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8부로 공략 다시 갈무리했습니다.
전 구간 아크패시브화로 사멸억모닉과 타대억모닉 두개만 정리하면 돼서 편하네요.
목차
-억모닉에 대해
-사멸
-진화&각인
-스킬
-깨달음
-도약
-비사멸
-카던스킬트리
-자주 묻는 질문들
억모닉에 대해
억모닉은 기본스킬이 방향성 공격(통칭 사멸)과 비방향성 공격(통칭 타대)로 나뉘어져
이 중 한가지 타입을 선택해 빌드를 짜는 캐릭터였습니다.
시즌3 패치를 통해 비록 스톰 그라인딩(X)와 와일드 슬래시(T)라는 백어택 스킬을 받았고
이로인해 기존 강력한 한방이 없던 밋밋한 캐릭터에서
빠른 모션과 딜레이를 기반으로한 탄탄한 저점과 숙련도에 따라 폭딜을 뿜어내는
X,T의 화력으로 고점까지 노려볼 수 있는 캐릭터가 됐습니다.
이런 특징으로 인해 억모닉은 현재 두가지 분류 기준이 생겼습니다.
고치명 <> 고신속 // 사멸 <> 타대
여러 연구와 실전을 통해 현재 주류로 꼽히는 빌드는
고치명 비사멸스킬트리에 일격/뭉가를 채용한 빌드가
가장 범용성 높고 좋은 성적을 가집니다.
이외에 빌드역시 강한 퍼포먼스를 보이지만 일격/뭉가 빌드보다
비슷한 딜량 혹은 입타로 전향할 경우 5~6% 떨어지는 dps를 보이는데
신속이 늘어나 손이 더 바빠지는 경향을 띕니다.
제 공략글은 해당 세팅만을 고집하기보단 일격/뭉가 빌드 외에
나름 선택해볼법한 빌드까지 전부 다루어
이전시즌의 억모닉에서 새로운 시즌의 억모닉으로 넘어오시는 분들과
다른 캐릭터에서 억모닉으로 넘어오는 분들
또 뉴비분들까지 어느정도 자신의 취향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대한 효율성 좋게 엄선된 빌드들로 빌드뷔페를 제공하는걸 목표로 잡았습니다.
뉴비분들은 비사멸>뭉가 세팅으로
시작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현재 억모닉의 교복입니다.
사멸
진화노드
(~1660)
-고치명 빌드-
(복귀자 추천)
치명21 신속19
(스탯창 치적표기 69% 근처)
한계돌파1 최적화훈련2
*X(스톰그라인딩) 습득 이전이라면 한계돌파대신 금단의주문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일격2
=>백어택기준 기대 치적 약 100%
원한 아드 예둔 돌대 기습
(아드전각 >> 달인엘릭서 // 아드유각 >> 회심엘릭서)
To. 앜패이전 베이직한 사멸감성 찾던분께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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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치명 뭉가빌드-
(사멸에서 가장 강한 세팅/교복을 찾는 분께 추천)
치명24 신속16
(스탯창 치적표기 74% 근처)
한계돌파2
*X(스톰그라인딩) 습득 이전이라면 한계돌파대신 금단의주문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일격2
뭉툭한가시1
=>백어택기준 기대 치적 약 109%
원한 아드 예둔 돌대 기습
(아드전각 >> 달인엘릭서 // 아드유각 >> 회심엘릭서)
(억모닉은 사멸스킬쪽엔 치적보정이 없어서
뭉가풀효율을 자연빵으로 띄우는건 손실이 큽니다.
때문에 치적 시너지를 고려해 백어택스킬 105% 로 세팅합니다.
정말 자연빵으로 뭉가 풀효율을 보시려면 치명1 올리시고 금주2>>예감2 변경)
To. 뭉가를 곁들인 사멸맛을 꼭 보겠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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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신속 입타빌드-
(나는 고신속이 무조건 좋다 하는 분께 추천)
치명12 신속28
(신속 1515이상 그 외 치명)
예리한감각2 한계돌파1
*X(스톰그라인딩) 습득 이전이라면 한계돌파대신 금단의주문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일격2
=>백어택 기준 치적 약 90~92%
원한 아드 예둔 돌대 기습
(아드전각 >> 달인엘릭서 // 아드유각 >> 회심엘릭서)
**모든 빌드 공통으로 깨달음pt 80이전 구간에서
한계돌파 >> 금단의 주문
치명을 높이고 무한의 마나 등을 가는 변형은 충분히 가능하지만
1680이후 X의 비중이 높아질수록 무마등의 노드 효율이 낮아집니다.
이는 감안해주시길 바랍니다.
To. 반쯤 억지로 만든 세팅입니다. 크게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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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화노드
(5set)
-고치명 입타빌드-
(흰 글씨 절대 못본다는 분들께 추천)
치명21 신속19
(스탯창 치적표기 69 근처)
한계돌파1 최적화훈련2
*X(스톰그라인딩) 습득 이전이라면 한계돌파대신 금단의주문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일격2
입식타격가2
=>백어택기준 기대 치적 약 100%
원한 아드 예둔 돌대 기습
(아드전각 >> 달인엘릭서 // 아드유각 >> 회심엘릭서)
To. 앜패이전 베이직 반반사멸을 찾던분들께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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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치명 뭉가빌드-
(사멸 교복세팅/최고점 빌드)
치명26 신속14
(스탯창 치적표기 78.5 근처)
한계돌파1 최적화훈련2
*X(스톰그라인딩) 습득 이전이라면 한계돌파대신 금단의주문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일격2
뭉툭한가시2
=>백어택기준 기대 치적 약 109%
원한 아드 예둔 돌대 기습
(아드전각 >> 달인엘릭서 // 아드유각 >> 회심엘릭서)
(억모닉은 사멸스킬쪽엔 치적보정이 없어서
뭉가풀효율을 자연빵으로 띄우는건 손실이 큽니다.
때문에 치적 시너지를 고려해 백어택스킬 109% 로 세팅합니다. )
To. 사멸억의 뭉가세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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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신속 입타빌드-
(진짜 신속 아니면 못살겠다는 분께 추천하지만 좋은 빌드는 아닙니다.)
치명12 신속28
(신속 1515이상 그 외 치명)
예리한감각2 한계돌파1
*X(스톰그라인딩) 습득 이전이라면 한계돌파대신 금단의주문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일격2
입식타격가2
=>백어택 기준 치적 약 90~92%
원한 아드 예둔 돌대 기습
(아드전각 >> 달인엘릭서 // 아드유각 >> 회심엘릭서)
To. 고신속으로 사멸세팅을 굴려야 하겠다면 이쪽이긴한데... 힘듭니다 ㅜ
고치명 스킬트리
10 / 1-3-2 / 속행or출혈or중독or정화
M / 3-2-1 / 전설질풍 / 멸화 홍염
M / 3-2-2 / 심판 / 멸화 홍염
10~M / 3-3-2 / 압도or속행 / 멸화 홍염
10~M / 1-2-1 / 전설질풍 / 멸화 홍염
10~M / 3-1-1 / 영웅풍요 / 멸화 홍염
7 / 2-1 / 단죄
10 / 3-3-1 / 전설풍요 / 홍염
사멸 억모닉의 가장 근본적인 스킬트리입니다.
아크패시브 패치가 도입되면서 좀 더 고점을 바라보기 위해 아래와 같이 스킬을 변경합니다.
해방기가 추가되는만큼 잠식흡수가 최소1은 찍혀있어야 시도해볼만 합니다.
>>>
M / 1-3-2 혹은
M / 1-3-1
10 / 3-1-1 2번째 트포를 연속공격으로 변경취향에 따라
>>
2-3-1 / 전설풍요 로 변경 가능
고신속 스킬트리
10 / 1-3-2 / 속행or출혈or중독or정화
M / 3-2-1 / 전설질풍 / 멸화 홍염
M / 3-2-2 / 심판 / 멸화 홍염
10~M / 3-3-2 / 압도or속행 / 멸화 홍염
10~M / 1-2-1 / 전설질풍 / 멸화 홍염
10~M / 3-1-1 / 영웅풍요 / 멸화 홍염
7~10 / 1-자율-2 / 단죄
7 / 3-2 / 전설풍요 / 홍염
돌대효율을 신속으로 땡기면서 날움의존이 없는 트리입니다.
아크패시브 패치가 도입되면서 좀 더 고점을 바라보기 위해 아래와 같이 스킬을 변경 가능합니다.
해방기가 추가되는만큼 잠식흡수가 최소1은 찍혀있어야 시도해볼만 합니다.
>>>
M / 1-3-2 혹은
M / 1-3-1
스킬사이클 (오프닝)
단죄 심판 스킬 (여기까지 아드 5스택)
X,T > 해방기 > 다른기술
이 후는 쿨 도는대로 돌리되
단심트리일 경우 가능하면 T가 단심효과를 받도록 스킬을 쓰나
T를 클린히트 꽂을 각이라면 그냥 꽂아버리는 식으로 단심 터지면 좋고 아님말고식으로 운용하면서
단심운용에 익숙해지시면 됩니다.
3해방 전환 및 잠식게이지 관리 tip
기존 2해방을 쓰던 사멸억모닉이 3해방으로 스킬을 변경하게되면
잠식게이지 관리가 당연하게도 어려워집니다.
이를 무리없이 소화할 수 있어야 유의미한 스킬변경이라 볼 수 있습니다.
T4 아크패시브 패치 도입 이후 억모닉의 아덴수급량 자체는 변화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를 보조해줄 수단이 늘었습니다.
1. 깨달음 사이드노드인 잠식흡수. (1/3/5 레벨에서 게이지 회복량 상승)
2. T스킬 적중 시 아덴회복. +도약 노드인 황천주입의 사용시 즉시 회복
하지만 현재 여건상 사이드노드는 1레벨 주는게 한계고
T스킬은 1640부터 사용 가능하며 도약노드 역시 1670 노브 클리어 이후부터 열립니다.
때문에 잠식흡수1레벨 + 쌩 T스킬만으로는 3해방 전환이 조금은 벅찰 수 있습니다.
이 때 3해방을 유지하면서도 게이지를 유의미하게 땡겨올 수 있는 방법이 딱 하나 있습니다.
제노사이드 연속공격 트포를 쓰시면 됩니다.
기존 2타의 스킬에서 4타로 변경되는만큼 3타쯔음에선 파멸의주먹 트포와 비슷한 회복량을
막타인 4타까지 적중시 여기서 추가로 게이지를 수급하게 됩니다.
만약 하울링이나 비전을 쓴다면 여기선 더 몸 비틀 구석 자체가 없습니다.
때문에 저렙구간에서 3해방을 굴리려면 고치명트리에서 제노 연공을 염두해두시기 바랍니다.
깨달음
72pt - 333
80pt - 3331
88pt - 3332
96pt - 3333
*잠식흡수는?
남는 포인트를 투자하되 메인을 찍을 수 있다면 덜어냅니다.
이 때 잠식흡수를 1도 못줄 때에는 제노사이드를 연속공격 트포로 교체시
불편하지만 스킬 사용당 더 많아진 잠식게이지 흡수량으로 커버가 가능합니다.
이 조작감이 너무 불편하면 2pt가 더 모일때까지 스톰 그라인딩에 투자하지말고
사이드에 투자해서 버티시면 됩니다.
도약
1. 풀려난 힘5 / 잠재력 해방4 / 즉각적인 주문2
2. 풀려난 힘5 / 잠재력해방3 / 즉각적인 주문3 / 각성 증폭기1
2번째줄 노드는 황천주입.
런타임이 짧거나 가토같은 경우 풀려난 힘 >> 초월적인 힘 (각성기 피해증가) 로 교체
비사멸
진화노드
(~1660)
-고치명 뭉가 빌드-
(뉴비 및 부캐 입문자들께 추천)
치명22 신속18
(스탯창 치적표기 74.5 근처)
금단의주문2
혼신의강타2
뭉툭한가시1
=>해방기 기준 치적 115%
원한 아드 예둔 돌대 저받
(아드전각 >> 달인엘릭서 // 아드유각 >> 회심엘릭서)
To. 뉴비분들 그리고 효율 중시하는 분들께 추천하는 교복세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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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치명 입타 빌드-
(흰글씨 혐오자분들께 추천)
치명24 신속16
(스탯창 치적표기 59% 근처)
예리한감각1 한계돌파2
*X(스톰그라인딩) 습득 이전이라면 한계돌파대신 금단의주문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무한한마력2
=>해방기 기준 치적 100%
원한 아드 예둔 돌대 저받
(아드전각 >> 달인엘릭서 // 아드유각 >> 회심엘릭서)
To. 고치명을 선호하시면서 마나문제가 거슬리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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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신속 혼강/입타 빌드-
치명16 신속24
(신속 1515이상 그 외 치명)
금단의주문2 한계돌파1
*X(스톰그라인딩) 습득 이전이라면 한계돌파대신 금단의주문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혼신의강타2
=>해방기 기준 치적 100%
원한 아드 예둔 돌대 저받
(아드전각 >> 달인엘릭서 // 아드유각 >> 회심엘릭서)
To. 돌격대장 날움관리가 정말 싫은 고신속 선호자분들께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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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화노드
(5set)
-고치명 일격/뭉가 빌드-
(교복)
치명26 신속14
(스탯창 치적표기 78.5 근처)
한계돌파1 최적화훈련2
*X(스톰그라인딩) 습득 이전이라면 한계돌파대신 금단의주문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일격2
뭉툭한가시2
=>해방기 기준 치적 119%
원한 아드 예둔 돌대 기습(or저받)
(아드전각 >> 달인엘릭서 // 아드유각 >> 회심엘릭서)
To. 깨98도70에 다다르렀을 때 혼강>일격으로 교체하면서 세팅하는 고점빌드입니다.
고점을 추구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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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치명 혼강/뭉가 빌드-
치명27 신속13
(스탯창 치적표기 78.5 근처)
한계돌파1 최적화훈련2
*X(스톰그라인딩) 습득 이전이라면 한계돌파대신 금단의주문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혼신의강타2
뭉툭한가시2
=>해방기 기준 치적 119%
원한 아드 예둔 돌대 저받
(아드전각 >> 달인엘릭서 // 아드유각 >> 회심엘릭서)
(치적시너지는 백어택의 부족한 치적10% 보충이라 생각)
To. 아직 깨포 도약이 덜 확충됐거나 X,T 백스트레스가 싫은
뭉가 유저분들께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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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신속 혼강/입타 빌드-
치명16 신속24
(신속 1515이상 그 외 치명)
한계돌파1 최적화훈련2
*X(스톰그라인딩) 습득 이전이라면 한계돌파대신 금단의주문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혼신의강타2
입식타격가2
=>해방기 기준 치적 100%
원한 아드 예둔 돌대 저받
(아드전각 >> 달인엘릭서 // 아드유각 >> 회심엘릭서)
고치명 스킬트리
10 / 1-3-2 / 중독
M / 1-3-1 / 전설심판 / 멸화 홍염
M / 1-3-2 / 집중 / 멸화 홍염
M / 3-3(일격채용시2)-2 / 출혈 / 멸화 홍염
M / 2-2-1 / 전설단죄 / 멸화 홍염
M / 3-1-1 / 영웅풍요 / 멸화 홍염
7 / 2-1 / 전설속행
10 / 3-3(1)-1 / 전설풍요 / 홍염
단죄
심판 *단심확률 78.4%
단죄

심판 *단심확률 87.04%


는 쿨타임 아다리가 깔끔하게 떨어집니다.
크커가 쿨이 살짝 빨리오기 때문에

를 묶어쓴다면 자연스럽게 쿨이 돌아오게됩니다.


는 두 기술의 쿨타임이 정확하게 똑같고
단죄에 들어가는 스킬판정도 크커 양날타격이 3타인 반면 피쏜은 4타 판정이기에
확률도 위에 표기한거처럼 더 높습니다.
언뜻보면 피쏜 단죄가 더 좋아보이지만 실전에서 미묘~하게 불편한 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편하신걸로 쓰시면 됩니다.
이 외에 조합으로
단심이 너무 싫고 불편하다면 싹 다 속행 및 질풍룬등으로 갈아치우셔도 무방합니다.
고신속 스킬트리
10 / 1-3-2 / 중독
M / 1-3-1 / 전설심판 / 멸화 홍염
M / 1-3-2 / 집중 / 멸화 홍염
M / 3-3(일격채용시2)-2 / 출혈 / 멸화 홍염
M / 2-2-1 / 전설단죄 / 멸화 홍염
M / 3-1-1 / 영웅풍요 / 멸화 홍염
7~10 / 1-자율-2 / 영웅풍요
7 / 3-2 / 전설풍요 / 홍염
돌대효율을 신속으로 땡기면서 날움의존이 없는 트리입니다.
고치명 스킬쪽에서 설명한대로 단심조합과 속행&질풍룬으로 교체등은 개인의 취향입니다.
스킬사이클 (오프닝)
단죄 심판 스킬 (여기까지 아드 5스택)
X,T > 해방기 > 다른기술
이 후는 쿨 도는대로 돌리되
단심트리일 경우 가능하면 T가 단심효과를 받도록 스킬을 쓰나
T를 클린히트 꽂을 각이라면 그냥 꽂아버리는 식으로 단심 터지면 좋고 아님말고식으로 운용하면서
단심운용에 익숙해지시면 됩니다.
데슬채용 잠식게이지 관리 tip
기존 데슬채용없이 8스킬칸을 모두 딜 및 잠식스킬로 채웠던 비사멸억모닉은
데슬 채용시 잠식스킬 하나를 버려야 하기 때문에
잠식게이지 관리가 당연하게도 어려워집니다.
이를 무리없이 소화할 수 있어야 유의미한 스킬변경이라 볼 수 있습니다.
T4 아크패시브 패치 도입 이후 억모닉의 아덴수급량 자체는 변화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를 보조해줄 수단이 늘었습니다.
1. 깨달음 사이드노드인 잠식흡수. (1/3/5 레벨에서 게이지 회복량 상승)
2. T스킬 적중 시 아덴회복. +도약 노드인 황천주입의 사용시 즉시 회복
하지만 현재 여건상 사이드노드는 1레벨 주는게 한계고
T스킬은 1640부터 사용 가능하며 도약노드 역시 1670 노브 클리어 이후부터 열립니다.
때문에 잠식흡수1레벨 + 쌩 T스킬만으로는 기존 스킬트리의 게이지 수급량에 미치기 어렵습니다.
이 때 새로운 스킬트리를 유지하면서도 게이지를 유의미하게 땡겨올 수 있는 방법이 딱 하나 있습니다.
제노사이드 연속공격 트포를 쓰시면 됩니다.
기존 2타의 스킬에서 4타로 변경되는만큼 3타쯔음에선 파멸의주먹 트포와 비슷한 회복량을
막타인 4타까지 적중시 여기서 추가로 게이지를 수급하게 됩니다.
만약 하울링이나 비전을 쓴다면 여기선 더 몸 비틀 구석 자체가 없습니다.
때문에 저렙구간에서 3해방을 굴리려면 고치명트리에서 제노 연공을 염두해두시기 바랍니다.
깨달음
72pt - 333
80pt - 3331
88pt - 3332
96pt - 3333
*잠식흡수는?
남는 포인트를 투자하되 메인을 찍을 수 있다면 덜어냅니다.
이 때 잠식흡수를 1도 못줄 때에는 제노사이드를 연속공격 트포로 교체시
불편하지만 스킬 사용당 더 많아진 잠식게이지 흡수량으로 커버가 가능합니다.
이 조작감이 너무 불편하면 2pt가 더 모일때까지 스톰 그라인딩에 투자하지말고
사이드에 투자해서 버티시면 됩니다.
1. 풀려난 힘5 / 잠재력 해방4 / 즉각적인 주문2
2. 풀려난 힘5 / 잠재력해방3 / 즉각적인 주문3 / 각성 증폭기1
2번째줄 노드는 황천주입.
런타임이 짧거나 가토같은 경우 풀려난 힘 >> 초월적인 힘 (각성기 피해증가) 로 교체
-고신속 끝마/무마/입타-
치명10 신속30
끝없는마나2 최적화훈련1
무한한마력2
입식타격가2
선수필승 승부사 + 돌대 저받 질증 타대 등등..
M / 2-3-2 / 전설질풍
M / 3-2-2 / 전설질풍
M / 3-3-1 / 출혈
M / 2-2-3 / 영웅질풍
M / 2-2-2 / 영웅풍요
M / 1-1-2 / 전설풍요
M / 3-3-1 / 영웅질풍
그냥 아무스킬이나 막 눌러도 카던이 쓸려나갑니다.
자주 묻는 질문들
1. 일격 왜 쓰나요?
- 혼강 : 치적24% 진피4%
- 일격 : 치적20% 방향성스킬치피32%
둘이 비교하면 치적4% 진피4% vs 방향성스킬 치피32%를 비교하게 되는데
예둔유각에 치피엘릭서를 써서 259%치피를 달성해도
치피32%증가는 12.35%쯤의 딜증효과를 가집니다.
사멸억이 XT 만으로 딜지분이 반 이상은 가져가기 때문에
크커를 대지공격정도까지 쓴다면 대충 일격 치피증의 딜증가 효과가 7~8퍼는 넘어갑니다.
때문에 X,T 도약 깨달음이 충분히 안찍힌 경우를 제외하고는 일격이 효율 좋습니다.
2. 뭉가vs입타vs음돌
숫자 계산 들어갈거도 없습니다.
다른캐릭은 모르겠지만 억모닉이 빌드를 선택하는건
여러분이 중국집에서 짜장이냐 짬뽕이냐 볶음밥이냐 메인메뉴 고르는게 아닙니다.
반찬으로 단무지를 먹을지 짜사이를 먹을지 양파를 먹을지 고민하는겁니다.
일장일단이 있긴한데 정말 크게 달라지지 않아요.
여전히 뭉가가 공이속 쿨 좀 느려도 크리 잘 터졌을때 한방딜이 세고
입타는 여전히 무난무난하고
음돌은 세팅 잘 맞추면 이론상 기대값이 뭉가 뺨치지만
살짝 물러나서 보면 도토리 키재기하는겁니다.
좀 더 취향에 맞으시는걸로 선택하시면 될듯합니다.
결국 손에 익은걸로 사이클만 잘 굴리면 그게 고점이됩니다.
*진화빌드쪽에선 치신캐 특성상
팔찌/반지옵션등의 영향으로 자잘하게 치명신속비율 등에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는 개인의 상황에 맞게 잘 수정해서 활용해주시길 바랍니다.
*** 댓글로 제가 제 때 체크 못해드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너무 죄송합니다.
인게임닉 집모닉 << 입니다.
언제든 로아톡 초대해주시면 접속할 때 확인하고 메시지 남겨드리니
혹 궁금하신건 개의치마시고 언제든 로아톡도 활용해주세요!
*** 12/23 부로 세팅을 ~1660과 5set로 분리했습니다.
조금 더 본인의 상황에 맞게 쉽게 판단하시는데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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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론 라클에 추천합니다.
1660 목표로 방향을 "타대억 / 고치명 / 뭉가" 로 잡았는데
손에 익은걸로 하고 싶어서 스킬트리는 안바꾸고 그냥 해볼까? 했는데 (라클/하울링)
데슬/슬래셔가 혹시 영향이 클까요?
(고점 지향이라 사실 선생님이 하란대로 할겁니다,, 그저 궁금)
데슬같은 이동기를 싹 다 빼고 하울링 제노 데시 라클 이렇게 4개의 잠식기로
아덴을 충당하는 구조였습니다.
하지만 앜패 이후로 T스킬과 깨달음 잠식흡수등의 영향으로
스킬의 변경없이 추가적인 아덴수급처가 생겨났고
이로인해 잠식기를 하나 뺄 수 있는 여유가 생겼습니다.
여기에 데슬을 넣음으로써 기존 기동성이 없던 뚜벅이 타대억이
S급 관통 이동기로 매우 뛰어난 유틸능력을 챙깁니다.
즉 스킬트리의 변경은 딜의 고점을 본다기보단
기존 3해방의 딜포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유틸적 면모를 더 챙긴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딴 캐릭에 비해너무 다양하네욤...
최고점 트리는 정해두되 그 외의 세팅 또한 취향껏 쓸 수 있도록 모두 다루자 였는데
오히려 그게 처음 시작하시는 분께 독이 되었다는걸 댓글을 보면서 느꼈습니다.
공략글을 어느정도 수정해서 이런 점을 해소 할 수 있도록 바꿔놓겠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가 이번에 나온 환수강화 환수사인데 이런 캐릭처럼
치피증이 엄청 높으면서도 치명타에 따라 아덴이 추가확보되는
치명타에 여러 +요소가 묶여 있는 캐릭터면 몰라도
억모닉은 딱 정직하게 깡피증이 높은 캐릭터이기 때문에
굳이 뭉가를 포기할만한 이유는 없습니다.
그나마 입타를 가신다면 사멸세팅을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비사멸쪽으로 진로를 정할시 치적불균형이 입타에서도 크게 신경이 쓰여
치적100%를 비사멸에 맞추자니 백어택기술들이 간간히 흰글씨가 뜨고
백에다가 100%를 맞추자니 이건 뭉가랑 다르게 확실히 스탯낭비거든요.
뭉가는 백 109%를 맞춰도 피해량은 손해보지만 치적이 80%로 고정되는거라
결이 다르긴합니다.
아무튼 사족이 길었는데
입타트리를 고민하신다면 사멸쪽으로 진로를 정하셔서 백 치적 100%를 맞춰보시면 될거고 고신속은 잠식게이지 수급이 좀 빠듯할 수 있어 왠만하면 고치명 추천드립니다.
스톰그라이딩 있는버전 없는버전으로 ㅠㅠ 초각성스킬 포함해서요 부탁드립니다용
그냥 오는대로 다 갈기는 캐릭이고 굳이 신경쓰자면 단심채용시
T에 가급적 단심발라 쓰기정도..?
오프닝때는 각물이 있떤 없던 제노 데시 땅바닥에 쓰면서 보스한테 갑니다.
데슬로 접근하고 단심터트리면 여기서 아드 5스택이 되고
각물빨았으면 각보면서 3해방 XT를 써주는데 머리고정패턴이면 XT먼저
아니면 3해방먼저 써주고 나머지 갈겨주면서 쿨타임 다 돌리면 됩니다.
각물 안빨았으면 냅다 각성기 박아서 게이지 채워주고
똑같이 굴려주시면 됩니다.
그 뒤로는 그냥 오는대로 최대한 쿨소화해내시면 됩니다.
아드 저받의 효율이 제일 좋습니다.
그 다음 예둔돌대
그 다음 원한입니다.
원한돌은 수치뻥튀기는 낮지만 범용성때문에 깍는다 보시면 됩니다.
캐릭을 억모닉뿐 아니라 충을한다던지 아니면 특정각인을 안쓰는 경우가 생긴다던지
하는 경우 때문에 깎습니다.
정확히는 억모닉의 진화형피해는 진화6랭기준
진화6랭 : 6%
한계돌파+최적화 : 20%
뭉툭한 가시 : 70% 를 받게됩니다.
치적 풀 기준 96%의 진화형 피해죠.
여기에서 치적 10%가 빠지면 뭉가효과가 치적10%당 진피14%이니
백어택 스킬인 X,T는 백적중시 82%의 진화형피해가 적용됩니다.
14%라는 수치가 커보이지만 실제효율은 1.96배 > 1.82배가 되는것이니
백어택도 뭉가풀효율을 받을때보다 7.2%정도 약한겁니다.
이도 낮은 수치는 아니지만 뭉가 14% 빠진다 > 14%나 약해? 라고 하는
단편적인 면에 비해선 생각보다 효율이 많이 안빠진다는걸 알 수 있죠.
그렇다면 왜 치명을 백어택기준 119%에 맞추지 않느냐?
억모닉이 폭주나 사신화처럼 치적보정 버프를 받는 캐릭은 아닌지라
치적을 위해서 생으로 치명에 투자해야되고
그러면 오히려 신속이나 쿨감노드등을 빼야해서 딜사이클이 늘어나
한방딜은 조금 더 오를지 몰라도 dps면에서 크게 손해를 보기 때문입니다.
즉 정리하자면
1. 딜은 보여드린거처럼 뭉가풀 기준 7% 약하기에 나락은 아닙니다.
2. 굳이 백에 치적 안맞추는건 실보다 손이 크기 때문입니다.
게이지 수급 뿐만아니라 스킬 깡딜 자체도 파멸의주먹보다 연공이 더 쌘거같은데 기분탓인가여.. 당장 트포만 봐도 5트포 기준 연공 80%공증 파멸의주먹 58.6%공증
루메 왠종일 쳐봐도 연공이 훨씬 쌘거 같숩니다..
그냥 단지 4번 휘두르는동안 보스가 다 맞아줄 일이 전무하다는걸 염두해 두고
간결한 모션으로 딜 누락 없이 안전빵으로 사용하기 위해 파멸의주먹 쓰는걸까용?
하지만 결국 깨포수급이 늘어나 잠식흡수에 3이상 투자 가능하다면
파주를 채용하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제노는 어디까지나 아덴수급기이고 전체 딜지분이 약한편이기에
연공으로 인한 딜 상승은 전체 dps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오직 아덴수급 하나만을 보고 채용하는데
잠식흡수가 3 이상일시 파주를 써도 3해방을 굴리는데 크게 문제가 없는 수준이 됩니다.
이 때는 오히려 파주의 간결한 모션이 장점이 될겁니다.
실제로 연공으로 돌릴때 해방기가 제노 시전중에 돌아와서
아~주 약간씩 손해보는 경험이 생기긴 합니다.
정리하자면
현재는 아덴수급의 부족으로 연공을 씁니다.
하지만 아덴수급이 깨포확장으로 해결된다면 굳이 쓸 필요는 없습니다.
간결한 모션이 최고긴 해요..한번씩 4타 때리는거 귀찮고..불편 하긴 해서요
감사합니다!!!
이정도 공속으로 세팅하시고 수련장에서 괜찮으시면 실전에 쓰셔도 됩니다.
비사멸 고치명 뭉가 빌드를 채용하려고 하는데요.
템렙은 1645 깨달음80 도약40인데 2가지 질문 드리려고합니다.
1. 진화노드중 일격or혼강 어떤걸 사용해야할까요?
2. 각인은 저받 or 기습 아떤걸사용해야할까요?
감사합니다.
억모닉이 스킬 대부분이 타대인데 일격을 채용하는건
X,T의 깨포 도약 확보로 흔히말하는 깨98도70이 됐을 때
X,T의 딜지분이 거의 반이상을 먹고 들어가는 딜능력 때문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깨포 도약이 낮아 X,T의 레벨이 낮은 시점에선
타대쪽으로 힘을 실어주는게 맞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혼강과 저받을 추천드립니다.
근데 기습유각 20장이면 저받빼고 무조건 기습넣는게 맞겠죠?
저받은 유각 하나도 안읽었습니다.
백어택 적중률을 90% 가까이 끌어올려 기습의대가와 백어드밴티지를 전부 다 받을것.
위의 상황이라면 사멸억쪽이 유의미하게 강합니다.
본문으로 들어가기 전에, 좋은 가이드를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렇게 댓글 적은 이유가 다름이 아니라
Hamist님의 가이드가 너무 좋아서
제 유투브의 가이드 모음집 영상에서 해당 가이드가 소개되었습니다.
원래는 먼저 여쭈어보고 영상에 포함을 시켰어야 했는데 제가 아직 초보 유투버여서 영상에 포함하고 업로드한 뒤 이렇게 연락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혹시 영상에 포함되지 않기를 원하시면,
이 댓글의 답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확인 즉시 해당 부분을 편집 기능으로 통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해당 가이드가 포함된 영상 사이트 주소는
입니다.
유각없고 달인엘릭서, 깨포80, 도약40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