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로는 꼬박꼬박 스킬을 넣지 않으면 쿨이 밀리게 되는 그런 상황을 자주 경험하셨을 겁니다.
이 상황에서 속행이 한 두 번만 터지게 된다면 더 빠르게 스킬을 털어야만 하고
그 과정에서 도움이 되는 것이 섬광 베기(재빠른 검술)이 되겠죠
-> 허수 딜 조차 속행을 잘 이용한다면 재빠른 검술의 dps가 조금 더 높습니다.
또, 파티 내에 치적 시너지가 존재하여 신속을 추가로 투자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신속을 투자하면 공 이속 효과 보다 쿨타임 감소 효과가 더 크게 작용하여
스킬을 굴리는데 조금 더 빡빡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 dps가 조금 높다고 하더라도 딜홀나가 아드 각인 및 신속을 투자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 경우에도 역시나 섬광 베기(재빠른 검술)의 이점이 돋보이며
섬광 베기(변화된 검술)를 사용하게 되면 나도 모르게
1~2초씩 다른 스킬이 밀리게 되는 경우를 자주 확인하게 되더라구요
이 부분은 제 버릇이나 딜을 하는 방식 등이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긴 하겠지만
아마 대부분의 딜홀나 분들은 제가 이야기 하는 게 무엇인지 충분히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같은 레이드에서 어떤 차이가 나는지 비교하기 위해
두 개의 영상을 첨부해 봅니다.
->영상은 백 딜러가 무난하게 딜 할 수 있는 하기르 1관을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첫 번째 영상이 섬광 베기(변화된 검술),두 번째 영상이 섬광 베기(재빠른 검술)을 이용한 레이드 영상이며 전자가 후자보다 약 4~5% 이상 스펙이 높은 상태그리고 문양 때 프리딜 및 신성검도 기믹 전에 한번씩 더 털었던 상황 조합 차이가 존재한다 하더라도후자의 경우가 조금 더 딜하기가 편하고 여유가 있습니다. 하브 미만에서의 수박 메타에선 순간 dps가 높은 스킬 셋을 이용하는 게 좋고하브 또한 역시 1관에서 조차 빠르게 스킬을 터는 것이 유리2관은 335줄 이하 부터 고개가 자주 돌아가기 때문에 섬광 베기(재빠른 검술)가 유리나중에 8작 ->10작 스펙 업으로 쿨타임이 조금 더 빨라져도 역시나 재빠른 검술의 이점이 존재 -> 개인적으로는 아직은 변화된 검술을 사용하기가 어렵다고 결론지었습니다. +@ 팔찌 옵션 딜 압축이 부족한 딜홀나에겐 중요한 옵션이 두 가지가 있는데(주력기가 약하고 시전 속도가 느려 극치 임에도 스킬 굴리는 게 빡빡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