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계속 버스트만 하다가 최근에 결국엔 8딜 즉발 잔재로 넘어간 유저입니다.. 넘어갔음에도 계속 미련도 남고 개선되었으면 해서 글 남겨봅니다
전 스마게가 버스트 블레의 성능이나 버프 방향성, 캐릭의 특징에 대해 뭔가 착각하고 있는 것 같아 이걸 좀 다시 잘 생각해봐줬으면해서 글을 써봅니다
최근 스마게는 아크그리드부터 밸패까지 몇회에 걸쳐 구조개선 없이 대체로 모두 “버스트 데미지”를 올려주는 패치에만 집중해주고 있습니다.
구조개선이 필요하다는 유저들의 의견에 대해서 어 원래 너네 캐릭은 저점은 낮은 캐릭 맞어 대신 고점 더 올려줄게 하고 주는것 같은데
전 이게 스마게가 버스트 블레이드의 현상황에 대해 굉장히 착각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버스트 블레이드는 많은 타수로 버스트 스택을 쌓아 강력한 한방을 날리는 매력적인 설정을 가진 캐릭입니다.
지딜이면서 폭딜인 캐릭이고, 하는사람의 실력이 좋을수록 더 좋은 성능을 뽑을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바른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크패시브부터 시작해 아크그리드까지 이건 하는 사람의 실력을 떠나서 플레이가 너무 불쾌하고 고점을 뽑기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아크패시브나 그리드 등의 폭탄 목걸이는 유저간 실력차이를 판가름하는 유의미한 지표 또는 기준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보스는 유저의 실력과 상관없이 언제 갑자기 순간이동을 하거나 머리를 돌릴지 알 수 없고, 풀예열 상태로도 그닥 상위권 뎀증도 아닌 검기압축이 예열까지 필요한 상황인데다 사이드 노드나 아크그리드까지 모두 폭탄목걸이까지 달려있습니다.
버스트 유저들이 바라는건 플레이상 고점을 더 올려달라는 것이 아닙니다. 그냥 유저 실력으로는 해결불가능한 문제점을 해결해주시거나 플레이상 불쾌함을 좀 없애달라는 것입니다.
남들은 편하게 기믹하면서 스킬 쿨 돌리거나 아덴쌓는데 기믹하면서까지 검기압축 유지하려고 스택쌓아서 버스트 날리는 걸 보면 내가 지금 뭐하는거지 싶습니다
기믹하다가 꺼지는게 아니라 정상 플레이중에 그냥 검기압축이 꺼지는 정도면 이건 그냥 블레를 하면 안되는 사람인건데 저는 60초짜리 폭탄목걸이가 유저간 실력을 구분하는데 의미가 있나 싶습니다.
반대로 사이드노드는 시간이 너무 짧아 짤패나 보스 이동에 따라 사용이 안되고 없어져버립니다
특히 비슷한 스타일의 딜 발키리는 보스를 타격을 안해도 아덴이 차고, 딱히 제한시간도 없으며 모든 스킬도 범위가 넓어서 너무 비교가 됩니다
딱히 딜 발키리처럼 저점을 완전히 높여달라는 것은 아닙니다만 아무 의미도 없이 유저를 불쾌하게 하는 몇가지 폭탄목걸이를 없애고,
실력에따라 dps가 달라지는 그런 손맛있는 캐릭터가 될 수 있도록 좀 패치 방향을 재고해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