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달소는 의외로 스마게가 오피셜로 언급한 딜이 강해야 하는 직업임(몇몇 노트 있는데 찾기 어려우니 패스)
최근 퍼포먼스는 솔직히 사멸에서는 블레, 스커에는 둘다 잘치면 못비비고 그 밑급보다는 고점 기준 딜 잘나옴. 그렇다면 굳이 딜 너프를 할 이유는 1도 없고, 난이도와 무파문제로 이야기가 나오니까 이부분을 조정해줄 의도였다고 봄(딱히 딜 하향을 노리진 않았을 듯)
스마게의 이번 패치 의도 )
1. 무파를 상향
2. 잠행 구조 삭제 (대신 딜은 상시 1잠행 수준으로 유지)
3. 대신에 프레임 여유를 4급습같은 몸비틀기 못하게 하기
그렇다면 현재 기준 사이클 딜량 8~10% 나락가는 상황은 무엇때문이냐? 이새끼들 잠행이랑 메인노드 딜증이 합연산 적용된다고 착각했을 가능성이 무지막지하게 높음.
두 노드 설명이 모드 ‘급습 스킬의 피해량‘이라고 돼있어서 합연산 적용 된다고 착각했던 거임. 이새끼들이 대단히 계산적으로 합연산했을 때 얼마고 어떻고 생각한게 아니라 그냥 찐탱으로 합연산으로 현재 수준 정도라 생각했고, 그걸 나름대로 멘징해주려 했던 거지.
그들의 생각
1잠행(밸패 전) : 1 * { 2.57(그림자 밟기) + 0.17(1잠행) } = 2.74
2잠행(밸패 전) : 1 * { 2.57(그림자 밟기) + 0.34(2잠행) } = 2.91
밸패 후 : 1 * { 2.7(그림자 밟기) + 0.04(바뀐 잠행) } = 2.74
잠행 족쇄를 풀었으니 2잠행 고점은 조금 쳐내되 1잠행 수준의 딜은 유지하게 하자! <- 아주 합리적, 고점은 살짝 내려가는 수준이나 젤 높은 피스 영수증은 그대로이며(기존 반까이 적용이었기에) 레이지, 라그, 퓨리를 유동적으로 사용 가능
실제 패치된 내용
1잠행(밸패 전) : 1 * 2.57 * 1.17 = 3.0069
2잠행(밸패 전) : 1 * 2.57 * 1.34 = 3.4438
밸패 후 : 1 * 2.7 * 1.04 = 2.808
2잠행 레이지는 20% 너프하고 피스 고점 딜도 7% 이상 낮추자!!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도 시발 전자가 맞지 후자를 노리고 패치했겠음?
저정도 너프는 시발 너프전 잔재 데려와도 심한 수준인데 세상에 없는 수준임
진짜로 이새끼들 찐으로 합연산으로 안게 맞음
그게 아니면 그냥 내가 로접하겠음 그건 말이 진짜 안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