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야말로 직업 성능이 드러나는 곳인데 여기서만 구리고 다른 레이드에서는 좋다는게 무슨 개소리임? 더퍼에서 구리다는게 그냥 캐릭터가 구리다는거지ㅋㅋㅋ
도화가가 좋으려면
1. 쉴드가 적당히 뚫리지 않는 정도로 아파야함(한방컷ㄴㄴ)
2. 타임어택 등 딜몰기믹이 없거나 별로 중요하지 않음
3. 10초에 한번씩 정화가 필요함
이정도여야 되는데 3번은 말도 안되고 이 조건에서는 다른 서폿도 좋음
근데 더퍼같은 최상위 던전이 이런식으로 나올리가 없잖음?
그리고 오히려 숙제화, 딜찍화 되면 지딜 특화인 도화가가 밀림
숙제에서 좋다는건 뭐 딜러들 물약 아껴주는거?ㅋㅋ
도화가의 아덴 유동성과 유지율, 많은 쉴드기가 있다는 장점을 부정하는게 아님.
다만 1740+ 본캐라인 도화가 입장에서는 쉴드가 많고 힐 깔기가 쉬워서 트라이에서는 좋겠지?ㅎㅎ했는데
유일한 공대시너지 하나에 밀리고, 플레이타임이 길어 지속딜을 하는 레이드임에도 불구하고 중간중간 들어가있는 타임어택 기믹때문에 직업의 메리트를 살릴 수 없다는 점에서 불합리하다고 느끼는거임
그래서 더더욱 본캐 도화가들은 키우면 키울수록 내 직업이 공팟에서 대충 알 싸는 1680 배럭따리에나 어울린다는 사실을 깨닫고 현타가 오는거라고 생각함
도화가한테 3버블 버프를 달라는게 아니라 적어도 타 직업의 아이덴티티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8스택 저달 강화 등 도화가만의 고점을 원했던건데 돌아온건 좆같은 상호작용과 저가 덕지덕지 레이드였음
그리고 오히려 서포터 개선으로 도화가가 가진 장점이었던 피경면 공증의 안정성, 1낙인 등은 여기저기 나눠줌
특히 이번 카제로스에서 진짜 상호작용은 삭제해야할 필요성을 똑똑히 느꼈음 이건 직업의 특색도 뭣도 아니고 그냥 잘못된 설계가 맞음
애초에 스킬에 g키 상호작용 하는것도 도화가가 먼저인데 왜 뒤늦게 나온 ㅈ스트가드에 밀려서 병신 취급 받아야 하는건지 모르겠다
오히려 카멘때보다 더 불편하고 불쾌한 캐릭터가 됐는데 그정도의 리턴이 있는 것도 아닌 것 같고;
내가 애정을 갖고 키운 직업이 나 뿐만이 아니라 딜러한테도 불쾌감을 주는 서포터가 됐는데도
왜 말을 꺼내면 도징징이 되고 더퍼도 못가는 금손호소인이 되는건지 모르겠다ㅋㅋㅋ
도화가 유저 수준이 떨어져서 더퍼 못했다는거 보고 진짜 웃음 밖에 안 나오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