘 Lv.5 / 즉각적인 주문 Lv3 / 초월적인 힘 Lv.3 / 각성 증폭기 Lv.1 (40p)
2티어 - 악몽의 춤사위 Lv.3

[카르마 순서]

깨달음 개방(96p) > 도약 개방(60p) > 도약 6랭크(70p) > 깨달음 6랭크(101p) > 진화 개방 > 진화 6랭크
* 도약 대신 깨달음 먼저 101포인트 찍어도 무관합니다 (약 0.2%차이)

[각인]

고정 - 원한 기습 아드 돌대
선택 - 예둔 저받 (택1)

* 세팅에 따라 저받이 우위인 경우가 있습니다. 로빌시뮬에서 공통 각인 총합%가 높은 각인을 채용해주세요

어빌리티 스톤 효율
아드 > 저받 > 돌대 > 기습 > 원한 > 예둔

엘릭서 달인

[아크 그리드]

🌞 해 코어

아츠 마스터

[10P]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1.5% 증가한다.
[14P] '운명' 발동 시 15.0초 동안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5.0% 증가한다.
[17P] '운명' 발동 시 다음 사용하는 트윈 쉐도우, 터닝 슬래쉬, 데스 센텐스의 피해량이 3회 동안 12.0/16.0% 증가한다.
[18,19,20P]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0.15% 증가한다.

🌙 달 코어

아츠 코어

[10P]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1.5% 증가한다.
[14P] 블레이드 버스트 사용 시 '운명'이 발동한다.
[17P] 트윈 쉐도우, 터닝 슬래쉬, 데스 센텐스의 시전 속도가 15% 증가한다.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4.0/5.0% 증가한다.
[18,19,20P]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0.15% 증가한다.

⭐ 별 코어

기본기

[10P]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14P] 데스 센텐스의 피해량이 15.0% 증가한다.
[17P] 터닝 슬래쉬의 피해량이 20.0/30.0% 증가한다.
[18,19,20P]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0.15% 증가한다.

[스킬트리]

 (14) 빠준 - 뇌진탕 - 회심 / 겁&작 / 출혈 or 집중 or 질풍
* 메인딜링기
 (14) 오브 - 암공 - 라이징 / 겁&작 / 풍요
* 서브딜&메인아덴기
 (14) 재빠 - 암공 - 반갈 / 겁&작 / 풍요
* 메인딜&메인아덴기
 (14) 밀내 - 약포 - 도약 / 겁&작 / 질풍
* 서브딜&서브아덴기
  (14) 오브 - 약포 - 전진 / 겁 / 풍요 or 출혈
* 서브딜&서브아덴기
 (13) 약노 - 강인 - 집공 / x / 중독
* 시너지
 (10) 오브 - 다크 - 퀵캐 / 작열 / 집중
* 공이속&아덴증폭기
 (4) 재빠 / x / 질풍
* 순수이동기

보석 우선순위 
겁화 : 버스트 > 소앱 > 데센 > 보이드 > 어슬 > 트쉐
작열 : 소앱 > 마엘 > 데센 > 보이드 > 어슬
* 보이드 스킵 시, 보이드 겁화 우선순위가 가장 낮아짐

[딜사이클]
* 세팅에 따라 사이클 달라질 수 있음 (ex.특화수치, 소앱질풍)
* 아드레날린&달인 스택은 정비소에서 쌓아오기

#기본
-조우 0버블 사이클 * 3버블 시 괄호는 생략
()Z
-조우 3버블 사이클
ZZ
-이후 해당 사이클 반복 * (2사이클 1데슬이 핵심)
()Z

#보이드스킵 (보이드,데슬 교차)
-기본 반복 사이클 * 데슬은 쿨보고 순서 바꾸셔도 상관 없습니다
Z
Z

딜지분 
* 올10겁 허수기준

버스트 (19.06%) > 데슬 (18.23%) > 소앱 (14.75%) > 데센 (11.61%)
> 보이드 (11.46%) > 어슬 (10.20%) > 트쉐 (8.49%) > 터닝 (6.21%)

[스킬별 무력수치]

소앱 (82) > 버스트 (58) > 데센 (57) > 트쉐 (41) > 어슬 (41) > 데슬 (41) > 터닝 (41) > 마엘 (21)



[실전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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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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