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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R.I.P 2019-07-31 ~ 2022-07-29 (2022-06-28 수정)

갓잭슨
댓글: 357 개
조회: 252873
추천: 174
2021-09-07 14:02:38


※ 주의 ※
-작성자의 사견으로 의견 차이가 있는 부분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수정할 부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로아에서 제일 평화로운 서버 "카마인천"에 서식중인 "체덩" 입니다.
신규 유입 유저가 늘면서 가끔 직게에 "데모닉은 가이드가 없나요?" 라는 글이 올라온걸 본 적이 있습니다.
정리글도 많은데, 많이 묻히다보니 부족하지만 다시 한번 제대로 써봐야겠다 싶어서 작성하게 됐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498/27563
위 링크로 극신속 "예리한둔기" 각인채용 및 "끝없는 마나"의 실전성에 대해 더는 대꾸하지 않겠습니다.
질문을 가장한 "비아냥" 은  차단하겠습니다.


1.억모닉이란 ? +(특징)
 
 

직업각인 > "완벽한 억제" 를 사용하는 데모닉
→ "변신"은 불가능하지만 "잠식게이지" (아덴) 를 채워서 "일반스킬"로 공격하는 컨셉

 > 보라색 스킬은 "잠식스킬" 로 사용시 "잠식게이지" 가 오른다

 > 일반스킬은 "완벽한 억제 lv3." 채용시 해당 스킬 피해가 30% 증가한다.



2.잠식 해방? 잠식 방출? (1해방, 2해방)


"일반스킬" 트라이포드로, 잠식게이지를 소모하여 더욱 강한 "일반스킬"을 사용한다.

[잠식 해방 스킬의 종류]
(3가지 제외 다른 해방스킬은 사용하지 않는다 > 왼쪽부터 크루얼커터 / 스피닝 웨폰 / 데몰리션)

*잠식해방스킬의 갯수가 1개 > 1해방 / 2개 > 2해방 / 3개 > 3해방으로 불린다.
+해방 스킬의 갯수에 따라 사용하는 스킬트리및 트라이포드가 달라진다 (밑에 서술하겠음)



"잠식 스킬" 트라이포드로, 잠식게이지를 채울순 없지만 , 더욱 강한 "잠식스킬"을 사용한다.
 ( 이 두가지 스킬에 "잠식방출" 트라이포드를 사용하며, 해방스킬의 갯수에 따라 트라이포드가 달라지게 됨)

3. 특성 분배

1.극치명 (현재 메타에선 많이 쓰지않는 특성합)
(목걸이 치명+신속 , 나머지 올 치명)

2.극신속 (극신사멸 + 피아노메타 > 본인이 스킬쿨 누수없이 온전히 사용가능하다면 추천)


3.치신 반반 (반반도 나쁘지 않다는 평가 > 필자는 사용 안해봐서 잘 모름)


4.고신속 (필자는 극신에서 "슬래셔" 누수가 꽤 많이 보여서 이 특성합으로 사용중)
(목걸이 치명+신속 , 반지 한부위 치명 , 나머지 올 신속)


(2021-08-27) - 신치  6악몽



4. 스킬트리 1~2해방 (현재 사용중인 6사멸+극신~고신속 풀스포 기준으로 작성 합니다)
위에 서술했듯이, 해방스킬의 갯수에 따라서 스킬트리와 트라이포드가 바뀝니다.

억모닉은 1각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2각은 변신전용)
 게이트 오브 이럽션 → 억모닉의 아덴 수급 각성기 ("조우시 각성" 삑나면 2해방부터는 잠식수급에 허덕이는 모습을 보게 된다)

***레이드및 군단장 스킬트리 입니다***
▶1해방 (크루얼커터 & 데몰리션 중 택1)  끝에 [추천룬] 추가
 데모닉 슬래쉬10 (피해 증폭 / 날렵한움직임 / 연속 돌진) [단죄] → 이동기라 불리지만 "돌격대장" 각인의 사전작업 스킬
슬래셔11 (급소베기 / 예리한 일격 / 강력한 일격) [출혈] →  짧은 쿨타임으로 지속적으로 넣는 "짤딜및 카운터스킬"
 크루얼커터12 (마력조절 / 대지공격 / 잠식해방) [심판]→ "해방스킬"로 억모닉의 주력스킬
※ 크루얼커터 대신 데몰리션을 사용할 경우※
데몰리션12 (약점포착 / 파상공격 / 잠식해방) [질풍] → "해방스킬"로 억모닉의 주력스킬이다.
쓰러스트 임팩트12 (재빠른찌르기 / 깊게찌르기 / 원혼폭발) [집중] → "일반스킬" 중 상위권 딜량 스킬
샤펀컷11 (강화된 베기 / 수직베기 / 크리티컬 컷) [집중or질풍] → "일반스킬" 중 상위권 딜량 스킬
제노사이드11 (급소타격 / 파멸의 주먹 / 잠식방출) [질풍] → "잠식방출"로 괜찮은 딜량, "짤딜스킬"
하울링7 (피해 증폭 / 잠식하는 힘  [풍요] → 받피증6%의 상시 시너지 및 메인 잠식수급 스킬
데시메이트12 (빠른준비 / 잠식방출 / 냉혹한 손) [질풍] → "잠식방출" 트라이포드로 상위권 딜량의 스킬이 됨 (사견으로 2해방과 비빌수 있는 이유중에 하나라고 생각) * 빨간색으로 표시한 이유는 2해방과 트라이포드가 다릅니다.


▶2해방 (크루얼커터 & 데몰리션)
 데모닉 슬래쉬10 (피해 증폭 / 날렵한움직임 / 연속 돌진) [단죄] → "돌격대장" 각인의 사전작업 스킬
 크루얼커터12 (마력조절 / 대지공격 / 잠식해방) [심판]→ "해방스킬"로 억모닉의 주력스킬
쓰러스트 임팩트12 (재빠른찌르기 / 깊게찌르기 / 원혼폭발) [집중] → "일반스킬" 중 상위권 딜량 스킬
샤펀컷11 (강화된 베기 / 수직베기 / 크리티컬 컷) [집중or압도] → "일반스킬" 중 상위권 딜량 스킬
데몰리션12 (약점포착 / 파상공격 / 잠식해방) [질풍] → "해방스킬"로 억모닉의 주력스킬이다.
슬래셔11 (급소베기 / 예리한 일격 / 강력한 일격) [출혈] →  짧은 쿨타임으로 지속적으로 넣는 "짤딜및 카운터스킬"
하울링7 (피해 증폭 / 잠식하는 힘) [풍요] → 받피증6%의 상시 시너지 및 메인 잠식수급 스킬
데시메이트12 (빠른준비 / 약점포착 / 냉혹한 손) [풍요] → "약점포착" 트라이포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잠식수급" 때문입니다.  하울링+데시메이트를 다 맞춰야 2해방을 굴릴수 있는 아덴게이지를 만들수있습니다.

▶카운터 스킬
2022-04-27 패치 이후 "슬래셔"에 카운터 판정이 생겼습니다.

슬래셔11 (급소베기 / 예리한 일격 / 강력한 일격) [출혈]

 라이징클로11 (약점포착 / 치명적인 일격 / 죽음의 손아귀) [출혈]

두가지 중 택1 하시면 됩니다.



▶잠식수급 스킬의 선택
2022-04-27 본섭 밸패 적용
하울링 - 잠식게이지 수급 원복으로 인해 다시 채용 고려 가치가 생겼습니다.

이제는 취향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2해방 신속 6사멸 기준으로 작성*

1.제노사이드 채용
-데모닉 슬래쉬 만으로 시너지유지 (10레벨 "연속돌진" 까지 채용, 강제 될 것으로 판단함)
-잠식수급에 묶이지 않아 사이클 자유롭게 사용 가능
-제노10 , 데슬10을 주기 때문에 슬래셔는 7레벨


2.하울링 채용
-데모닉 슬래쉬 + 하울링으로 시너지 유지 (실전성 UP)
-10홍기준 하울링이 크커보다 2~3초 느림, 잠식수급 때문에 하울링에 사이클이 묶임
-하울링 7만 주고 슬래셔 11 채용 가능

필자는 하울링 채용으로 선택

-번외 해방스킬의 장,단점
크루얼 커터 → 앞으로 굴러가는 톱날 투사체를 던진다 (대상과의 거리에 따라서 맞출수있는 틱수가 달라진다) > 풀히트시 10틱 (+패치 이후 경직면역과 백어택 판정이 생겼습니다)

스피닝 웨폰 → 마우스 커서 지점에 설치형 톱날을 던진다 (설치형으로 던진 자리에 고정됨, 풀 히트시 몇틱인지 오피셜로 나온게 없음 (제가 풀틱이 궁금해서 로아에 문의하였는데 알려줄수없다고 합니다)

데몰리션 → 사용하는 해방스킬중 유일하게 백어택 효과 보유, 콤보스킬로 마지막 틱이 가장 강력하다 (트라이포드에 우직함이 있지만 채용하게 되면 딜적인 면에서 의미가 없음, 우직함 미채용시 경면이 없어서 평타한대만 맞아도 스킬자체가 끊김) (+패치 이후 크루얼커터와 데몰리션에 경직면역이 생겼습니다.)

2해방 크루얼커터&데몰리션 조합이 딜 고점이 제일 높습니다 (백어택)
하지만 데몰리션에 경면이 없다는게 가장 큰 문제로, 미숙련자분들은 사용하시다가 스킬이 끊기게 되면 심한 딜로스가 발생됩니다.  2해방 선택시 크루얼커터 고정,  데몰리션 & 스피닝웨폰 을 사용해보시고 마음에 드는 스킬로 2해방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필자는 스피닝웨폰 → 데몰리션으로 갈아탔습니다)



4. 카던용 스킬트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카던용 스킬트리 입니다.

카던은 마나가 마르지 않는곳이라 단죄,심판은 다 빼주셔도 됩니다.

 데모닉 슬래쉬10 (피해 증폭 / 날렵한움직임 / 연속돌진) [광분]
 크루얼커터12 (날렵한 움직임 / 전기공격&원거리공격 / 잠식해방) [질풍]
쓰러스트 임팩트12 (재빠른찌르기 / 깊게찌르기 / 원혼폭발) [압도]
그라인드 체인11 (대지공격 / 급소타격 / 연속공격) [출혈]
데몰리션12 (약점포착 / 파상공격 / 잠식해방) [질풍]
제노사이드11 (급소타격 / 파멸의 주먹 / 잠식방출) [질풍]
하울링7 (피해 증폭 / 잠식하는 힘) [풍요]
데시메이트12 (빠른준비 / 약점포착 or 잠식방출 / 냉혹한 손) [풍요]

네임드와 시드만 쓰임+데시메이트 로 빠르게 잡고, 잡몹은 그 외의 스킬들로 녹이는 스킬트리 입니다.

억모닉은 일직선으로 나가는 스킬들이 많아서 몹을 일직선으로 몰아주시고 그체+크커 던져주시면 됩니다.




5. 딜 사이클
솔직히 억모닉의 사전작업은 굉장히 쉽습니다.
데모닉슬래쉬 : 받피증 6% 8초지속 (돌대 사전작업)
하울링 : 받피증 6% 16초 지속 (상시)

이 두가지 스킬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단심이나, 잠식게이지 상황따라 판단해서 사용)



2해방 데몰리션
데슬 (돌대 사전작업+단죄)  > 하울링 (받피증 6퍼) >  크커 (심판) >  데몰   데시메이트 >  쓰임 >  샤펀컷 >  슬래셔
*조우시 2해방을 굴릴 잠식게이지가 충분하시다면 첫사이클 하울링은 스킵하셔도 됩니다*



1해방
하울링 (받피증 6퍼) >  크커 (트포 "날렵한움직임" 돌대 사전작업) >  데시메이트 >  쓰임 > 데슬 (돌대 사전작업및 앞에 쓰임으로 인해 벌어진 거리 다시 파고들기) >  샤펀컷 >  제노사이드

※ 하울링과 날움 트포의 버프 시간안에 모든 스킬을 우겨넣는다는 생각으로 돌리시면 됩니다※

Q.억모닉은 딜구조가 편하다고 하던데 굳이 백어택을 잡아야 하나요?
억모닉의 주력기는 백&헤드가 없는 즉발기 입니다. (데몰리션 제외)
주력기 제외 나머지 스킬들은 백어택이 있습니다.
패치 이후 크루얼커터와 데몰리션에 경직면역이 생겼고, 크루얼커터는 백어택 판정이 생겼습니다.

로스트아크에서 백어택이 딜에 미치는 효과는
●피해량 5%증가
●치명타 적중률 10% 증가

당연하겠지만 같은 캐릭이 같은 딜사이클로 스킬을 굴렸을때 백어택으로 친게 제일 쎄겠죠
모든 스킬은 항상 백어택을 친다 생각하고 스킬을 굴려야 합니다.

결론은 하울링 > 주력기 > 이후 백어택으로 치시거나
애초에 백어택에서 주력기를 던지는 방향으로 연습 하셔도 좋습니다.


6. 추천 각인및 유물 이전, 유물 세팅
- 극치명 ( 5예정된결단 +1선택 > 6사멸)
3333 : 원한 + 예리한둔기 + 완벽한억제 + 돌격대장
33333 : 원한 + 예리한둔기 + 완벽한억제 + 돌격대장 + 기습의대가
333331 : 원한 + 예리한둔기 + 돌격대장 + 저주받은 인형 + 기습의대가 + 완벽한억제1


-고신속~극신속 (5예정된결단 + 1선택 > 6사멸)
3333 : 원한 + 돌격대장 + 기습의대가 or 아드레날린 + 완벽한억제
33333 : 원한 + 돌격대장 + 기습의대가 + 아드레날린 + 완벽한억제
333321 : 원한 + 돌격대장 + 기습의대가 + 저주받은 인형 + 아드레날린2 + 완벽한억제1
333331 : 원한 + 돌격대장 + 기습의대가 + 저주받은 인형 + 아드레날린 + 완벽한억제1

Q.극신속은 저주받은 인형 대신 예리한둔기 안쓰나요?
-사멸에서 가져오는 치피 +  예리한둔기 치피로 효율이 나올려면 치적이 상당히 높이 요구됩니다. 즉 고신~극신속에서는 예둔 효율이 떨어집니다. 


Q."저주받은 인형" 대신 "질량증가" 사용해도 되나요?
- 모든스킬이 거의 즉발기인 억모닉에겐 질량증가는 상당히 좋은 각인 입니다. 다만 "데몰리션" 스킬을 사용할때 체감이 많이 되는 편입니다.

실전에서 사이클시 백어택에 큰 체감이 없다고 판단되시면 가셔도 됩니다.
필자는 질량증가 > 저주받은인형 으로 바꿨습니다.



(2021-10-26) 원예돌질아 + 억1 6악몽

(2022-06-29) 원돌기저아 + 억1 6사멸



7. 트라이포드
몇해방 상관없이 쭉 나열해서 기재하겠습니다.
상기 스킬트리에서 본인 해방 스킬트리에 맞는 트라이포드만 보시면 됩니다.
*빨간색 표시는 우선으로 챙기면 좋은 트라이포드입니다*

데모닉슬래쉬 - 날렵한 움직임
슬래셔 - 예리한일격 / 강력한일격 / 급소베기
크루얼커터 - 대지공격 / 잠식해방
쓰러스트 임팩트 - 깊게찌르기 / 원혼폭발
데몰리션 - 약점포착 / 파상공격 / 잠식해방
샤펀컷 - 강화된베기 / 수직베기 / 크리티컬 컷
데시메이트 - 빠른준비 / 약점포착 or 잠식방출 / 냉혹한 손
하울링 - 잠식하는 힘



마치며.....
두서 없이 생각나는대로 적어서 가독성이 매우 떨어질수있습니다.
보완할점이나 수정할점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힘든시기에 그래도 억모닉 해보겠다고 와주신 뉴비분들을 위해 작성된 가이드 라인입니다.
부족하지만 그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의견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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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으셨나요? 답변을 안해주시네요
- 조금만 검색해도 다 나올정도로 억모닉 연구는 많은 분들에 의해서 꽤 많이 진행되었어요.
알려준거 또 알려주고 또 알려주고 많이 지친 듯 합니다. 심지어 댓글에 답변을 해도 두~세칸 뒤에 똑같은걸 또 물어보시는 분들도 계세요.


이제 눈팅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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