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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스톰 그라인딩 이거 버그가 아니라 설계자체가 이런거 아님 ??

Intuospro
댓글: 9 개
조회: 1456
2024-08-10 07:03:40



툴팁 설명 보면 

1. 잠식 게이지를 20퍼센트를 소모하게 될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80/? 퍼 증가한다 

2. 잠식파편 3스택이 되면 잠식 주입효과가 발동되서 게이지를 소모하지 않는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잠식파편 3스택이 되면 잠식 주입효과가 발동되서 게이지를 소모하지 않는다>

이 조건 자체가 처음 봤을 땐 조건부 충족시 보너스 효과처럼 보였지만

오히려 이게 신스킬이 추가된거에 대한 리스크인걸로 보이네요 




그럼 이 추뎀 조건을 붙이기 위해서는 15초동안 해방기를 아예 쓰지 말라는건데 말이 되냐 ? 

라는 물음에 

이 툴팁이 버그가 아니고, 설계대로라는 가정을 전제로 한 답으로는 


딜몰이 구간 즉, 기믹이 끝난 시점에만, 사이클 첫 시작에서 이 추가 데미지 효과를 받으라는것 처럼 느껴집니다.


다른 관점으로 보면, 합당한 리스크처럼 보일 수 있긴 하다고 봅니다

어찌보면 아덴게이지, 마나, 아무런 조건없이 스킬 하나를 꽁으로 주는건 이상한거같다고 보거든요
(물론 깨달음 포인트가 조건이긴 하지만, 충모닉의 X스킬 조건만 봐도 생각보다, 신스킬에 대한 조건이 깐깐하다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잠식 게이지를 소모하지 않는 조건에서 계속 추뎀이 붙는다고 하면 

굳이 첫 툴팁 <1. 잠식 게이지를 20퍼센트를 <소모하게 될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80퍼 증가한다 >

을 굳이 조건으로 걸었을 이유가 없지 않았나 싶습니다.

유저가 생각하는 방식대로 스킬을 설계했다면

[해방기 사용시 잠식파편스택이 쌓이고, 3스택이 될경우 잠식주입 상태가 된다. 잠식주입 상태일때, 스톰 그라인딩 스킬이 활성화가 된다.]

정도의 설명만 적어놔도 됐을거라는거죠





당연히 뇌피셜이고, 버그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이 툴팁 설명을 이렇게 길게 해놨을 필요가 있나 싶어서 생각해봤습니다.











Lv30 Intuosp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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