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497/155487
과거 사이드노드 막 풀렸을때 다른분이 연구해주신 오순내용입니다.
글 내용중 핵심을 빌려보자면 "즉 오브순환은 11 10 9 8 7 6 5 4 3 2 1 0 초 때 1틱씩 수급되는 구조"
여기서 하나 숨겨진 +1틱 상황이 있는데요.
직접 버프창을 자세히 봐보시면 12초가 전부 지나기 전에,
n초에서 새롭게 11초로 갱신되는 순간을 지켜보면,
이미 버블은 소모되어 버스트를 날렸는데, 바로 갱신이 안됩니다.
버스트 후딜이 끝난 후에 11초로 갱신되는데요.
이 1초 단위 갱신되는 오순 틈과 버스트 후딜이 끝나는 사이에 +1틱을 추가 수급이 가능한것으로 이번에 확인해 봤습니다.
실은 두달 전쯤?에 8딜+보이드 전풍으로 잠시 세팅 조율해보고 그 기준으로 싸이클을 좀 굴려봤을때, 터닝 잔여가 덜묻는 영풍소앱 싸이클중 특정 싸이클이(전 보이드 싸이클 마무리가 터닝+a+버스트) 터닝 잔여도 그다지 불안정하지 않은것 같은데(선입력으로 싸이클이 이어지고, 터닝 검풍 잔여판정은 프레임 분석으로 봐도 매우 안정적으로 동일하기때문에..) 2.9버블이 나오는 상황이 연출되어 의심은 이미 하고 있었는데, 풍요 배분도 다시 바꾸고, 나중에 살펴보자 하고 있다가 까먹었는데, 오늘 기억나고 시간도 좀 있어서 좀 확실히 체크해봤습니다.
좌측이 오순 지속시간 추가 갱신 없이 버스트 or 버스트 후딜에 오순1틱이 적용되지 않은 12틱 오순
(사진에서는 12틱 13틱 비교만을 위해 이미지 한개로 퉁쳤습니다. 버블량이 같아요.)
우측이 버스트 후딜에 잔여 오순1틱이 적용된 13틱 오순입니다.
전체화면 스크린샷+동일배율확대+최하단 기준선 맞춰 놨습니다. 딱 1틱만큼 높은게 살짝이나마 보이실겁니다.
(오순5라 이정도고, 오순레벨 낮으면 차이가 줄어듭니다.)
버스트하고 바로 이동하거나 다른스킬로 버스트 후딜을 씹으면 조금은 불안정해질 수 있구요. 버스트 피면을 이용하려고 버스트 중립하면 오순+1틱 확률은 좀 높아질듯 합니다?
뭐 엄청나게 중요한 테크닉이라곤 생각안하긴 합니다만
(저걸로 불안정해지는건 실전에서 상당히 적을겁니다. 8딜 허수도 룬배치/스킬 싸이클 좀 꼬면서 해야 특정 싸이클에서 낮은 확률로 겨우겨우 실 버블이 부족한걸 느낀거였구요, 애초에 오순1틱 차이로 체감 할 수 있는 싸이클이 거의, 어쩌면 그냥 존재하지 않아서 운이 좋게 저번에 의심도 해보고 이번에 확인도 해 본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신기하다고 생각하고, 이해는 되는 현상 같아서 글 써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