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0. 사이클의 전반적인 흐름과 공통점을 꼭 몸으로 숙달하도록 하자.
빠른 사이클, 일반 허수 사이클, 10초 극딜 사이클 총 3개는 몸으로 익히고 일반 허수 사이클은 본인 컨트롤에 맞는 쪽으로 선택 및 커스텀마이징을 하자.1. 윈드 - Z 는 보험이다.→ 윈드 - Z를 쓰면 보스가 다 맞아준다는 가정 하에 최소 6스택까지 보장할 수 있다.
따라서, 윈드 쿨이 끝나 있다면 보스가 움직일 타이밍일 때 윈드 - Z로 간을 볼 필요가 있다.
2. 허수 타이밍에서 윈드 - Z 는 되도록 하지 말자. (40스택 버스트 예외)→ 허수 타이밍 때 윈드 - Z를 쓰게 되면 윈드 쿨이랑 서프 쿨이랑 안 맞아 떨어진다. (윈드가 서프 뒤로 가게 됨)
그래서 나도 모르게 스킬 콤보가 중간에 끊길 수 있다. (사이클 시간이 딜레이될 가능성이 있음)
그러면 마지막을 서프로 60스택 채우면 되지 않겠냐고 하겠지만 되도록이면 수련장에서 치는 몸에 익은 허수 사이클로 허수 타이밍 때 때리는 게 가장 베스트다.
3. 쿨 정렬은 터닝 - 어스 / 블댄 - 블리츠 이다.→ 홍염으로 터닝과 어스에 안 줘도 사이클이 굴러간다. 터닝과 어스를 매끄럽게 쓰고 싶다면 터닝 - 어스 순서를 추천한다. 물론, 실전에서 터닝 - 어스를 고집해선 안 된다.
블리츠 - 블댄 순서로 하게 되면 블리츠와 블댄의 순서가 꼬인다. 가장 자연스러운 순서는 블댄 - 블리츠이다.
4. 45스택에서 윈드 - 서프 하면 바로 60스택이 되지 않는다.→ 마지막 60스택 도달은 윈드에 달려 있다. 그래서 45스택에서 윈드 - 서프 하면 바로 60스택이 되지 않는 걸 볼 수 있다.
따라서 46스택 이상에서 윈드 - 서프 하거나 45스택일 때 윈드 - 서프 하고 스핀 1회전 혹은 0.2초 정도 대기하고 버스트를 날리는 것이 좋다.
5. 돌대 사용할 때 버스트 무조건 챙기고 싶다면 마엘 - 윈드 - 서프 - 버스트 위주로 해라.
나머지는 광분에 맡겨라.→ 윈드에 영웅 광분룬, 터닝에 전설 광분룬을 줘서 2중으로 광분룬 확률을 높이자.
왜냐하면 등급이 높은 스킬룬이 등급이 낮은 스킬룬을 덮고 발동하기 때문이다.
유튜브로 다른 사람이 하는 걸 보나 직접 플레이 해보나 마엘 - 윈드 - 서프 하지 않을 경우 종종 버스트에 마엘이 묻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버스트만이라도 확정적으로 마엘에 묻히고 싶으면 마엘 - 윈드 - 서프 - 버스트 위주로 챙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6. 스킬 별 스택 개수에서 서프 / 윈드 / 블댄 / 블리츠(듀얼 블리츠)는 무조건 외워라.→ 실전에서 사이클 시간을 헛되게 쓰지 말아야 한다. 60스택을 충분히 채우는데도 추가적인 스킬 사용으로 버스트 타이밍을 뒤로 늦추는 행위는 하지 말아야 한다.
그렇기에 45스택 / 53스택을 기점으로 스택을 생각해야 한다.
53 + 서프(7) = 60인데 윈드 - 서프, 이렇게 하지 말라는 것이다.
7. 스핀의 재빠른 손놀림에 적응하기 힘들거나 포지셔닝에 독이 된다고 생각하면, 공격 속도를 낮추는 쪽으로 생각하자.→ 스핀의 재빨른 손놀림 최대 레벨이 공격 속도 27% 증가고, 영웅 질풍이 공격 속도 12% 증가이다.
재빠른 손놀림을 1레벨로 낮추면 15% 증가로 낮아져 영웅 질풍이 하나 빠진 셈이 된다.
영웅 질풍 대신에 출혈이나 수호등을 사용하면 다시 공격 속도가 12%가 빠진다.
이렇게 하나 둘씩 공격 속도를 낮추면 처음에 적응하지 못 했던 빠른 속도가 이제는 적응할 수 있는 속도로 바뀌게 된다.
8. 스핀으로 백어택 포지셔닝할 때 꾹 누른 채로 스핀을 쓰지 말고 콤보 형식에 맞게 스킬키를 한 번씩 눌러서 쓰자. (꾹 눌러서 쭉 3회전 시키지 말고 한 번씩 눌러서 1회전씩 움직이자)→ 꾹 눌러서 스핀을 쓰게 되면 오히려 포지셔닝에 독이 된다
마우스 포인터를 제대로 컨트롤하면서 스핀을 쓸려면 스킬키를 한 번씩 눌러서 1회전씩 움직여서 포지셔닝하는 게 가장 좋다.
9. 아드로핀 10초 극딜은 실전에서 직접 많이 해봐야 한다. (경험을 많이 해봐야 한다)→ 아드로핀 먹고 10초 안에 버스트 2번 박아야 하는데 거의 극딜 사이클 시간이 9초대로 시간이 빡세다.
아이템 키 누르고 스킬 콤보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을 때까지 실전에서 연습하는 것을 추천한다.
10. 절대 어스 슬래쉬를 고집하지 마라 (진짜로...)→ 유명 유튜버들이 플레이 하는 것을 보면 어스 슬래쉬를 고집해서 때린 타이밍은 윈드, 서프 쿨이 놀고 있고 버스트 날리는 타이밍이 늦춰지는 것을 꽤 봤다.
어스 슬래쉬의 딜 지분율은 6~9% 정도인데 버스트는 최소 54%이다.
버스트 날리는 타이밍 늦어서 백어택을 못 맞히거나 백어택을 늦게 맞히는 것이 오히려 손해다.
차라리 한 사이클에 어스를 포기하고 버스트를 빠르게 날린 다음 사이클 시간을 단축하는 것이 더 큰 이득이다.
11. 특정 타이밍 때 60스택을 버릴 줄도 알아야 한다. (절대 욕심 부리지 말기)→ 60스택에 고집해서 60스택을 그냥 못 쓰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보스가 체력 기믹이나 댐감 패턴으로 들어가 시간을 길게 잡아먹을 경우 아츠 지속 시간이 끝나기 때문에 60스택을 쌓아도 결국 없는 것이나 다름없다.
따라서, 보스 패턴이 길게 들어갈 경우 60스택 고집을 버리고 그냥 버스트를 날리는 게 좋다.
12. 60스택을 쌓았어도 다음 타이밍이 시너지 딜몰이 타이밍이라면 60스택 버스트를 시너지 딜몰이 타이밍 때 쓰자.→ 시너지 딜몰이 타이밍은 못해도 대미지를 2배 이상 뻥튀기 해준다.
정해진 시간에 딜뻥을 최대한 할 수 있기 때문에 60스택을 쌓았어도 미리 쓰지 않고 시너지 딜몰이 때 쓰도록 하자.
13. 스킬 후딜을 캔슬하고 싶으면 마엘 퀵캐스트로 캔슬할 수 있다.
[ 버스트 스택 확인을 위한 환경설정 ]
< 필수 설정 >각인 효과 버프 표시 → 높음
< 추가 설정 >펫 효과 버프 → 표시 안 함 / 요리 효과 버프 표시 → 낮음
이유 : 펫 효과 버프를 표시 안 하면 뒤로 밀려 확인이 간당간당한 것들이 앞으로 당겨지기 때문에 좀 더 눈으로 보기 쉬워진다.
요리 효과는 20분 지속이기 때문에 크게 상관하지 않아도 된다. 따라서 우선순위를 낮음으로 해도 된다.
[ 아드로핀 아이템 컨트롤 편하게 하는 개인적인 팁 ]→ 보통 약지로 Z를 누르고 아이템 번호로 아드로핀 (전 4번)을 검지로 누르는데, 이게 자판에서 거리가 상당히 멀기 때문에 컨트롤이 힘들 수 있다.
그래서
평타 공격(C)을 아드로핀 쓰는 아이템 번호로 바꾸면 Z와 가깝기 때문에 아드로핀 컨트롤이 매우 편해진다. 평타 공격은 어차피 마우스 좌 클릭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 상 C를 쓰는 일이 자주 없다.
개인적으로 아드로핀 10초 극딜의 편리함을 위해 아이템 번호 중 아드로핀 쓰는 번호를 C나 본인이 Z와 연계하기 편한 번호로 바꾸는 것을 추천한다.
기존의 펑타 공격 C는 Caps Lock으로 바꿨다.
[아츠 빠르게 키는 팁]
버스트를 날린 다음 살짝 움직이거나 마우스 이동 버튼을 키다운하면 버스트 후딜레이가 캔슬이 돼서 바로 Z키를 눌러 아츠를 빠르게 킬 수 있다.
혹은 평타로 캔슬하는 방법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