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렙이라 사람들 반응을 보기 위해 이전 글에서 어그로를 좀 끌었습니다.
불편하셨던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
아래 계산은 이전 글과 비교해서 큰의미는 없습니다.
해석은 각자 해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하지만, 나름 해석해보면,
특신세팅에서는 X 채용시 14 ~ 28% 딜상승이지만, 운적인 요소가 커집니다.
(1변신 X 한번) 계산에서 볼때 X대신 쿨있을때 S를 때려도 딜변화는 거의 없다.
운 없으면 (1변신 X 한번)은 딜 상승이 14 이하로 더 내려갈수도 있다. ( 저점계산에서 X,S 치명을 100%로 계산했기때문에), 치적 50%에 X스킬이 두번다 치명이 터질거라 계산하면 28%라는 거지,
실제로는 2와 3의 계산을 볼때 치적 50%일 경우 X의 치명이 반반 즉 평균값으로 터졌기 때문에 저는 14% 이하값이 더 근사치라고 생각합니다.
1. X 의 최대 기대치를 계산 ( 치명율 50% 특신세팅이지만 X 스킬만 치명율 100%로 계산)
Lv.1 X
첫번째 X 크리 12 + 88 = 100
두번째 X 노크리 13 + 29 = 42
두번째 X 크리 12 + 88 = 100
1변신 X 두번 데미지 200 M
총 데미지 801M + 58M
전투시간 : 38 초
치명타율 50.48% (예외, X 스킬만 치명율 100%)
초당 데미지 22M
X 데미지 딜지분 : 23% = 200 / (801 + 58) * 100
Lv.3 X
첫번째 lv.3 X 크리 12 + 88 = 200
두번째 lv.3 X 노크리 13 + 29 = 42
두번째 lv.3 X 크리 12 + 88 = 200
1변신 lv.3 X 두번 데미지 400 M
총 데미지 801M + 58M + 200
전투시간 : 38 초
치명타율 50.48% (예외, X 스킬만 치명율 100%)
초당 데미지 27M
X 데미지 딜지분 : 37% = 200*2 / (801 + 58 + 200) * 100
21M (저점 기대치) -> 27M (28%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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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X의 저점(1변신 X 한번) 기대치 계산
마지막 X대신 쿨남은 S로 때렸다고 가정 (단, X와S 치명률 100% 가정)
Lv.1 X
S 평균 데미지 (79 + 88) / 2 = 83M
첫번째 X도 크리값으로 계산 12 + 88 = 100
총 데미지 801M - 42 + 83
전투시간 : 38 초
치명타율 50.48% (예외, X,S 스킬만 치명율 100%)
초당 데미지 21M
X 데미지 딜지분 : 11% = 100 / (801 -42+83) *100
Lv.3 X
lv.3 X 데미지 크리값으로 계산 200
총 데미지 801M - 42 + 83 +100
전투시간 : 38 초
치명타율 50.48% (예외, X,S 스킬만 치명율 100%)
초당 데미지 24M
X 데미지 딜지분 : 21% = 200 / (801 -42+83 + 100) *100
21M (저점 기대치) -> 24M (14% 상승)
저점은 막타를 X로치나 S로 치나 거의 차이가 없다.(이전글과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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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전글 (비교를 위해 붙임)
(집모닉님의 영상 참조했습니다. 치명률이 50% 인데 한번은 크리, 한번은 노크리로 평균값으로 나왔네요.)
첫번째 X 크리 12 + 88 = 100
두번째 X 노크리 13 + 29 = 42
1변신 X 두번 데미지 142 M
총 데미지 801M
전투시간 : 38 초
치명타율 50.48%
초당 데미지 21M
X 데미지 딜지분 : 17% = 142 / 801 *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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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X를 3레벨이었다고 가정하면 X 데미지만 두배니까 한번만 더 더하면 됨
(제 이전 글 영문 아크패시브 설명 참조, +70/140%)
총 데미지 801M + 142M
전투시간 : 38 초
치명타율 50.48%
초당 데미지 24M
X 데미지 딜지분 : 30% = 142 * 2 / (801 + 142) * 100
결론
14% DPS증가
여기서 변신전 작업 4초동안의 DPS를 고려하지 않았기때문에,
또 40초 동안 안움직이고 딜붙어서 할수 있는 상황이라 2x 가 가능하다는점 고려할때,
실전에서 기대값은 14%보다 더 훨씬 아래입니다.
직접 계산들 해보세요.
틀린거 있으면 댓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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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내용.
DPS에서 X의 0렙과 1렙 차이는 거의 없지 않을까 했는데, 영상 올리신 분의 아래 댓글 확인 해 보시구요.
현 상황에 나온 단 하나의 데이터로, 특신 정흡 세팅인걸 감안하시고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킬별로 계산이나 치적이 올라가고 어떤 변화가 생기고, X 로 인해 사이클도 변화가 생기고 최적화를 한 데이터 등등 이런 연구를 앞으로 다른 분이 올려 줬으면 하네요.
저는 북미에서 놀기 때문에 아직 T4 업데이트도 안 된 상황인데,
본캐 전향을 위해 어떤 실질적인 데이터가 빨리 필요해서 급한 대로 계산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