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돌진
기본 효과 변경 : 이동 거리 6m -> 8m
'탁월한 기동성' 트라이포드 변경
기존: 돌진 거리가 2-4m 증가한다.
변경: '돌진 준비' : 스택이 가능하게 변경되고 최대 2회까지 충전된다.
2. 신성검
기본 효과 변경 : 공격타입 백 어택 -> 공격타입 백 어택, 헤드 어택
'성흔' 트라이포드 변경
기존: 빛의 잔해가 남아 4.0초간 총 30-6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변경: 빛의 잔해가 남아 4.0초간 총 30-6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빛의 잔해에 적중된 적에게 5.0초간 '성흔' 디버프를 부여한다.
성흔 : 징벌 스킬이 어떠한 곳에서 적중해도 백어택으로 적중된다.
'응축된 기운' 트라이포드 변경
기존 : 빛을 한점으로 집중하여 발산한다. 검에서 쏟아지는 빛의 공격 범위가 좁아지지만, 빛이 주는 피해가 130-182% 증가한다.
변경 : 빛을 한점으로 집중하여 발산한다. 검에서 쏟아지는 빛의 공격 범위가 좁아지지만, 빛이 주는 피해가 130-182% 증가한다. 신의 집행자 상태에서 헤드 어택 시 치명타 적중률이 10% 증가한다.
3. 집행자의 검
기본 효과 변경 : 공격타입 백어택 -> 공격타입 백 어택, 헤드 어택
'성흔' 트라이포드 변경
기존 : 마지막 공격 이후 지면이 폭발하여 30-60%의 추가 피해를 주고 공중에 띄운다.
변경 : 마지막 공격 이후 지면이 폭발하여 30-60%의 추가 피해를 주고 공중에 띄운다. 지면 폭발 공격에 적중된 적에게 5.0초간 '성흔' 디버프를 부여한다.
'도전자의 의지' 트라이포드 변경
기존 : 시드 등급 이상의 몬스터에게 60-94.8% 증가된 피해를 준다.
변경 : 시드 등급 이상의 몬스터에게 60-94.8% 증가된 피해를 주고, 신의 집행자 상태에서 헤드 어택 시 치명타 적중률이 10% 증가한다.
4. 질주 베기
기본 효과 변경 : 무력화 수치 '하' 추가, 기본 질주 속도 15% 증가
'강력한 일격' 트라이포드 변경
기존 : 질주 시간에 비례하여 피해량이 최대 60-120% 증가한다.
변경 : 질주 시간에 비례하여 피해량이 최대 60-120% 증가한다. 신의 집행자 상태에선 항상 최대 피해량이 적용된다.
'마무리 일격' 트라이포드 변경
기존 : 질주 종료 시 검을 양손으로 쥐고 100-145% 증가된 피해를 주며 내려찍는다.
변경 : 질주 종료 시 검을 양손으로 쥐고 100-145% 증가된 피해를 주며 내려찍는다. 무력하 수치가 '중' 으로 변경된다.
5. 정의 집행
기본 효과 변경 : 무력화 수치 '하' -> '중'
'룬 감옥' 트라이포드 변경
기존 : 적중된 대상을 회전 중심부로 끌어당긴다.
변경 : 적중된 대상을 회전 중심부로 끌어당기고, 적중된 대상 1명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최대 8초까지 감소한다.
'수호 방벽' 트라이포드 변경
기존 : 4-5초간 최대 생명력의 15-2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획득한다.
변경 : 4-5초간 최대 생명력의 15-2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획득하고, 정의 집행으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 증가한다.
'분노 표출' 트라이포드 변경
빛의 번개가 퍼져나가는 범위가 감소됩니다.
6. 처단
기본 효과 변경 : 무력화 수치 '중' -> '중상'
'도약 공격' 트라이포드 변경
기존 : 마지막 공격 시 뛰어올라 내려치는 공격으로 변경되고 이때 방향 전환이 가능하다. 공격한 자리에 충격파를 생성하여 60-94.8% 추가 피해를 주고 공중에 띄운다.
변경 : 최대 8m 위치에 뛰어올라 내려치는 공격으로 변경되고 이때 가디언 이하 몬스터와의 충돌을 무시한다. 공격한 자리에 충격파를 생성하여 60-94.8% 추가 피해를 주고 공중에 띄운다.
7. 섬광 베기
기본 효과 변경 : 무력화 수치 '하' -> '중'
'급소 타격' 트라이포드 변경
기존 : 치명타 적중률이 20-45% 증가한다.
변경 : 치명타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25% 증가한다.
8. 회전 베기
'마지막 일격' 트라이포드 변경
기존 : 마지막 공격의 준비 시간이 길어지지만 50-100% 증가된 피해를 준다.
변경 : 마지막 공격의 준비 시간이 길어지지만 회전 공격 횟수가 1회 감소하고, 75-150% 증가된 피해를 준다.
기존의 스킬 구성과 전투 스타일을 크게 바꾸지 않는 선에서 스킬 및 트라이포드 변경안을 생각해봤습니다.
여기에서 좀 더 나아가자면 섬광찌르기나 회전베기에 순간 자기시너지를 부여하여 리스크를 짊어지는 대신 고점을 뚫는 방향이나, 버스트처럼 징벌스킬 적중 시 마다 스택을 쌓아 Z스킬로 강력한 일격을 가하고 집행자 상태가 해제(쿨타임 8초)되는 방식도 생각해보았지만 아직은 시기상조인 듯 하여 넣지 않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