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분쇄 - 입타 - 질증 트리
아크패시브 한돌3 / 파전2 / 회심1분쇄1 / 입타2
원예아저질
특치신
딜량 100
쿨감 5.95 (신속줘야대서 좀 높음)
기존에 쓰던 입타트리와 동일, 기준점이 되는 세팅
2) 달인 - 뭉가 - 질증 트리
아크패시브 한돌3 / 혼강1 파전1 / 회심1달인1 / 뭉가2
원예아저질
특치신
딜량 101.43
쿨감 5.95
파전1을 혼강으로 하나 바꿔서 공속이 4% 빠짐니다
즉, 공속4%빠지고 딜량 1.43%+
3) 달인 - 뭉가 - 타대 트리
아크패시브 한돌3 / 혼강1 타지1 / 회심1 달인1 / 뭉가2
원예아저타
특치신
딜량 97.76
쿨감 10.65 (+타지5퍼)
질증을 뺴고 타대를 쓰는 트리에요
딜량 2.24퍼가 빠지고 타지로 쿨감 5퍼가 생겨서 기존 쿨감효율을 5할만 먹어도 기준점이 되는 입타트리보단 좋긴 한데
역시 아드를 쓸거면 해당 뭉가세팅을 사용하는 걸 추천
4) 노아드 달인 - 입타 트리
아크패시브 한돌3 / 혼강1 파전1 / 회심1 달인1 / 입타2
원예저타질
특치신
딜 101.49
쿨감 4.87 (신속조금 빠져서 -1%)
파전을 내려야해서 공속이 4.5퍼가량 뻐지는데 역시 별로
5) 노아드 분쇄 - 입타 트리
아크패시브 한돌3 / 혼강1 파전1 / 회심1 분쇄1 / 입타2
원예저타질
특치
딜 105
쿨감 1.65 (신속 다빠져서 4.29%-)
치적보정이 높다면 혼1파1로도 치적 커버가 댐
신속은 다 빼야해요 그래서 신속으로 받는 쿨감도 공속도 다 빠짐
딜량은 5% 늘어나고 쿨감은 4.3% 빠지는데 공속까지 7%가량 빠짐
역시 좀 흠..임 공속 빠지는게 감당안될듯
무법지대
세팅기준
아드1칸 / 치적3.4% 팔찌
(아드4칸 치적팔찌 x 기준으로 봐도 무방)
1) 분쇄 - 입타 - 질증 트리
아크패시브 한돌3 / 파전1 타지1 / 회심1 분쇄1 / 입타2
원예아저질
특치
딜량 100
쿨감 6.57 (기본신속 + 타지1 쿨감)
기존에 쓰던 입타트리와 동일, 무법지대로 공속 커버가 대니까 타지1을 기본으로 줌니다
기준점이 되는 세팅
2) 달인 - 뭉가 - 질증 트리
아크패시브 한돌3 / 혼강1 타지1 / 회심1 달인1 / 뭉가2
원예아저질
특치
딜량 101.08
쿨감 6.57
파전1을 혼강으로 바꿔서 공속이 4% 빠짐니다
즉, 공속4%빠지고 딜량 1.08%를 얻어요
치피높은 레오불을 쓰다보니 뭉가 효율은 미드나잇보단 조금 떨어지지만 공속보정이 있는 무법지대라 파전공속 빠지는게 그렇게 큰 패널티는 아니긴 해요
3) 노아드 달인 - 입타 트리
아크패시브 한돌3 / 혼강1 파전1 / 회심1 달인1 / 입타2
원예저타질
특치신
딜 102.46
쿨감 2.73 (타지가 빠지지만 신속생겨서 쿨감 3.84%-)
딜량 2.46%+ 쿨감 3.84%-
쿨감 효율 감안하면 약 0.4~0.5%정도의 딜이득
5) 노아드 분쇄 - 입타 트리
아크패시브 한돌3 / 혼강2 / 회심1 분쇄1 / 입타2
원예저타질
특치신
딜 101.46
쿨감 5.95 (타지가 빠지지만 신속이 많이올라서 쿨감 0.62%-)
노아드에 분쇄입타를 쓰려면 필연적으로 혼강2를 줘야하고
그럼 치명이 조금 오버나서 신속을 몇포인트 줘야해요
신속을 줘서 쿨감이 좀 오르고 공속이 커버되어서 공속도 거의 차이없는 수준
쿨감효율 감안하면 약 1~1.2%정도 강해지는 세팅
6) 노아드 달인 - 뭉가 트리
아크패시브 예감1 한돌2 / 혼강2 / 회심1 달인1 / 뭉가2
원예저타질
특치
딜 105.05
쿨감 1.65 (기본신속 쿨감만 남는다, 타지가 빠져서 5%-)
파전 빠져서 공속 4% 줄어들고
딜은 5%+, 쿨감은 5%-
쿨감효율 감안하면 약 2.2~2.5% 딜상승
공속이 줄어드는걸 감안해도 감당만 된다면 최고점 트리
쿨감 감당이 된다면 한돌을 하나 내리고 최적화훈련을 줘도 무방
세팅기준
아드4칸 / 치적상 반지 / 치적팔찌 풀세팅 스펙
1) 분쇄 - 입타 - 질증 트리
아크패시브 한돌3 / 파전1 타지1 / 회심1 분쇄1 / 입타2
원예아저질
특치신
딜량 100
쿨감 10.65 (신속4포정도 + 타지1 쿨감)
기존에 쓰던 입타트리와 동일
기준점이 되는 세팅
2) 달인 - 뭉가 - 질증 트리
아크패시브 한돌3 / 혼강1 타지1 / 회심1 달인1 / 뭉가2
원예아저질
특치신
딜량 101
쿨감 10.65
파전1을 혼강으로 바꿔서 공속이 4% 빠짐니다
즉, 공속4%빠지고 딜량 1%를 얻어요
3) 노아드 달인 - 입타 트리
아크패시브 한돌3 / 혼강1 파전1 / 회심1 달인1 / 입타2
원예저타질
특치신
딜 103.52
쿨감 4.87 (타지가 빠지고 신속 빠져서 쿨감 5.77%-)
딜량 3.52%+ 쿨감 5.77%-
쿨감 효율 감안하면 약 0.5~0.6%정도의 딜이득
5) 노아드 분쇄 - 입타 트리
아크패시브 한돌3 / 혼강1 파전1 / 회심1 분쇄1 / 입타2
원예저타질
특치
딜 107.05
쿨감 1.65 (타지 신속 다빠져서 9%-)
신속이 다빠져서 공속이 3퍼가량 줄고
딜은 7%+ 쿨감은 9%-인데 쿨감효율 감안하면 기존대비 약 2~2.5% 강해짐
만약 공속감당이 되어서 파전까지 다 뺴버리고 타지1을 줄 수 있다면
딜량은 105, 쿨감은 6.57 (기존대비 -4%)가 되어 기존대비 2.5~3%가량 강해짐
6) 노아드 달인 - 뭉가 트리
아크패시브 한돌3 / 혼강2 / 회심1 달인1 / 뭉가2
원예저타질
특치
딜 108.46
쿨감 1.65 (기본신속 쿨감만 남는다, 신속 타지 다빠져서 9%-)
신속 파전 빠져서 공속 7% 줄어들고
딜은 8.46%+, 쿨감은 9%-
쿨감효율 감안하면 무려 3.5~4% 딜상승
공속이 줄어드는걸 감안해도 감당만 된다면 개미친최고점 트리
쿨감 감당이 된다면 한돌을 하나 내리고 최적화훈련을 줘도 무방
미드나잇 로즈는 여전히 구림 이게 이유가
미드나잇 로즈는 공속보정이 안달려있고 쿨감해주는 코어라서 공속이 중요한 데에 비해
무법지대는 공속보정도 있고 쿨감 효율도 나쁘지 않아서 공속이 조금 떨어져도 괜찮거든요
근데 이번 패치로 치적이 더 추가보급이 되면서 노아드세팅은 훨씬 더 좋아졌고
원래도 노드 밸류가 혼강 >>>> 파전,타지였는데
노아드를 하면 치적이 빠져서 혼강을 쓸 수 있게되고, 그럼 타지를 빼야해서 공속이 떨어져요
정리하면
1. 혼강 밸류가 원래 높음
2. 이번 패치로 치적이 추가로 보급되어서 노아드세팅이 수혜를 얻음
3. 노아드를 쓰면 혼강을 더 찍을수 있게되어서 시너지가 생김
4. 근데 혼강을 더 찍으면 필연적으로 파괴전차를 빼야하고, 공속이 줄어듬
5. 즉 공속이 중요한 미드나잇 로즈는 난감한거고 무법지대는 오히려 좋음
이런 흐름이 되어서
노아드세팅을 하면 무법지대 밸류는 더 팍팍 오르는데 비해 미드나잇은 상대적으로 안올라서
결국 패치전과 비슷한 격차가 나게 되네요
무법지대에서 노아드는 이젠그냥 선택이 아닌 필수
어느정도냐면 아드돌 97돌이 있어도 그냥 77돌로 바꾸고 노아드로 바꾸는게 거의 비슷한 정도
공속감당이 된다 최고점 뽑겠다 하고 노아드뭉가로 바꾸게 되면 무려 3.5%정도의 딜상승을 기대할 수 있긴 해요
근데 이거 신속다빠지고 파전도 다빠져서 디지게 느릴듯
치피높은 레오불이 주력이지만 그래도 뭉가가 더 쎄네용 (뭉가가 좋아진것도 있고, 노아드뭉가쓰면 밸류높은 혼강 2 주는게 가능해서)
돌 새로깎기 싫어 죽겟다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