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인벤 스트라이커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5.27트포추가] 뉴비or신규 사멸난무 공략글!!

부르르3
댓글: 504 개
조회: 157466
추천: 49
2022-05-13 21:44:03

안녕하세요.

오의난무 공략 간간히 올리고 있는 샛앵 입니다.





오늘 공략은 뉴비 or 신규분들이 제가 하고있는 112난무스커에 매력을 느끼시구 궁금증이 있으시면 해소하는 방향으로 쓰는것이구 제가 쓰는 난무의 장점을 이야기 하는 글이고  다른 셋팅이나 의견보다 좋고 나쁘고를 쓰는게 아니라는것 알아주셧으면 합니다!!






1.  112난무 특성




-112에 대해서 특성을 어떻게 줘야되는지 고민하고 모르시는분들이 많습니다.
 112는 치명 특화 신속비율을 대강 맞춰서 부르는거지 정확히 이렇게 줘야되는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인 경우는 신속을 1200이상(1250이상추천) 주시구
 치명을 백어택10% 세트옵22%or20% 아드15% 번속18% 고정으로 계산하시구
 팔찌에서의 치적옵션까지 달려있다면 포함해서  치적이 85퍼 근처가 될 수 있게 치명특성을 주시면됩니다.


-치적을 맞추시구 남은 특성을 특화에 주시는 느낌으로 맞춰주시면됩니다.
 만약 고정파티에 건슬이나 절제창술같이 상시치적이나 그급으로 맞춰주는 고정파티가 존재하신다면
 치명반지를 하나주시고 특화반지를 구매해 스왑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이렇게 신속1200이상 치명85퍼 근처 나머지 특화를 주는게 제가 생각하는 112난무입니다.









2.  112난무의 장단점




    장점
  • 신속투자로 인한 높은 기동성 짧은 쿨타임으로 인한 기동성
  • 준수한 무력
  • 숙련이 된다면 높은 딜포텐
  • 스킬난사로인한 재미!! (가장큼..)
  • 333331각인에서 좋은 효율
  • 상대적으로 저렴한 세팅비용       
  • 높은 기믹수행능력     


 높은 신속으로 인해 4초대의 회피기  4버블 스트레스가 없어 시원한 오의콤보가 가능합니다.

 가장 저에게 좋은 장점은 재미가 없던 스커가  난무를 시작한지 지금까지도 재미가 있다는 것
 본인에게 취향이 맞는다면 재미는 정말 보장드릴수있습니다.

 또한 딜적인 부분도 상당히 좋아서 빠릿하면서 딜포텐도 좋아야된다는 분들은 숙련만 하시면
 만족할만한 딜 플레이가 나올꺼라고 생각합니다.



 


 단점
  • 생각보다 높은 난이도
  • 짧은 딜타임이나 자주 기믹패턴을 쓰는 보스는 고점을 뽑기 어려움
  • 손이 많이 바쁜편
  • 눈에 보이는 딜량은 일격에 비해 크지않음



예전에는 난이도가 낮아 좋다고 추천드렸었는데   뉴비분들이나 스커를 접하지 못한분들은 처음부터
난이도가 높다고 생각된다고 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고점뽑기도 일격이나 다른스커하신분들도 숙련도를 많이 올려야 고점뽑기가 수월한편

눈에 보이는 딜량이 재밋지가 않은부분이 있는데  나중에 언급드릴 세우라제로 커버가능






3.각인



일단 추천드리는 각인 셋팅부터 언급을 드리겟습니다.




  • 원한3 기습3 아드3 질증3 돌대3 난무1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셋팅으로 가성비와 딜량증가부분이 모두 좋습니다.




    -신속을 1250이상주는 난무의 경우  다른직업이나 특성을 다르게주는 스커와 다른점은
     질량증가 돌격대장 2개 각인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받이나 예둔또는 다른 16퍼 각인보다 18퍼수치로 2퍼 2퍼 총4퍼를 특성으로 인해 챙겨갈수있습니
     다.




    -현재 질량증가는 신속난무에게는 파티시 공이속만찬만 먹어도 0.6초 뇌호격을 만들어낼수잇고
     돌격대장의 경우도 3세트옵션이 나오고나서  서폿 12퍼 신속22퍼 만찬3.5로 37.5%이속이 상시
     적용이 됩니다.  

     돌대효율은 16.7퍼가 나오고 대성공이나 이벤트만찬의경우 상시 17.6퍼가 나오게됩니다.

     붕천퇴를 딜사이클에 꼭 사용하는 스커는 사용해 맞추기만하면 18퍼 딜증과 파티플시 상시 16.7퍼를
     받을 수 있는 노패널티 각인이 되었습니다.





  • 원한3 기습3 아드3 (질증3 돌대3) 예둔 난무1


   -질량증가나 돌격대장한개만 채용하고 예리한둔기를 채용하는 셋팅입니다.

   -예리한둔기는 3세트옵션기준 치명타확률 100% 효율 16.5퍼로 돌대상시보다 효율이 낮지만
    운빨요소이기때문에 패널티안터지고 신경안쓰이는분들에게는 돌대나 질증패널티보다 낮게 느껴질  
    수 있는 각인입니다. 

   -치적 85% 기준으로는 효율은 15.3퍼   만약 뜨는대로 써야되는 팔찌옵션이 망치나 순환 치피옵션이
   뜬다면  효율은 100%기준 15.8퍼    85퍼기준 14.7퍼 입니다.
    
   -추천드리는 경우는 예리한둔기 각인을 이미 배웟고 딜증2~4퍼올리는게 돌대나 질증으로 바꾸는 비
   용보다  낮을 경우 계속 사용하시는거 추천드리고  새로 셋팅하시는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제 사멸 4셋까지 3레벨 옵션에 세우라제 팔찌 망치 10%치피 적용한 비교입니다.
왼쪽이 예리한둔기 오른쪽이 돌격대장입니다.

팔찌에 치피옵션이 들어가면 돌대가 딜이 더 높은경우도 많이 생깁니다.

예리한둔기는 패널티가 뜨면 딜이 4천대로 감소합니다.

돌격대장이 노패널티각인이 되는순 눈에 보이는딜이 크다는 예리한둔기의 장점도  112난무에게는 없는것이라고 보시면됩니다.




  • 원한3 기습3 아드3 저받3 돌대3 난무1


     -저받을 채용하실경우 돌대는 비교대상이 아닙니다. (공격력증가이기때문)

    -질량증가의 패널티가 버스or보정컨텐츠를 자주 하시고 불편을 느끼신다면 고려하실수 있는 각인입
     니다.

     -아드와 같이 채용하실경우 15.7정도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단점은 정가와 질량증가에 비해 2프로 낮은옵션

     -장점은 붕천을 치지않아도 대성공만찬이면 0.6프로의 뇌호격이 나옵니다. 


  • 원한3 기습3 아드3 저받3 예둔3 난무1

      
     -예리한 둔기 저받  vs  질량증가 돌격대장  둘의 딜량증가만 놓고 비교하면 100퍼치적시 
      3셋 치피옵기준으로 16.5프로 저받16 그대로 주고   질량18 돌대18입니다.


     -이렇게 저받 예둔 채용하실경우 질량돌대보다 딜적으로 치적100%일시 3.5프로 질량돌대가 더 
      높습다.
      3.5프로면    23강과 25강무기차이보다 높습니다. 


     -치적85프로 팔찌에 치피옵10%가 있다고 가정하면  둘의 차이는 더욱 벌어집니다.
      (돌대 파티플레이 최소 효율이 16.7프로)


     -추천드리는 경우는 여러캐릭을 키울경우 저받과 예둔이 있어 저렴하게 가져가서 만족하실분
      또는 112난무가 아니라 신속을 적게주는 난무스커의 경우 추천드릴수 있습니다.
    



   또 97돌 7이 아드일경우는 아드2를 주면 고점이2~3프로 높아지고 99돌일경우 난무2로 딜증5%를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 99돌은 존재안한다. 아마도)







4. 트포 및 스킬  


 현재 연구도 많이 진행되고 여러 스킬을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해본 장단점 제가 사용하는스킬과 이유
 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사멸난무의 경우 4오의를 채용하지않고 3오의를 저는 채용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4오의의 경우 풍신초래의 긴 스킬시전시간 후딜 선딜 스킬사용의 어려움이 존재하지만
    가장 저에게 큰 이유는 3버블이 최대치이기 때문에  1버블을 더 채우고 풍신을 사용해야하는데 

    스킬들은 항상 맞지 않으며 특화를 많이주지않는 난무 특성상  뇌호격과 호황출현의 딜로스를 발생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채용하지 않습니다.
    


   3오의스커의 경우 뇌호격 호황출현 폭쇄진 3개가 주가 되고
   나머지 스킬은 운룡각 번개의속삭임 붕천퇴까지 고정으로 주시고 방천격 잠룡 월섬 격호각 섬열등을
   채용하고계십니다.



   저는 현재 방천격과 월섬각을 채용중입니다.

   이유는 난무스커의 빠른신속으로 뇌호격 호황출현 폭쇄진 3개를 주딜기로 빠르게 사용하는게 좋다고 
   생각하고서브 딜링기의 지분율이  실전에서 뇌호격 호황출현의 버블수급으로인한 딜로스 
   스킬사용으로인한 포지션상실이 2가지보다 낮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각 서브스킬의 느낀 장단점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격호각 
          
           -짧은 쿨타임과 딜트포로 서브스킬중 가장 높은dps를 보여줍니다.
           -dps를 위한 트포를 할경우 버블수급이 1칸이되지않는 단점
           -짧은 사거리
           -치적트포로 인해 따로 사용할경우 효율이 증가합니다.
           -딜트포 채용시 3개트포작을 해야하지만 치적트포정도는 포기가능 2트포가능
           -효타를 채용하지않으면 높은dps와 적당한 쿨타임으로 굴리기 어렵지않음



제가 방천격과 가장 고민을 하고 있는 격호각입니다.
쿨타임도 크게 짧지않고 높은dps를 보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쿨은 10초대가 넘지만 1버블이 차지않는다는 단점
사거리가 짧다는 단점 2가지 때문에 채용을 하지않았습니다.


 


  • 섬열란아 
          
           -두번째로 높은 dps를 보여주는 서브딜링기 짧은 쿨타임
           -dps를 위한 트포를 할경우 버블수급이 1칸이되지않는 단점
           -많이 짧은 사거리
           -치적트포로 인해 따로 사용할경우 효율이 증가합니다.
           -딜트포 채용시 2트포가능
           -피면기 채용으로 위험성있는 딜각을 잡아줄수있다.



가장 최근에 질문이 많았던 섬열란아입니다.
상당히 재밋는 타격감과 짧은 쿨타임으로 재미측면에서 높은부분을 보여줬습니다.
속성공격으로 라제니스와 어울리면서 치적개별100%로 딜적으로 상당한 만족감을 줄수있습니다.


제가 채용안하는 이유는 
짧은 쿨타임을 전부 활용하는게 저는 불가능에 가까웠고  섬열에 신경을 쓰다보면 뇌호격 호황이 몇초씩 노는경우가 발생합니다.   
또한 짧은 쿨타임으로 이동하는 보스들한테 전부 맞추기가 힘들었고
방천격보다 긴 시전시간 그리고 버블수급이 1개가 되지않는다는 단점으로 채용하지않았습니다.



제 플레이 스타일은 신속시간동안 꾸준히 3오의를 주축으로 백을잡아 넣는 스타일인데
섬열스킬이 쿨이 짧아 집중하게 되면서  3오의가 노는 경우가 많아지고 실수로 번속을 맞추지 못햇을때 
섬열 격호 운룡 붕천을 전부 맞춰도 3버블이 차지않는다는 단점이 가장 채용에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다만 이 부분을 커버할수잇는 숙련도와  플레이 스타일이 백에 상관없이 쿨을 맞춰 굴려주는 스타일이라면
상당히 만족할수있는 스킬입니다.





  • 월섬각 

          -비상이동기로 사용가능
          -버블수급이 용이
          -딜트포채용해도 애매한dps
          -딜트포시 3개가 필요
          


제가 채용중인 월섬각입니다.
백열각채용시 트포작을 안해도 1버블수급을 해주고 
준수한 이동기와 쿨타임 진입기로써도 상당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제가 채용하는 이유는 3오의스킬들에게 크게 영향을 주지않고 오히려 딜각을 잡아주는 스킬이기때문이
고 비상버블수급와 비상이동기로써 좋은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이 장점은 나중에 더 크게 작용할것으로보이는데 mvp시스템이 개편되면 트라이지표는 채용되지않고
레이드 부분에서 실수해 죽을 수 있는 부분을 커버해줄수있는  장점은 매력이 충분하다고 보여집니다.






  • 방천격 

          -준수한 사거리와 한방딜
          -긴 선딜
          -긴 쿨타임
          -긴 쿨타임으로 인한 dps성능하락
          -2트포채용
          -1버블 수급가능


제가 채용중인 방천격입니다.

허수 dps로 보면 월섬격 다음으로 낮은 딜링을 보여주고 여러단점이 있는데 채용하는이유는

3오의스킬을 방해하지않고 도움을 주는 스킬이라는 장점  스커 스킬중 가장 긴사거리.. 또 요즘메타때문에 단점이 감소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거리는 아브3단계에서 360도로 회전하면서 공격하는 기술밖에서 시전하면 맞는 그정도 사거리입니다.


허수 기준으로  최대사거리입니다.

폭쇄진을 따로 써야하는 난무스커특성상 버블수급 하나씩이 필요할때가 많은데 보스에게 접근하지 못하는 패턴때마다 방천격으로 버블수급과 동시에 폭쇄진이나 뇌호격을 준비하거나 할 수 있는 메리트가 생기게 됩니다.

또한 지금 메타상 최종컨텐츠들이 딜중지or기믹or때리지못하는 패턴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러한 메타때문에 세우라제스커가 현재 좋은성능을 보여주고 있는거구요.

방천격의 긴쿨타임이 짧은 시간안에 포지션을 잡고 3오의스킬을 넣어주는걸 도와주고 
기믹과 패턴때마다 긴 쿨타임의 단점은 장점으로 변환이 됩니다.

버블수급도 방천격 붕천퇴면 2버블이 수급이 되구요

또한 손이 오의에 맞춰 생각보다 여유로워지면 패턴과 기믹을 더 잘보고 포지션에도 더 도움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현재 제가 난무스커인데도 세우라제를 사용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 뇌명각과 잠룡 

        -짧은 쿨타임의 이동기
        -백포지션을 수월하게 잡게해줌
        -없는수준의 dps 둘다맞춰도 1버블이안되는 버블수급



정말 이동기가 많아지고 짧은 쿨로인해 좋은 장점을 가지고있지만 
잠룡은 타격기로 사용할수없고 맞춘다해도 버블수급이 되지않으며 뇌명각도 버블수급트포를 주면
이동기의메리트가 사라지기때문에 채용을 오래하지못했습니다.

빠릿빠릿하고 포지션을 더욱 수월하게 잡고싶은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종합적으로

여러 스킬들을 사용하며 컨텐츠를 해본경험으로  대부분 딜적인부분에서는 큰차이를 보여주지못하고

mvp나 잔혈 딜적인 부분은 서브스킬을 무엇을 채용하시던간에  뇌호격이 한번 안맞냐 호황출현이 한번안맞냐 크리가 잘떴나 안떴나로 나눠지기 때문에 

정말 취향에 맞춰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방천 월섬을 추천드리는 경우는 신속난무를 채용햇는데 난무스킬이 많이 노는것 같으면 채용하시구
여유롭다 하시면 다른스킬들도 채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룬은   

운룡각 전설속행      뇌호격 전설질풍      폭쇄진 영웅질풍     

번속 전설풍요         붕천퇴 전설출혈or영웅속행    

방천격 영웅질풍      호황출현 전설압도  

섬열란아 질풍       격호각 출혈or압도


이 정도 추천드리는데  취향껏 아무거나 끼우셔도됩니다!!



추천 트포


 운룡각: 1 - 트포3은 해주는게 좋음 4도 하면 생존 진입에 도움주는게 크다. 




붕천퇴: 3   -  재빠른 발돌림의 경우 트포작은 x 1만줘도 충분히빠릅니다. 
                  3  -  돌격대장을 사용하면 4레벨 필수
                   -  3레벨정도만 줘도되는 수준이지만 운룡 번속 붕천으로 3버블하기위해 4레벨추천



번개의 속삭임: 3 - 엘갈을 줄경우 공속은 파티플시 충분하고 붕천이 역활을 충분히해줌 
                                한사이클 3버블을 위해 3~4레벨 해주는거 추천
                            1 - 요것도 4레벨...
                            1 - 트포작이없음



뇌호격: 2 - 주력기 4레벨필수
                  1 - 주력기 4레벨필수
                  주력기 4레벨필수



호왕출현: 3 - 빠른준비는 3레벨만 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천천히 4레벨까지 올려주세요
                     2 주력기 4레벨필수
                     2 주력기 4레벨필수


폭쇄진: 1 주력기 4레벨필수
                  3 - 나중에 해주셔도 상관없습니다.
                  3 주력기 4레벨필수


월섬각: 3 - 트포작안해줘도 1만주면 1버블수급가능 1버블 수급 안해도되면 2번줘서 월섬각 움직임 자유
                       롭게 해주시는거 추천 트포작x 부족함
                  1 - 탁기로 짧은 쿨로 이동기 버블수급역활가능 딜링용으로 쓰고싶으면 3번 주시면됩니다.
                  2 - 트포작 거의 다른거 끝날쯤에  해주시면됩니다.


방천격: 2 - 3레벨 해주시고 다른거 중후반쯤에 4레벨 해주시면됩니다.
                  1or2 - 좀 더 빠르게 쓰고 중거리스킬로 쓰고싶으면 1번 치적100프로 박고싶으시면2번  트포x
                  1 - 3레벨 해주시고 다른거 중후반쯤에 4레벨 해주시면 됩니다.



격호각: 3 - 상시치적 트포작 하지않아도 80프로 이상 나옵니다.  자리 남으면 트포작o
                  - 간결하고 딜가장높음 
                  2 - 적당한 쿨감으로 딜링용으로 쓰고싶으시면 찍어주시면됩니다. (중후반쯤 4레벨)



섬열란아: 2 - 치적 트포작 해주지 않으셔도 빽으로 치면 상시치적급 자리가 남으면 트포작o
                     - 1번은 너무길어서 3번 주시면됩니다.
                     1 - 3레벨 주시고 중후반쯤에 4레벨 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트포이고 본인이 생각하는 트포나 마음에 드는 트포 사용하셔도 됩니다.




5.카드


마지막으로 카드인데 

더 말할 것도 없이 세구30vs세우라제 두개를 비교해야되는데 

난무에게는 세구30이 남바절30이 같이있다면 좋은경우가 많구요 

세우라제경우는 이번에 나온 라우리엘이라던가 딜이 빨라서 컷많이하고 딜타임때 힘을 많이주는 파티이면
세우라제가 좋은것같습니다.

확실한건 난무에게서 볼 수 없던 높은딜을 볼 수 있는건 세우라제입니다.


세우라제가 세구30보다 고점은 높고 저점은 낮은데  숙련도에 따라 저점은 큰 차이가 나지 않지만 
고점은 높일 수 있는 좋은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사용 한지 2주차라 좀 더 사용해보고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생각보다 세우라제 사용이 쉽고 현재 레이드 대부분 잘맞는 카드입니다. 
암속성이나 쿠크2관같이 빽치기 힘든 경우 제외하면 대부분이 세우라제가 더 잘나오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 로아와 스펙이구요 검색하시구 궁금하신부분 질문하셔도됩니다!!
25강 찍고 카드작도 끝내고 이제 10멸사려고 골드 모으는중인데 빡세네요














요거는 오늘 2수한 하누마탄인데  플레이 스타일을 대충 알고싶으시면 보시면됩니다!!

하브나 카앙겔도 나중에 추가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우라제로  2억4천보고 1분43초인가 봣엇는데  두번다시 볼 수가 없네요 ..  어떻게 본건지..






사실 전에 올린 공략과 크게 다른점이 없는데   올리는 이유는 궁금하는 질문 댓글로 받고 
답변해주는 시간을 한번 가지기 위해서 이니까 질문 해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생 이슈로 답변을 재대로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로아도 못하고 있어서 재대로 다시 하게 되면 답변이나 글 다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Lv14 부르르3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