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서리스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근데 환류 종말의 날 데이터가 좋은건

공필연
댓글: 6 개
조회: 2520
추천: 5
2025-07-01 08:46:03
이것도 이거대로 문제가 아닐지...

냉정히 보면 종말의 날 캐스팅은 환류의 특징을 완전히 부정하는 요소인데

이러한 요소를 가진 스킬을 채용한 빌드가 고점에 좋은 성적이 나오는 상황이 과연 환류에게 좋은 상황인지 의문입니다.


제 소견으론 지금 종말의 날 데이터가 좋게 나오는 건 종말의 날이 환류에게 좋아서가 아닌,

환류 주력 스킬들에 뭔가 하자가 있어서 일어난 상황이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현재 상황 그대로 간다면 이후 전투 분석기가 나온다 해도 빨간 약을 먹는 건 

종말의 날이 아니라 환류 주력 스킬 중에서 나올 것 같다고 마음속으로 확신하고 있어요.


개인적으론 환류 주력 스킬들이 전체적으로 긴 선딜레이에 다단 히트가 너무 많아서 모르둠을 제외하면 명중률로 인한 실전성의 문제가 큰 것 같습니다.

이런 점에서 보면 종말의 날이 캐스팅이라는 불편한 요소가 있지만, 맞기만 하면 단타로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으니까요. 

추가로 모르둠에선 과운을 들어서 dps 뻥튀기까지 가능하니.


우선 리버스는 모르겠고 리액트와 아애 이 두 스킬은 좀 변화가 필요해 보입니다.

데이터 상으로도 리버스는 제 값을 충분히 해주고 있는 스킬인데 리액트와 아애 이 두 스킬은 종말에 날에 지나치게 밀리는 모습이 너무 많이 나옵니다.

종말의 날을 메인 베이스로 잡는 빌드임을 감안해도 차이가 너무 많이 벌어져있어요.

이 두 스킬 모두 적절히 데미지 수치 조절하고 완전히 단타화 하거나 데미지 합산 좀 시켰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환류가 종말의 날을 쓰도록 하고 싶다면 일반 스킬로 변화시키는 트라이포드를 신설해줬으면 좋겠는데.. 해줄지는 의문이네요.


종말의 날을 싫어하는 환류 유저라 이 상황이 그렇게 마음이 들지 않아서 적어봤습니다.

지금 종말의 날을 채용하는 것 때문에 지표가 좋아서 겉은 빛나 보이지만, 속은 좀 썩어가고 있지 않나.. 라는 생각도 듭니다.

저는 스킬을 계속 난사하는 환류를 원했는데, 종말의 날 채용 환류는 스킬을 끊임없이 난사하는 지속 딜러 포지션을 벗어난 느낌이에요.

다음 밸런스 패치에서는 체급만 건드리지 말고 근본적인 문제점을 해결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