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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도화가가 사실상 밸패 패싱인 이유

콰치와
댓글: 3 개
조회: 737
추천: 5
2025-08-31 12:29:46
그동안 있었던 서폿간 특색 장점 -> 도화가만 없어짐

1낙 긴 낙인유지 -> 낙인 평준화로 3폿 다 함
24m 피면 공증기 -> 홀나 발키리
(홀나 아덴 개선이 많이되면서 신분 아덴트포 대신 피면 트포 찍을수 있게됨)
유연한 아덴 -> 바드 홀나 다 받음

바드는 원래 고점이 높은데 더 높아지고
고질적인 최마증 의존도도 확 낮아지고
레코드 극딜/아덴 환급 선택으로 그 바드도 아덴유연성 더 생기고
카운터 기믹 유기도 벅샷 상향으로 가능해짐
벅샷으로 피면+파괴 카운터도 되지만 아덴수급기로도 여전히 사용가능

홀나는 실드 스킬 빈약하던 문제점이 z키 생겼고
축오 중 일부 스킬 사용시 게이지 늘어나서 축오 유지력 늘어나고
허공에 스킬 써도 아덴 차는 스킬도 추가로 생겨서
축오 가동률 유지율 둘다 오름
심지어 딜타임 아주 짧을때 풀게이지 축오면 축오 잠깐 켰다가 바로 끄고 컷신/기믹 후 허공 아덴 채우기 하고 딜타임때 바로 축오올리기도 가능

반면 도화가?
혼자 공속 24m 없찐 -> 해결 안됨
아덴 고점? -> 안열림
7~9스택까지는 아무런 변화 없는 수묵 구슬
스택계산 미르새김 순서 등등 생각할거 늘어난 개같은 족쇄에 좆같은 상호작용
가뜩이나 아덴수급 빠른 도화가인데 수묵으로 유지 길어져봐야 버블 다차서 아덴 낭비
(2저달 10초 + 수묵 16초 + 이후 각성기쿨이라 쓰고나면 3버블 다 채워도 이미 저달 존나 남아돌음)
24m 실드 '스킬' 부재
- 아덴실드 뺏어가려 간본거도 좆같은데 8%로 과거 10%보다 너프쳐먹고, 저달 기준 발동되는거라 힐 많이 쓰는 트라이에서는 가동률 낮아짐
미리내 제외하면 피면조차 없는 보호스킬
- 코어 콩콩이 천장 치기 전까진 꿈도 꾸지 마라 ㅋㅋㅋㅋ
카운터 혼자 콤보스킬
- 바드는 서곡/벅샷 2스킬 채용 혹은 코어로 2스택화
- 홀나는 2/6 기준 2카 채용
- 발키리는 2스택
근데 도화가는 1카 2콤보 스킬따리라 시발 일정 시간내 안치면 날린다고 칼들고 협박함
태산 같이 공속 느리게 하는 룬 끼는 거 아닌 이상 모르둠 2연카 같은거 도화가만 못침

그나마 마나 회복이 장점인데
시발 딜러들 대부분 도화가보다 마회 딸린 폿이랑 만나는 경우가 더 많으니까 음식 집중룬 등으로 세팅해서 어느 폿이랑 만나도 굴러가게 세팅하는게 기본임

도화가만 좆사기로 내달라 이런거도 아니고
공속/유틸/공증장판 이딴거 좀 어떻게 해주지
좆같은 구슬뇌절 말고

그리고 아덴 낙인 -> 왜 아직도 12m임?
예전엔 난치기 낙인 사기라 12m고 저달 힐 둘다 발동가능한다 쳐도
강 저달때만 발동해도 좋으니까 24m 내놔 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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