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인벤 데모닉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심심해서 재미로 써보는 북미 딜미터기 분석

싫어
댓글: 5 개
조회: 1970
2024-04-13 22:06:01

위 지표는 북미 상아탑 파이어혼 지표임. 파이어혼이 상아탑중에서 사멸과 타대, 지딜과 폭딜에게 그나마 공정하다고 생각해서 분석기준으로 세웠고 당연하지만 상위 25%유저들을 기준으로 순서를 정한 지표이며(난 밸런스는 무조건 상위 25%를 기준으로 패치하는게 맞다고 생각) 모든 비교대상은 충모닉이고 분석내용은 철저하게 그래프를 보고 한것임 내가 틀렸다고 생각하면 의견이 다른것일 뿐이고 모든건 주관적임을 미리 알려둠

1. 워로드는 생각보다 좋다. 기믹안정선은 물론이고 사멸에게 시너지를 줌으로써 오르는 파티 딜 상승량과 포지션에 따른 사멸들의 딜 안전성, 특히 고기워로드는 본인이 잘치면 잘칠수록 고점이 열려있다는게 매우 중요. 하지만 그것들을 제외했을때 약한건 사실.

2. 스트라이커의 일격은 생각보다 나사가 많이 빠져있다. 충동보다도 약한 사멸은 가히 레전드다. 그와 반대로 난무쪽은 고점이 비교적 높은쪽에 속한다. 스커는 난무를 해야하나보다.

3. 충동은 억제로 옮겨야 할 이유가 존재하질 않는다. 딜로만봤을때도 거의 차이가 없지만 기믹안정성은 충모닉쪽이 훨씬좋으며 난이도도 충모닉쪽이 훨씬 편하다. 데모닉은 6% 시너지직업 중 양쪽 직각 전부 고점이 없는 유일한 직업임이 틀림없다.

4. 광기는 누울정도로 약한가? 에 대해선 의문점이 많이든다. 저점이 열려있어보이긴 하지만 난이도와 기믹기여도를 봤을땐 저 위치가 누울정도로 힘들다곤 생각되지않는다. 그보다 더 중요한건 반대직각인 비기가 고점이 꽤 열려있는걸 보았을때 딜을 바란다면 비기로 넘어가면 된다는 점에서 굳이 누울이유가 있나? 싶다. 

5. 스카우터는 기술로 넘어갈 메리트가 충분히 있다. 이 게임이 이제는 기믹쪽은 ONLY 무력만 유효하고 딜이 전부인 게임인걸 기준으로 봤을때 기술은 타직업들에 비교해봤을때 지표가 생각보다 괜찮다. 물론 유산이 안나와있어서 정확한 판단을 하기가 어렵지만 유산도 충동이랑 비슷한위치일거라는 가정하에는 충분히 괜찮다.

6. 강무는 세다. 좀 단적으로 말하면 왜 눕는지 모를정도. 저점에 비해 고점이 낮은건 사실이지만 상위25%의 평균지표는 굉장히 높다. 본인들이 상위25%라고 생각한다면 저 위치는 만족하고도 남는 지표이다.

7. 유저들의 2~3티어 밸런스분석은 부정확할 수 있지만 1티어와 4티어쪽 분석은 대체로 맞는듯하다. 이런것을 보면 현재 브블소배가 좆사기라는 유저들의 추측은 아마 들어맞을것으로 보인다. 특히나 잘치는 블레이드는 잘치는 브레이커외에는 비빌수조차 없어보인다.

8. 전재학이 말한 황밸과 환경변수는 아마 정말 모든지표를 고려한다면 어느정도 맞을것 같다. 근데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상위 25%를 기준으로 밸런스패치를해야 유저들 대다수가 만족할거고 불만족도 표현하기 쉽지 않을거라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전재학은 돈을 벌어야 하기때문에 모든 지표핑계를대며 무너진 밸런스를 합리적인척 할거지만 

9. 위 지표를 기준으로 밸런스에 대해 진짜 좆같음이 휘몰아칠것같은 직업은 전투태세, 일격스커, 억제데모닉, 질풍, 절정, 황후 정도라고 생각함 





Lv71 싫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