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관 전분 기록을 깜빡하고 저장을 못해서 전분은 2관 밖에 없네요...)
먼저 나온 더퍼에서 공략까지 이미 다 나오긴했지만
하드는 이번주에 나왔으니 이것도 첫주클 일까요ㅋㅋ
난이도는 더퍼에 비하면 훨씬 쉽습니다.
하드는 기믹이랑 패턴이 엄청 많이 완화돼서 나와가지고 신경쓸게 많이 줄어서 할만합니다.
피통도 많이 줄어서 나와가지고 스펙 좋으신분들은 딜찍으로 밀어버릴 수 있겠더라구요.
근데 아무리 그렇다하더라도 하드도 관문당 플레이타임이 길어가지고 피곤하긴 합니다...
심지어 이걸 더퍼 난이도로 다시 깎으러 갈 생각하니 어지럽네요ㅋㅋ
하드에서는 딜이 충분히 남길래 혹시 모를 억까 대비해서
1관부터 전원 시정들고 트라이 및 클리어 했습니다.
(근데 결국에는 시정 0개 사용 + 데카 0개 사용 + 선클인거 생각하면
하드에서는 데카도 있겠다 그냥 딜찍해서 패턴이라도 덜 보게 아드 들고 가는게 더 나을 것 같네요.)
그리고 4막까지는 종말과 천벌도 충분히 사용 할 만 했으나
종막부터는 순간적인 대처능력과 무력 및 카운터가 매우 중요해서
플레이가 굼뜬 종말,천벌 채용은 비효율적이지 않나 싶네요.
그래서 기본 스킬들로만 구성하여 신속추가 및 끝마1을 주고 쿨감을 땡기는게 편하고 좋았습니다.
특히, 트라이라서 그런 것 일수도 있겠으나 점멸의 밸류가 매우 높다고 판단되어
꾸준히 많은 아덴을 수급해주는 인페르노 및 혹부 스킬의 밸류를 매우 높게 평가 할 수 있겠습니다.
종막에서 환류 직각에 대해 평가해보자면
로펙에서 아크그리드 적용전 기준으로 3100~3300 (+3400점대 한 분) 정도로
서로 차이가 크지 않게 구성된 파티에서 3240점으로 평균치였던 제가 1,2관 모두 밑강이 뜨는 걸로 보아
종막은 환류의 점멸 활용성 + 타대의 자유로운 딜각 + 안정적인 지속DPS 능력이 큰 장점으로 적용되어서
결과적으로 우수한 총합딜을 낼 수 있는 레이드로 환류가 꽤나 좋다고 느껴집니다.
그러니까 트라이에선 환류 꼭 데려가십쇼. 아주 안정적인 트라이 goat직업 입니다.
(물론 숙련 단계에서는 딜각 다 깎인 다른 직업들한테 결국 따잇 당할지도...?)
아 그리고 마지막에 공대장님이 아만을 조금 늦게써서
히든 아만을 못쓰고 0줄 발악 그냥 패서 깼네요ㅋㅋ
그래서 아쉽게도 아직 친구 업적이 업슴... 다음주에 따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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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내용
세팅 여쭤보시는 분들이 계셔서 해당 내용 추가합니다. (지금은 라볼세팅으로 바꿔놔서...)
각인 : 원아예타마
스킬 : 블리리아해인 14레벨 + 혹부 10레벨
룬 : 블레 중독 / 리버스 질풍 / 리액트 출혈 / 아애 단죄 / 해일 심판 /
인페 압도(or질풍) / 혹부 풍요 / 돌풍 정화(or속행 or수호)
진화 : 치25 신15 / 금2 끝1 / 무마2 / 마용2
깨달음 : 서브 노드 1개씩
도약 : 풀려난힘5 / 잠재력4 / 즉각2 / 냉기숙련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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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건
저 코어 20전설로 올전설 입니다.
종막 하드1,2관도 전설코어만 줍니다
개똥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