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이분법적으로 수연이 좋으니 환문이 구리다라는식의 사고방식 때문에 씀.
수연이 좋은가 O
환문이 좋은가 O
그치만 [수연이 환문보다 좋은가] 라는 논제는 레이드마다 다뤄야하는게 맞다고 봄.
우선 카제에선 확실히 수연이 환문보다 좋음.
근데 자꾸 수연이랑 상대적으로 비교하면서 환문자체를 내려치기할 필요가 없음. 이걸로 징징댈 이유가 없다는 의미임.
왜냐, 어차피 도화가한테는 상면패치가 들어올 가능성이 0%에 수렴한다고 보기 때문. 그럴거였으면 발키리한테도 상면줬을듯. 그렇다고 바드한테 상면 대신 정화를 줄 가능성도 없다고 봄.
오히려 이 주제로 불타야할 애들은 홀나, 발키리임. 얘넨 정화가 온전히 케어기에 달려있어서 원할때 정화해주기가 쉽지않음.
반면 환문은 도화가들이 항상 1스택을 킵하고 있기 때문에, 혹은 가끔 2스택까지 있는 경우도 있어서 원하는 타이밍에 정화가 가능함.
본인이 환문을 단순히 쉴드기+아덴기로만 쓰고있으면 그건 환문 활용도 미숙임.
날아가면서 투따된 딜러 쪽으로 환문 갈겨놓으면 복귀시키기 편하고 같이하는 딜러도 요거 되게 좋아함.
즉사장판등 제때 빠져나오지 못해서 딜러가 위험할 경우 환문을 타고 빠져나올 수 있음.
생각보다 위의 경우가 꽤 종종 보임.
수연 대비 환문이 받아야할 패치는 딱 수연으로 상면이 가능한 cc는 환문으로도 정화가 돼야한다. 라고 생각함
현재 도화가가 구리다는 논제라면 인정함. 상호작용 문제부터 아크패시브. 고점문제. 해우물 의존도. 미리내 등 고쳐야할 문제점이 많고 그걸 주장하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함.
근데 환문의 정화와 수연의 상면을 놓고 이걸로 징징대는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함.
그냥 둘은 전혀 다른 밸류의 스킬임. 언젠가 반대로 정화 밸류가 더 높은 레이드가 나올 수도 있는거고.
본인이 진짜로 다른 문제점이 아닌 수연의 상면때문에 도화가를 못키우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면 걍 바드하러 가는게 맞음. 애초에 도화가만 상면이 없는것도 아니고.....
막줄만 보는 분들을 위한
요점은.
수연좋음
환문좋음
레이드마다 더 좋은건 다를 수 있음.
어차피 도화가는 상면을 받을 일이 없으니 이거말고 다른걸로 징징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