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변신해제시 아크패시브 전투모드 버프 소멸 문제
변신이 풀려도 버프가 유지되도록 변경해야함. 밥줄스킬 X랑 T가 설치기인데 시전후에 변신이 풀리면 버프가 꺼져서 딜이 정상적으로 박히지 않음 지속시간이 존재하는 버프인데 왜 변신이 풀리면 바로 없어지는거임?
2. 시너지 유효율 문제
보스에 묻히는 시너지도 아닌데 이론상으로도 가동률 100%를 못찍는 직업
변신 풀리면 바로 없어지는게 아니라 그냥 변신했을 때 지속시간 30초짜리 공증시너지 줬으면 좋겠음
과충배 펄파 불릿해일 뭘 채용하든 아니 3가지 다 들고있어도 변신시 시너지가 바로 사라지면 무조건 비는 순간이 생김 변신이 풀려도 시너지가 남아있을 것 << 핵심임 궁극적으로는 인간폼 시너지 채용을 하지 않더라도 유지가 됐으면 하는 바램이 있음(로아와 가서 지표보면 아직도 인간폼 시너지 안드는 유산스카가 ㅈㄴ 많음)
3. 강제 변신해제, 맞아서 풀릴 시 아덴 환급 문제
아덴환급 40%를 고정시키던가, 40%를 없애고 기본수급량을 늘려서 0에서 2드론 가능하게끔 바꿔줘야함
유산스카의 장점 중 하나가 딜스킬이랑 기믹용 무력스킬이 분리되어 있다는 점임 (인간 폼 레미 에버는 순간 무력 최상위권) 근데 아덴환급때문에 내가 원할 때 변신을 풀지 못하는건 플레이에 상당한 제약이 있음
4. Q딜 삭제
이새끼 딜 구조 불합리함의 모든 원흉은 Q 박치기임, Q딜을 삭제하고 E랑 R 딜을 그만큼 올려서 Q를 순수 포지셔닝, 연계용 스킬로 쓰게 하면 실전성이 확 올라갈거임. W E R S A까지 전부 중거리 커버가 가능한 스킬인데 순수 Q 하나때문에 포지션 자체를 초 근접으로 만들어버림, 피면도 없는 병신직업인데
기존에도 Q딜을 까고 다른스킬 딜을 올려서 비슷한 방향의 패치를 받은적이 있는데 지금은 싱크스킬 적중 시 쿨감이 아니라 시전 시 쿨감이라 더더욱 Q에 붙어있는 딜을 없애야함
5. 카터슈트의 스킬 딜 지분 문제
아스트라는 기존 플레이 감성에서 바뀌는 것 없이 단순 딜증이 끝이니 기존 구조 문제점들을 고치면 자연스럽게 문제 해결이 됨
문제는 카터슈트인데 둘 다 유물코어로 사용해본 입장에서 일단 카터슈트는 아스트라보다 딜이 좋지 않으면 쓸 이유가 없는 세트임. 기존 사이클보다 훨씬 더 바빠지고, 1사이클 2A라는 폭탄목걸이가 하나 더 생기고, 딜 압축도 구려지면서 딜 구조가 더 지딜쪽으로 바뀌는데 그렇게 지딜화가 되었음에도 아스트라랑 DPS차이가 안난다는거임, 오히려 아스트라 DPS가 더 좋음 진화노드도 입타에서 음돌로 고점이 높아지는데 도대체 왜?
일단 A에 온갖 딜증을 덕지덕지 다 발라놨는데 그래도 딜이 약함, QE난사 극한의 지속딜 컨셉인건지 버스트처럼 스택을 쌓아서 A로 터뜨리는 딜압축 컨셉을 원하는건지 확실하게 정해줬으면 좋겠음 지금은 이도저도 아닌 애매한 위치임
붐버슈트는 코어가 없어서 안써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