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0, 30스택으로 채우는 과정에서 다른 강한 스킬들(판결 집행, 신성검, 섬광 베기, 집행검 등)
을 사용하면 딜을 함과 동시에 스택을 채울 수 있고, X스킬의 딜증값 까지 효과적으로 올릴 수 있지만
30->40, 50, 60 스택으로 X스킬의 쿨타임을 놀리면서 까지 스킬을 굴려주는 것은
특별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하지 말아야 한다는 점
이것을 꼭 염두해주시고 플레이를 하시길 바랍니다.
요약해서 말씀드리면
심판의 칼날(X)은 쿨마다 털되 서폿 버프가 있을 때 터는 것이 효과적이다.
쿨을 놀리는 경우 0~30스택 정도로 채우는 것은 so so
20~30스택 이상에서 쿨을 놀리면서까지 채우는 건 bad
-> 격돌 등의 딜몰 타임이 예정되어 있지 않다는 가정
위의 3줄 내용을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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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성검 특화
-> 질서 코어의 18~20P의 수치는 높진 않은 편,
전투력을 보면서 다소 질서 수치가 낮아지더라도 보스 피해 등의 옵션을 더 챙겨가셔도 좋습니다.
질서 별 효과로 인해 '신성검'의 빛의 분출, 빛의 해방 트포 변경
질서 달 시동기인 '정의 집행'의 힘의 방출 -> 마지막 일격 트포 변경
신성검 특화는 시동기 스킬인 '정의 집행'을 가볍게 눌렀다가 떼는 식으로 사용
스택이 쌓인 신성검을 근거리(최대 데미지) 및 중 장거리 등에서도 사용하는
한방딜 특화의 아크 그리드 컨셉 입니다.
허공 운명컨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고점이 열려있고
딜홀나의 부족한 무력을 메꿔주는 빛의 해방 트포까지 사용할 수 있으므로
현재 밸런스 기준 정배에 가까운 아크그리드 셋팅입니다.
단점으로선 같은 코어 조합만을 사용해야하고
(다른 코어들과의 조합이 그리 좋지 못합니다.)
메인이 되는 신성검의 선후딜, 시전속도 문제로 온전히 백을 다 맞추기 어렵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딜지분 33~35% 스킬에 하자가 있으므로 심각한 문제)
플레이 방식은 정비소 2~3 운명컨(2운명은 가토나 바드 서폿일 경우 해당)이후, 신성검을 사용한 직후에 바로 정집을 사용하는 식의 사이클을 따르는 것 시동기인 정집의 사용 타이밍이 늦어지면 늦어질 수록
후에 신성검 뿐만 아니라 다른 스킬들의 쿨밀림이 생길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 신성검 특화 코어와 빛의 해방을 사용한 신성검의 쿨이 정집 보다 짧고 스킬 간 선후딜 때문
반드시 해당 팁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네요
허공 운명 컨을 통해 보스가 기믹을 하러가는 등의 상황에서
극한의 이득을 얻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2. 심칼 특화
-> 질서 별의 18~20P 효과인 정의 집행 딜증이 가장 낮은 딜증 효과
질서 쪽의 젬을 착용할 때 질서 별 쪽 포인트의 우선순위를 낮추셔도 좋습니다.
2번의 공격이 반드시 백으로 적중, 딜증시키는 심칼 특화
시동기가 켜짐과 동시에 질서 해 효과가 적용되므로
반드시 같은 종류의 코어를 사용하셔야 효과가 좋고
해당 효과를 받는 스킬은 심칼, 판결 집행이 되어야만 합니다.
질서 해의 능력이 어찌보면 포지션 면에서는 좋아보일지는 몰라도
애초에 백 포지션을 계속 잡고 있어야하는 딜홀나인데다
딜증값이 크지 않기 때문에 현재로선 아쉬움이 많은 상태
데미지를 조절하고 모든 공격이 x초 동안
온전히 백으로 다 맞는 식의 변화가 더 좋아보입니다.
주의해야 할 사항으론
심칼의 쿨타임이 판결 집행 보다 약간 짧기 때문에
후딜 및 시전 속도를 생각하더라도
도약 노드를 5/4/2 구성에서 5/5/0으로 바꿔서 플레이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해당 변화가 없다면 심칼 사용 이후 1초 정도의 애매한 구간이 생기기 때문
(코어 스펙은 전 유 유, 질서 해 코어가 유물이라면 심칼, 판결 집행의 데미지가 13%씩 늘어납니다.) 심칼 시작으로 이뤄지는 운명 효과는적에게 적중하지 않더라도 효과가 사라지기 때문에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ex) 심칼(운명 켜짐), 돌진(운명 2회차 사용)으로 반드시 심칼 - 판결 집행 사이클을 지켜야 함 서폿과 함께 콜을 맞춰서 레이드를 한다면한방딜이 강력한 특징이 있기 때문에 딜찍에서 효과적인 코어이지만 신앙의 증거 스택을 쌓는 방식 자체가 적을 징벌 스킬로 타격하고단죄의 검이 상대에게 맞아야만 스택이 쌓이므로내가 적을 때리지 못하는 상황이 반복된다면 스택 자체가 낮게 쌓여서저점까지 내려갈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심판자 홀리나이트의 고질적인 문제점으로
아크그리드 변화가 아닌 기본적인 매커니즘 변화가 필요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딜키리, 수라의 허공 아덴 비슷한 느낌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3. 섬베 특화
오늘 글을 쓰게 된 이유이며
아마 대다수의 딜홀나 분들이 경험하게 될 1710~1720 라인의
중요한 셋팅이 될 것 같네요
섬광 베기 특화의 특징은 질서 해(전설)의 딜증 값이 상당히 높게 측정되어 있고
전설 -> 유물 변화로 얻는 딜증이 낮으며
질서 달, 질서 별의 코어의 딜증값이 크지만
다른 모든 코어들을 혼합해서 사용해도 전혀 문제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순하게 말씀드리면 신의 권능(전설)만 획득하신다면
그 뒤론 그 어떤 코어를 드시더라도 모두 다 활용이 가능하다는 뜻
때문에 유물 코어 획득이 어려운 1710 라인의 배럭 유저 분들은
해당 코어를 잠시동안 사용하고 계시다가
획득한 유물들(신성검이 되었던 심칼이 되었던)을 기반으로
차차 설계를 해나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코어 스펙은 전 유 유, 질서 별의 코어를 심칼 특화로 가져간 상태 입니다.) 섬광 베기 특화는 정비소에서 1.5 운명을 쌓는 것이 주요 포인트 입니다.(집행검 3번)이렇게 하면 섬광 베기를 최대 7연속 사용할 수 있으며실수하지 말아야 할 점은 섬광베기를 4연속 사용하기 이전에 집행검을 사용하지 않도록주의하셔야 한다는 점(2번째에서 집행검을 사용하면 바로 리필이 되어서 5연속 밖에 못씀)-> 해당 영상에서 계속 실수하는 내용입니다. 오랜만에 하려니 헷갈리네요.. 이 외의 상황(1.5 운명이 쌓여있질 않은 상태)에서는 섬광 베기 사용 직후 바로 집행검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고(신성검 특화의 정집 사용과 비슷)이것은 질서 별이 다른 코어로 되어 있으면 더 신경써야 할 부분입니다.-> 섬광 베기 질서 별의 집행검 쿨타임 감소가 없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