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무슨 고점 저점 올려야한다 이런 글이 보이는데 아예 틀린 말은 아니지만,
지금 실전딜 도르로 딜 패싱 당하고 있는 상황에서 저점 올려달라는 말은 개소리이고,
고점딜은 결국 스마게 딸깍이면 끝남ㅋㅋ (갠적으로는 시너지 개편하는게 좋다고 생각하는데)
가령, 옆집 건슬처럼 구조 바뀌고 뭐해도 결국 너프에 패싱당하면 딜은 그대로인데, 족쇄만 생긴 꼴이 됨 ㅋㅋ..
(건슬본캐이신분들 기분 나쁘셨다면 죄송합니다. 다만, 건슬 상황도 좋지 않음을 인식하구 있습니다.)
그럼 결국 남은건 최초 스마게의 기상술사의 컨셉인 '시너지 딜러'인데, 지금 치적시너지 인식 별로인 시점에서 받을 수 있는건 '치적 시너지의 개선'과 '서브 시너지의 개편'임.
치적 시너지 개선은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치명타 저항률이 n초간 10.0% 감소한다.'에서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치명타 확률이 n초간 10.0% 증가한다.'로 바꾸면 쉽게 해결될 일임.
결국, 이슬비 입장에서 중요한건 서브 시너지 개편인데,
타대 피증이나 치피증 같이 공격적인 시너지를 원하는 유저들이 있고, 쉴드나 공깍 같이 수비적인 시너지를 원하는 유저가 있음.
예전이였으면 딜 상향, 공격적 시너지, 수비적 시너지라는 다양한 요구 사항을 들어 줄 수는 없었지만,
아크그리드 나온 지금은 가능함.
111트리는 싸라기눈을 통한 무한 여우비 공깎과 봄바람의 쉴드를 기반으로한 수비적 시너지.
222트리는 코어 개편을 통한 센바람의 기분좋은 바람 트포의 공이속과 운명 발동 시 타대 피증을 기반으로한 공격적 시너지
333트리는 뙤싹과 여름햇살의 딜 집중을 통한 고점 상승.
"스마게가 그정도 능력이 안된다." "코어 섞어서 시너지 좋고 딜도 좋은 괴물이 탄생할 수 있다."고 할수 있는데.
ㅋㅋㅋㅋㅋㅋ 코어들 좀 보고오셈ㅋㅋㅋㅋㅋㅋ
이러한 혼종 방지는 지금 당장에 슬비 333트리 중 질서의 달과 별 코어만 봐도 답이 나옴.
'나그네의 외투를 벗긴건' 코어는 뙤싹 딜 집중이지만, 쿨타임 3.0코 증가 등의 하자 옵션을 부여하고,
'뜨거운 햇볕' 코어에는 기상 스킬 사용 시, 뙤싹 쿨감 0.5초의 완충 옵션이 있음.
이러한 하자 옵션+완충 옵션의 조합만 있는게 아님.
'운명 발동 시 효과'를 통해서도 혼종 방지가 가능함.
아크그리드 메인 효과는 '달 코어를 통해서 운명을 발동시키고, 해 코어를 통해서 운명 발동 시 효과를 받는다.'임.
즉, 공격적 시너지와 수비적 시너지의 혼합 사용은 결국 '운명 발동 시 대상이 x초 동안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량이 n%증가하고, 비 방향성 피해는 m% 추가로 증가한다.'와 '운명 발동 시 아군 전체에게 x포 동안 피격량 n%감소를 부여한다.' 등의 '운명 발동 시 효과'를 통해서도 방지가 가능함.
결론
1. 111-수비적 시너지, 222-공격적 시너지, 333-딜뻥 코어 개편 원함.
2. 그렇게 해도 혼종 방지는 충분히 가능함.
3. '나랑의견 다른데? 내말이 맞는데?'충은 의견 제시라도 제대로 하고 까셈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