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후기 및 장단점
극특의 단점이라 느껴졌던 이중 사전 작업 (붕번)을 탈출하고자 하는 시도를 여러 방향으로 해보았지만,
결국 극특은 이중 사전 작업을 안고 가는 게 맞다는 결론에 도달하였습니다.
극특인 만큼 버블 수급의 안정성이 굉장히 높으며, 번속 패치 덕에 옛 오의 스커 보다 사이클이 편리합니다.
치특신 대비 확실히 더 높은 영수증을 볼 수 있으며, 홍염 효율을 손실 없이 받을 수 있는 건 큰 장점입니다.
폭쇄진이 사이클 뒤로 빠질 경우, 뇌호격과 쿨이 같이 도는 순간이 오는 건 필연적인 문제입니다.
(모든 스커 유저는 폭쇄진 쿨타임 감소 패치를 희망하리라 믿습니다)
오의 스커는 체술/포식자류 사멸 처럼 여러 스킬을 백에 박아야 하면서, 후딜 캔슬 트포는 당연히 없고,
홀딩/차징기가 많고, 쿨정렬이 안 된 독특한 구조의 캐릭입니다. 입문용으론 극특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3용맹 콜이 되는 고정팟이나 확정 딜타임이 길게 나오는 곳에선 꽤나 맛있고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만,
딜을 털어내는 속도나 패턴 간 딜을 욱여넣는 것에 있어선 확실히 부족한 모습을 보입니다.
(사이클 복구력이 낮을수록, 일부만 털어냈거나 or 스킬 캔슬시 다음 사이클에 미치는 영향↑)
<단점>
1. 조금 높아진 고점과 많이 낮아진 저점
2. 세우라제가 사이클과 맞아 떨어지지 않으며, 딜압축률이 낮음
3. 상위 레이드의 경우 실전딜은 치특신이 나을 가능성이 높음 (특성비 121 스커 등)
4. 사이클 복구력이 낮으며, 산책 시간이 김
5. 붕천퇴를 사전작업으로 남겨두어야 되서 중간에 누르지 못함 -> 아드 유지에 운룡각 반강제 (이동기 제한)
6. 짤패턴 간에 계속 딜을 욱여 넣는 것을 좋아하는 유저에게는 비추천
<장점>
1. 기존 대비 더 높은 영수증 (유사 일격의 맛)
2. 주력기 홍염 효율을 손실 없이 모두 받을 수 있음
3. 한 사이클의 딜량이 중요한 딜/기믹 레이드의 경우 효과적임
4. 2광분룬으로 극특 치고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며, 압도/출혈룬으로 스위칭도 가능함
5. 딜찍/상위 랭커급 스펙 유저에게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