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인벤 소서리스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즉발 마나번 치신 환류] 세팅 가이드

아이콘 Cityburn
댓글: 1231 개
조회: 634792
추천: 205
2021-10-22 16:52:57
2023/08/29에 내용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2024/03/06 의 소서리스 밸런스 패치로 인해 채용 스킬 및 트포에 변동이 생겼습니다.
추후 정리하여 올릴 예정이고, 기존 공략글은 리버스 1, 3트포만 변경에서 생각해주세요.
그리고 혹한의 부름은 스킬트리에서 빠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 두 번의 수치 조정으로 환류 3 각인의 피증 효과가 16% -> 28%로 피해량 약 10%의 버프가 이뤄졌고, 테스트 결과 양호한 성적을 내어 이정도면 환류를 다시 써도 괜찮겠다고 생각이 들어 로아 업데이트에 맞춘 공략 수정 및 내용 추가를 진행합니다.

[ 서론 ]

이 빌드의 뿌리는 극신속 즉발 환류입니다. 

소서리스 출시 초기에는 즉발 환류의 성능이 좋지 않을 거라 감히 단정했지만, 

실제 플레이 영상에서 악몽 세트의 끝없는 마나 효과를 사용하는 것이

생각보다 괜찮은 딜량을 보여주었고 매우 짧은 쿨로 쉼없이 스킬과 점멸을 난사하는 게 

화끈한 전투 마법사 같아서 본 순간 매료되었습니다.

저는 이 극신속 빌드에서 혹한의 부름 지배력 강화의 마나소모 트라이포드나

엘레기안의 손길을 잘 이용하면 신속 대신 치명 스탯을 더 줘도 되지 않을까 고민했습니다.

반지나 귀걸이 한 부위만 신속을 주고 나머지는 치명으로 세팅해도 괜찮은 끝마 유지율을 보여줬고

쿠크 세트업글과 고레벨 홍염, 팔찌가 추가된다면 충분히 운영이 가능해서

돌대 대신 예둔을 사용하는 치신 마나번 즉발환류 빌드를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세팅 이전에 예상했던 것 보다 좋은 포텐셜을 보여주어 다른 유저분들께 소개해 드리고자 공략글을 작성합니다.


2023/08/29 기준, 환류 소서리스에 대한 주관적인 평가 (5점 만점)
(검은 별은 1점, 빈 별은 0.5점이고, 높은 점수일수록 해당 조건에 긍정적)
  • 수련장 DPS :
    -> 현재 제 스펙 기준 DPS 2500만이 안정적으로 출력됩니다. 순간 DPS가 낮은 치신
    딜러이고, 타대임을 감안하면 평범한 중위 근처의 수준으로 보입니다.
  • 군단장 딜 지분 : 
    -> 군단장은 관문별로, 군단장별로 특성 및 플레이타임이 상당히 달라 묶어서 비교하는
    것은 조금 비약이 될 수 있지만, 평범한 DPS를 딜 누수가 최대한 적게 맞추면서 딜 할수
    있다는 장점으로 충분히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습니다. 다만, 스킬 1사이클 후 다음 기믹이 나오는 수준의 딜찍에서는 장점 활용이 불가하고 플레이의 재미도 떨어집니다. 상소 서머너와 도화가가 같은 파티에 있다면 마나 회복으로 포텐셜이 급감하므로 가능하면 피해주세요. 수치 버프 후엔, 동스펙 동실력으로 충분히 밑강을 간헐적으로 먹을 수 있다고 느낍니다.
  • 가디언 딜 지분 : 
    -> 소나벨 이상의 가디언은 기믹 타임이 거의 없고, 전조 없는 백스텝이나 텔레포트를 자주 사용하지만 환류는 많은 경면 스킬과 피면의 점멸로 이를 대처하기 쉬우며 마나중독을 보는 횟수가 적어 DPS를 수련장의 그것과 가까이 뽑아낼 수 있습니다. 
  • 세팅비 : 
    -> 치명/신속이라는 특성을 사용하고 환류가 비주류 각인인 현재, 환류의 세팅비는 굉장히 저렴합니다. 전투 각인 악세도 저렴한데, 환류 직각 악세 또한 일반 악세 마냥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가볍게 맞출 수 있고, 팔찌 및 전각 가격도 낮습니다. 다만 트라이포드를 16개 이상 5레벨을 맞춰야 하고, 고점 세팅에서 10멸을 6개 이상 구매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 인식 및 파티 선호도 : 
    -> 얼마 전, 점화에서 환류로 바꾸고 군단장/어비스/가디언 토벌에서 연습 및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콘텐츠 및 파티원들에 비해 오버 스펙임에도 받아주지 않고 다른 유저를 받아가는 일이 몇 번 있었으며, 심지어 저보다 낮은 스펙인 적도 많았습니다. 이는 점화 세팅으로 플레이 할 때는 거의 없던 일이어서 인식의 차이가 상당히 체감되었습니다. 또한 로아를 플레이 중인 지인 유저들에게 환류 인식에 대해 물어보면 부정적인 측면이 많았습니다. 이는 패치 전 실제로 좋지 않았던 성능, 적은 유저 수, 점화에 비해 낮은 매력과 몰개성 등이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 무력 및 파괴 수치 : 
    -> 천벌을 제외한 스킬들의 무력 수치는 '중'(0.5 회수) 정도로 낮은 편이며, 풀히트까지 시간이 긴 편입니다. 그래서 순간 무력에서는 불리한 감이 있고, 지속 무력에서는 질보단 양으로 승부하여 끝마의 쿨감으로 스킬을 많이 사용에 무력을 넣는 스타일입니다. 또한 주력 스킬트리 [1]에서 파괴는 리액트 단 하나로 상당히 부족한 수치이고, 트포를 통해 추가도 불가합니다. 스킬트리를 변경하면 파괴를 추가할 수 있지만, 끝마 유지나 DPS를 일정 부분 포기해야 해서 불리한 부분이 많습니다.
  • 플레이 피로도 : 
    -> 피지컬적인 요소는 어느 정도 필요하고, 뇌지컬적인 요소는 거의 필요하지 않습니다. 경면, 피면, 회피기를 사용하여 딜누수를 최소화하는 끝마 딜러이기 때문에 숨 돌릴 틈 없이 계속 스킬을 사용해야 해서 손의 피로도가 상당하므로 웬만해서 즉발 환류를 계정 내 2개 이상 키우는 것은 좋지 않아 보입니다. 그래도 점멸과 짧은 스킬 쿨로 갑작스레 기믹이 나와도 빠른 대처가 되므로 황후 아르카나 등과 반대로 뇌빼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카오스 던전 : 
    -
    > 적당히 스킬트리만 만들어 주면 굉장히 빠릅니다. 편린 득에 좋습니다.




       [스킬 1] - 418 포인트 필요 / 최대 DPS / 메인 스킬트리
 블레이즈 12(2 2 1) : 출혈(추천), 정화, 속행
-> 쿨이 짧고 불꽃 확장 트라이포드 사용 시 바닥에 오래 남아 있어 출혈, 정화, 속행 룬과 잘 어울립니다.

 돌풍 1 or 4(2 or 3) or  서릿발 1 or 4(3) : 속행, 정화
-> 패치로 서릿발 카운터가 추가되었습니다. 돌풍은 사거리에서, 서릿발은 경직 면역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천벌 12(3 1 1) : 질풍, 압도
-> 시전이 느린 편인 스킬이기 때문에 질풍룬을 착용합니다. 무력화 [상] 효과가 있으므로 무력화가 많이 필요한 경우, 압도 룬을 장착하면 좋습니다. 찬미 내부의 경우, 카운터스킬 + 압도 없는 천벌로 무력화되고, 라우리엘 60줄 분신 패턴의 경우 압도 없는 천벌 하나로 무력화가 충분합니다.

 엘리멘탈 리액트 12(3 1 2) : 질풍
-> 스킬 모션이 길진 않지만, 경직 면역이 존재하지 않아 불편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질풍룬으로 최대한 모션을 줄여서 콤보가 끊기는 것을 방지합니다.

 숭고한 해일 12(2 3 1) : 속행, 질풍, 압도
-> 스킬 모션이 길지 않기 때문에 질풍룬이 필수는 아닙니다. 취향에 따라 장착 해 주세요.

 리버스 그래비티 12(1 3 1 or 1 1 1) : 질풍
-> 근거리에서 사용하고 스킬 모션이 길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질풍룬 장착을 추천드립니다. 사용하는 스킬 중 가장 높은 DPS를 보여줍니다.

 아이스 애로우 12(3 1 1 or 3 1 2) : 질풍
-> 스킬 모션은 긴 편이지만 대쉬나 점멸로 후딜을 캔슬할 수 있기 때문에 희귀 질풍으로도 충분하다는 느낌입니다.

 혹한의 부름 11 or 12(3 1 1) : 풍요, 출혈, 속행
-> 모션도 짧고 경직 면역도 있어, 풍요룬을 장착해 보다 많은 점멸 사용 횟수를 챙겨도 되고 오래 남는 특징을 이용해 출혈룬을 써도 되고, 속행으로 타 스킬 쿨타임 감소를 챙겨도 좋습니다.

* 딜링 트포와 빠른 준비 모두 트포작 하면 딱 18칸입니다.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를 우선적으로 5레벨로 만들어 주세요. 아래 사진은 제 트라이포드 세팅이니 그대로 쓰실 분은 이대로 하시면 됩니다.

* 리버스 1트포는 빠준이나 넓은 공격 중 택1 하세요.  DPS는 빠른 준비 트포가 훨씬 더 높지만
  빠준을 쓰시면 트포작 하셔야하고 좀 더 붙어야 합니다. 넓은 공격은 거리 유지가 편합니다.
* 리버스 2트포는 용암과 전격트포 딜 차이가 체감 되는 수준은 아닙니다. (취향)
* 리액트 3트포는 충격파가 싫으시면 안정쓰셔도 무방합니다. (취향)
* 천벌 1트포는 정신강화가 끝마 유지에 방해되므로 범위 증가를 사용합니다.
* 천벌 3트포는 아래 치명타 확률에 따른 그래프를 참고하세요.
  예둔 채용 시 치명타 적중률 85.7%를 기점으로 이전에는 마증의 배율이 더 좋고, 
  이후에는 최일의 효율이 더 좋습니다. 고정팟이나 자신의 치명타율, 트포템 가격 등을 고려하셔서
  합리적으로 선택하세요. 저는 무난하게 마증을 추천 드립니다.

* 혹부의 1트포는 정신강화는 끝마 유지에 불리해 깨달음을 쓴 것이라 트포작 필요 없습니다.
* 혹부의 2트포는 마나를 태우기 위해 지배력강화를 사용합니다.
* 아애의 3트포를 서리폭격 사용 시, 지점 설정을 할 필요가 없어 컨트롤이 용이합니다. 
  다만 DPS와 사정거리 감소는 감내하셔야 합니다.
* 강일 vs 최일 트포의 경우, 예둔을 쓰기 때문에 강일을 선택합니다.
* 기존 트포 패치로 익스플로전의 '역화' 트라이포드를 사용하여 즉발 스킬 변경이 가능한데, 모션이 굉장히 길고 캔슬이 애매하며 쿨이 길고 사거리가 짧고 DPS 또한 낮아 채용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스킬트리 특성 상, 파괴가 리액트 막타의 1 뿐인데, 일리아칸이나 상아탑 파티 구성이 파괴가 부족하다면, 혹부 또는 해일 자리를 익스플로전이나 인페르노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끝마 유지가 훨씬 더 어려워지고 DPS가 소폭 하락합니다.


                [스킬 2] - 아브 내부or트라이/엘레기안 채용
 블레이즈 12(2 2 1) : 출혈, 광분, 속행
 돌풍 4(2 or 3), 7(2 3) : 속행, 질풍, 광분
 천벌 12(3 1 1) : 질풍, 압도
 엘리멘탈 리액트 12(3 1 2) : 질풍
 숭고한 해일 12(2 3 1) : 질풍, 광분, 속행, 압도
 리버스 그래비티 12(1 3 1 or 1 1 1) : 질풍
 아이스 애로우 12(3 1 1 or 3 1 2) : 질풍
 엘레기안의 손길 10(3 1 2) : 속행

* 엘레기안의 손길을 채택하시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은 스킬트리 입니다.

* 아브렐슈드 2관문 내부 딜러나, 트라이 단계의 레이드 도전 시 효율적인 체력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 내부 갈 땐 상태이상 스킬이 필요하므로 다른 스킬 포인트를 좀 빼서 돌풍 7렙을 찍어주세요.

* 카운터 스킬이 필요 없을 시, 카운터 스킬 대신 인페르노나 혹한을 사용하세요.

* 프로켈 상대로 감전 - 블레 - 리버스 에어본 - 천벌 - 리액- 아애 - 해일 콤보가 아주 좋습니다. 
  해일 이후 리버스 한 번 더 적중시킬 수도 있습니다. (저울로 인해 에어본은 불가) 
  아래 움짤을 참고해 주세요.



        [스킬 3] - 418 포인트 필요/리버스가 싫다/원거리 구성
 블레이즈 12(2 2 1) : 광분, 출혈, 속행
 돌풍 4(2 or 3) : 속행, 광분
 천벌 12(3 1 1) : 질풍, 압도
 엘리멘탈 리액트 12(3 1 2) : 질풍
 숭고한 해일 12(2 3 1) : 질풍, 광분, 속행
 혹한의 부름 11(3 1 1) : 풍요, 출혈, 속행
 아이스 애로우 12(3 1 1 or 3 1 2) : 질풍
 인페르노 12(2 2 1 or 2 2 2) : 질풍, 압도

* 해일과 블레이즈를 제외한 스킬들의 사거리가 긴 편이고, 이 두 스킬도 근접까진 필요 없습니다.

* 리버스가 없기 때문에 포지션이 매우 자유롭고 인페르노의 트포 조절로 무력 및 부파를 쉽게 챙길 수 있습니다.

* 인페르노 특성상, 리버스 채용시에 비해 DPS가 낮아집니다.

* 인페 3트포는 취향이므로 편한 대로 사용하세요.

* 인페를 4 or 7레벨로 낮추고 엘레기안 10레벨을 챙겨주면 극강의 무지성 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스킬 4] - 406 포인트 필요/보정 및 전설구간/노유물 배럭
 블레이즈 11(2 2 1) : 단죄, 출혈
 돌풍 4(3) : 속행, 광분 or  인페르노 4(3) : 속행, 압도
 천벌 12(2 1 1) : 질풍, 압도
 엘리멘탈 리액트 12(3 1 2) : 질풍, 집중
 숭고한 해일 11(2 3 1) : 집중, 질풍, 광분, 속행
 리버스 그래비티 12(1 3 1) : 질풍
 아이스 애로우 12(3 1 1) : 집중, 심판
 혹한의 부름 10(2 1 1 or 2 2 1) : 풍요, 심판

* 아직 유물 레벨이 안되거나 배럭이어서 악몽셋이 부족한 경우 사용하는 스킬트리입니다.

* 보정에서도 유물셋 효과가 없기 때문에 위와 같이 트포와 룬을 약간 변경해 사용합니다.

* 악몽 세트와 시너지가 좋기 때문에 웬만해선 45찍고 유물을 맞춰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1445 미만 배럭으로 사용 시 좋지 않은 성능을 보입니다.


[ 유물 세트 ]
* 끝없는 마나를 사용하기 위해 4악몽 이상의 유물셋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세팅은 6악몽을 추천드립니다.

* 2분 이내의 짧은 컨텐츠에선 4악 2지로 스위칭 하여 피증을 챙겨주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 보석 ]
 멸화 
: 블레이즈        천벌         리액트         해일,
  리버스 그래비티         아이스 애로우         혹한의 부름

 홍염 (괄호 안은 추천 레벨)
: 천벌(7+)       리액트(10)        아애(7~10)        해일(8~10)

* [ 스킬 1 ] 기준 보석 세팅이며, 나머지 스킬셋은 취향대로 사용하세요.

* 홍염 레벨이 높을수록 쿨과 끝마관리가 편해집니다. 평균 7홍 이상 세팅에서 무난합니다.

* 리버스에 홍염을 주면 쿨이 짧고 해일과 맞지 않아 주지 않는 편이 딜사이클이 깔끔합니다.

* 멸화는 천벌, 리액트, 리버스, 아애에 우선적으로 주세요.

* 고레벨 홍염은 리액트, 해일, 천벌에 우선적으로 주세요.

* 천벌은 7홍 정도만 끼고 나중에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 리액트-아애를 맞춰 쓰려면 리액트 쿨을 최대한 짧게 하는 게 좋고 충분히 의미있다 봅니다. 10홍 추천드립니다.

* 아애는 7홍만 줘도 리액트 10홍보다 쿨이 짧아서 높은 홍염은 아깝습니다.

* 해일에 8홍을 줄 시 빠준 리버스(홍염x)보다 쿨이 약간 길고, 9홍을 줄 시 리버스보다 약간 짧습니다.
  근접에 쿨이 비슷한 두 스킬을 묶어 쓰려면 해일 8~9홍을 추천해드립니다.

* 혹한의 부름의 DPS가 낮고 풀히트가 어렵긴 하지만, 그래도 더 높은 고점과 DPS를 위해 혹한의 부름에 멸화를 사    용하게 되었습니다.


[ 각인 ]

아드 3 스타일
1. 원한 3
2. 환류 3
3. 타대 3
4. 예둔 3
5. 아드 3
6. 에포 1 or 돌대 1

  • 아드 3 스타일은 전각/돌로 인해 아드를 3레벨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사람, 저받 디버프가 싫은 사람, 홍염 레벨이 7렙 근처여서 신속 한 부위를 주고 싶은 사람, 낮은 치적을 싫어하는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아드 1 스타일
1. 원한 3
2. 환류 3
3. 타대 3
4. 예둔 3
5. 저받 3
6. 아드 1

  • 아드 3 세팅에서 아드가 1렙으로 내려가고 대신 저받을 채용한 형태입니다. 홍염이 충분히 갖춰져 있고, 높은 딜링과 고점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드 1 스타일을 추천드립니다.


[ 특성 배분 ]
  • 각인 세팅에서 아드 3의 경우 반지에만 신속을 준 치명/신속 약 1600/800 정도의 특성비를,
    아드 1 세팅의 경우 치명/신속 약 1800/600 정도의 극치신 특성비를 추천드립니다.
  • 배럭 단계나 홍염이 낮은 상태에선 신속을 조금 줘야 스킬 쿨이 원활히 돌아가 끝마가 유지됩니다.
  • 끝없는 마나의 효과로 높은 공이속을 획득하고, 환류 각인과 합쳐 높은 쿨감을 얻으므로 지나친 신속은 오히려 딜로스가 됩니다. 직각에 치적이 없으므로 특성에서 최대한 치명을 당겨 오는 게 좋습니다.


[ 엘릭서 ]
  • 플레이 특성 상, 엘릭서는 선봉대/달인/회심 모두 적당히 사용 가능하니 초반에는 주는 옵션으로 쓰다가 추후 변경하는 게 좋습니다.
  • 다음은 치명타 적중률에 따라 변화하는 선봉대/달인/회심 효율 그래프입니다. 예둔 채용 기준으로 치적과 품100 무기, 갈망 3레벨, 마나중독 추피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오직 엘릭서 세트옵션 특수 효과에 의한 차이만 반영되어 있으며, 하의 옵션에 따라 미세하게 바뀔 수 있습니다.
  • X축의 치적은 0~1의 확률로 표현한 수치이며 X100을 하면 치명타 적중률(%)이 됩니다. 계산 시, 아드 6스택에서 팔찌 옵션, 파티 시너지가 적용된 치명타 적중률을 사용하면 됩니다.
  • Ex) 저3아1 세팅의 기본 치적 65%, 정밀 상옵(5%) 팔찌를 착용한 소서가 치적 10% 시너지가 있는 파티에서의 엘릭서 딜증 효율 계산 시, 65%(기본 치적)+5%(아드1 6스택)+5%(정밀 상옵)+10%(파티 시너지)=85% 이며 그래프 x축의 0.85 부분을 보면 됩니다.






  • 선봉대의 경우, 효과에 포함된 공증 3%가 각인 공증과 합연산으로 처리되므로 아3돌1, 저3아1 두 세팅에 대한 효율 그래프가 있습니다. 각인 공증 수치가 높은 저3아1은 선봉대 효율이 아3돌1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치명 관련한 수치가 없으므로, 치적에 따라 딜증%가 변화하지 않으며 마나 중독과 끝없는 마나에서도 차이가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아3돌1(에1의 경우는 효율 감소)에서는 11.21%, 저3아1 에서는 10.90%의 딜증 효율을 보입니다. 다만, 선봉대는 몬스터에게 스킬을 적중시키고 스페를 써야 완전히 효과가 발동하므로 플레이에 번거로운 점이 있을 수 있으므로 임시 옵션 정도로만 사용하고 졸업 옵션으론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달인은 치적이 증가할수록 효율이 감소하는 것과 반대로 회심은 치적이 증가할수록 효율이 증가합니다. 추가로 달인에는 추피가 있어 마나 중독(4세트 옵션의 추피 20%)에서는 상대적으로 낮은 효율을 보입니다. 그러나 환류는 특성상 달인 5스택 유지가 매우 쉬우므로 잘 어울립니다.

    마나 중독 상태에서는 73% 이하의 치적에서는 달인이 유리하고 74% 부터는 회심이 유리합니다.

    끝없는 마나 상태에서는 81% 이하의 치적에서는 달인이 유리하고 82% 부터는 회심이 유리합니다.

    실제 플레이에서 마나중독에 머무르는 시간은 길지 않고, 달인은 스택형이라 5스택 업타임 100%가 아니므로 약 80%의 치적을 기준으로 이상에선 회심, 이하에선 달인을 추천드립니다.
  • 저3아1 극치신 기준 아드 6스택의 치적은 대략 70%이며, 마나 중독 상태에서 달인은 10.64%, 회심은 10.24%, 끝없는 마나 상태에서 달인은 11.41%, 회심은 10.24%의 딜증 효율을 보입니다. 회심엔 추피가 없기 때문에 마나 중독의 추피 유무와 상관없이 효율이 동일합니다.
  • 마지막으로, 딜링 메커니즘 상 엘릭서의 자원의 축복 및 마나 옵션은 불리하게 작용하므로 가능하면 뽑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2023/08/29 현재 달인 40, 25강(100), 원예저타환아1, 1630 즉발 환류 소서리스의 3분 가량의 DPS입니다. 오래 해도 비슷해서 손 아프니 적당히 했습니다. 실전과 유사하게 하기 위해 정흡3, 최마2를 추가하고 했습니다. DPS 약 2600만 근처가 나오니 육성 계획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본 치적은 64.67%, 아드1의 5%, 팔찌 정밀(상)의 5%, 달인 35 효과의 7% 합쳐서 이론적 치적은 81.67% 이고 실제 측정에선 미미하게 낮게 나왔으니 신뢰할만한 수치 입니다.



제 세팅이 정답은 아닙니다
스킬트리나 룬, 특성은 취향의 영역이 많아 일부 변형해도 큰 차이는 없을 겁니다.

더 궁금하신 게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거나 쪽지 보내주세요!
디테일한 세팅이 궁금하신 분은 '에르트리검색하시면 편합니다.
때때로 세팅이 점화나 카던 스킬로 바뀌어있을 수 있는데, 본문 위쪽 내용을 보고 하시면 됩니다.

https://loawa.com/char/%EC%97%90%EB%A5%B4%ED%8A%B8%EB%A6%AC
아래는 카멘 하드 1관문 트라이에서 밑잔 27%가 나온 사진입니다. 1관서는 확실히 플레이 감성이 좋아요.


[ 인게임 플레이 영상 ]

https://youtu.be/LSZuPof2bMA
: 하누마탄 4인 공팟

https://youtu.be/JlK_v5cH96w
: 아브 노말 4관문

https://youtu.be/bsIu80WzI6c
: 아브 노말 4관문 딜찍

https://www.youtube.com/watch?v=eEwSGS-23qM&t=121s
: 아브 노말 6관문

https://www.youtube.com/watch?v=7tdtfmDClXU
: 아브 하드 2관문 내부딜러 시점(1입장)

https://youtu.be/RUGt6a51SVI
: 아브 하드 2관문 내부딜러 시점(1입장)

https://youtu.be/Qx1UxoEv4dM
: 4인 데칼버스 2분 초

https://www.youtube.com/watch?v=PbR3VTIR9fo
: 최근 세구30, 10멸둘둘 기준 DPS

https://youtu.be/9TKFCEbz_5s
: 프로켈(하드) 연습모드 노배템 클리어

Lv50 Cityburn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