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캐릭 둘다 점수가 3600점임. 비슷한수준에서 비교됨
로즈는 해 + 달 유물이고
레오불은 3개 다 유물이지만 달이 건법임(전설 14포보다 훨씬 구림 주로 사용감이 개병신)
우선 로즈부터
그냥 정직하게 쌔져서 소감이고 뭐고 없음.
해달 2조합 완성되면 대충 너프전 사시건슬 체험할수있음 유물 + 전설로 17 14면 딱 그정도고
유물 유물로 17 17p면 그보다 조금 더 쌘듯
다만 별이 쓰래기임. 건슬 라이플은 사실상 로즈, 불릿, 포커스샷에 딜이 몰려있는데
그중 포커스샷만 살짝 강해짐. 나머지는 솔직히 걍 섭딜기지... 저 셋만가지고 딜지분이 60%가 넘어가는데
물론 그렇다쳐도 17%가 적은건 아니고. 보석으로 따져도 6겁이랑 10겁차이겠지만
그래도 심심한건 사실임
장미향 (로즈사용시 라이플 쿨감 8%)은 솔직히 좀 병신같음.
조우사이클에서 로즈부터 털던가, 아니면 게임도중 아다리 잘맞아서 로즈다음 초각스킬 쓸수있으면
이건 이득이 좀 있음.
솔직하게 말해서 의도해서 쓸건 아니라고 생각함 아다리 잘맞으면 기분이 좋다?
+ 기믹후에 쿨타임 다 초기화된상태로 딜박기 시작할때 메리트가 있다? (심지어 로즈스택까지 차있다면)
한줄평 : 정직하게 쌔짐. 쌔지는정도는 너프전 건슬보다 조금 더 쌔짐. 장미향은 애매함
레오불
레오불이 정말 굉장히 쌔짐
가동률 60%도 안찍히던 스킬이 가동률 80% 넘어가는것부터가 엄청난 이점
(레오불 가동률은 스킬구조상 최대가 90%임)
그리고 쿨타임 관리가 용이해짐
그냥 로즈급의 스킬이 하나 더 생겼다고 봐도 무방한수준
공이속 늘어나는것도 은근히 체감이 되긴 함. 장미향보단 체감이 잘됨
단점은 스택관리가 생각보다 빡셈.
쿨타임이 대충 33초 미만으로 잡힐텐데. 33초 내로 핸드건 스킬을 10개 사용한다는거 자체가 쉽지않음
카운터스킬을 그냥 쿨마다 쓸것도 아니고...
류탄도 쿨마다 던질스킬은 아니잖아? 현실적으로 그정도로 자주쓰는건 퀵스탭이랑 시너지정도임
스택기가 두개인것도 문제.
애초에 스택으로 인한 딜증이 로즈마냥 크지 않으니 스택에 집착 안하는게 좋아보임.
흔히 로즈가 허공스택이 가능하다고들 얘기하지만 솔직히 활용이 안되는부분인데
기믹때 허공스택쌓기 좋다정도?
+ 나는 지금 달코어를 피스키퍼로 열고있기때문에 카운터스킬을 소비해야 스택이 유지됨.
스택은 "운명"이 켜져있을때만 쌓임
그리고 운명이 꺼지면 스택이 모두 날아감. 피스키퍼를 20초에 한번 안쓰면 스택을 쌓아둔게 다 날아가는상황
이게 진짜 미친듯이 불편하지만, 이건 피스키퍼 코어를 안쓰면 가능할거임.
보통 10-15스택으로 털지않을까 싶음
짧은평 : 딜쌔짐. 고점은 로즈보다 높을듯? 하지만 스택관리가 거의 이론상의 영역임. 로즈 나오기 전 어썰트라이플 쿨초기화 시키던걸 생각하면 되는수준
본체가 별임. 보통은 해달이 본체인데, 그냥 별만 있어도 된다는 생각이 듬
로즈 해달 + 레오불 별 이렇게 조합하는것도 괜찮을것같음.
고점은 레오불이 더 높을지도 모르겠지만 그냥 이론상의 영역으로 보임
일단 별만 딱 꼈을때의 그 감동은 없음
추가로 이거 다해도 지금 아크그리드 잘받은직업들에 비해서 약한느낌인데
지금시점에서 쌔서 어그로끌리는게 지금까지 경험으로 좋은가 싶으면 잘 모르겠음
어제 종막 딜찍방에서 2-1관문 사막도 가기 전에 끝났는데 아르카나가 4000억을 박더라
총평은 로즈는 별이 개씹구리고
레오불은 해가 개씹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