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찌는 세팅에 따라 비율이 달라집니다. 단적인 예로 기상은 공이속 팔찌를 사용해서 증가한 공이속 만큼 치명을 더주고 치명을 더준만큼 혼강을 무마로 돌리면 팔찌 효율 20퍼가 넘어가게 표시됩니다. 하지만 사실상 무마 증가량이 팔찌 퍼센트에 표시된거고 옆그레이드라 의미없습니다.
즉 다른직업 다른 세팅과 비교는 의미없고 똑같은 직업,세팅으로 팔찌를 바꿔보며 비교하는게 맞아요
기본적인 기조는 특성효율이 안좋기 때문에 그 직업에 최적화된 옵션만 세개 달린다해도 일반적으로 %가 낮습니다. 물론 그거 감안해서 밸패해야겠지만 모르겠네여 지금 로펙 기준이면 특화max120보다 민첩max16000이 훨씬 높게 잡히고 예전 즐로아 일로아 로아지지때부터 그랬고 그냥 특성효율이 안좋아서에요 특화 100이 4%인 애가 있는 반면 건슬은 2%입니다
참고로 치명효율이 좀 더 낫긴하나 그마저도 너무 낮아요 그러다보니 치특신에서 6% 7%씩 땡겨오는 직업이랑 비교하면 낮을 수 밖에 없고 좋은 옵션은 스스로 알고 있으니 위안삼아야해요 점수 반영까지 되는 경우가 많은데 아쉽지만 어쩔 수 없죠.. 사시 리메이크 이후로도 마찬가지입니다
즉 다른직업 다른 세팅과 비교는 의미없고 똑같은 직업,세팅으로 팔찌를 바꿔보며 비교하는게 맞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