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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실전용 처단자. 유레카 해버렸습니다

Narue
댓글: 122 개
조회: 24336
추천: 59
2023-01-20 12:07:26
안녕하세요. 근 이틀 동안 부지런히 연구해본 결과 굉장히 좋다고 생각되는 스킬트리를 들고왔습니다.

실전성쾌적함을 최우선 중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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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트리의 핵심입니다.


1. 아덴 수급을 두 사이클로 한다.
한 사이클에 폭주를 쌓고 주력기를 박게 되면, 다들 아시다시피 브루탈과 볼케이노의 쿨이 안맞습니다.
따라서, 아덴 수급기의 두 사이클은 필수입니다.

2. 우리는 아덴 수급기를 전부 맞춘다고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빡빡한 아덴 수급이 아닌 여유 분이 남아야 합니다.
이 스킬트리에서는 단 두개의 아덴 수급기를 사용합니다.
전부 못 맞추는 것은 논외로 하고, 어느 정도 맞추지 못했다는 가정도 고려했습니다.

3. 충분한 4개의 주력기 확보
1폭주에 블러드러스트를 제외한 4개의 주력기로 충분한 딜링을 확보합니다.

4. 부담 없는 무력과 부파
 페이탈 소드와 길로틴을 큰 제약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2길로틴 빌드 제외.

5. 이동기인 와일드 러쉬 채용, 정화까지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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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트리 입니다.


와일드 스톰프 10
시너지 / 321 / 전설 출혈(or 속행, 광분)
- 세 번째 트포 '지진파'로, 원거리에서 안정적으로 시너지와 공속을 챙길 수 있습니다.
- 출혈의 누적 딜을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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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일드 러쉬 7
이동기 / 31 / 전설 정화 or 광분
- 두 번의 스택 이동기로 플레이의 안정성이 상승합니다. 후딜이 약간 아쉽지만,
  충분히 가치 있는 이동기라고 생각합니다. 포지셔닝 도움에 기여합니다. 
  또한 정화 자리 확보도 가능해졌습니다. 더군다나 아덴 수급도 존재하므로 약간 부족했을 시 커버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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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닝 소드 10(12)
아덴 수급기1 / 331 / 전설 풍요

그라운드 스매쉬 10
아덴 수급기2 / 311 / 영웅 풍요
- 간결한 모션으로, 피면기가 달려있습니다. 아래 퓨리어스 클로보다 아덴 수급량이 약간 더 좋습니다.

(퓨리어스 클로) 12
아덴 수급기2, 서브 딜링기1 / 331 / 영웅 풍요
그라운드 스매쉬 대용으로 또한 간결한 모션이지만, 경면이 없습니다. 대신 장점으로는 스피닝 소드와 쿨이 알맞습니다.
- 폭주 시 서브 딜링기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제 스펙 치적 100% 기준, 여기서 가장 약한 주력기 페이탈이 1250만 나오는데, 퓨리어스는 850만이 나옵니다.

그라운드 스매쉬 쿨도 충분히 짧기 때문에 충분히 스피닝 소드와 연계가 가능합니다.
우리는 허수아비를 때리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 경면 없는 퓨리보단 피면 들고 있는 그라운드가 훨씬 메리트가 크다고 봅니다.)

안정성은 그라운드 스매쉬지만 딜을 좀 더 뽑을 거면 퓨리어스 클로를 가주는게 좋습니다.
경면 없는 것은 감안해주시고, 대신 사이클이 약간 빡빡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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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루탈 임팩트 12
주력기1 / 321 / 전설 질풍

볼케이노 이럽션 12
주력기2 / 232 / 영웅 질풍

길로틴 12
주력기3 / 131 / 영웅 질풍
- 두 번째 트포는 취향입니다. 저는 쾌적함을 위해 '분노의 일격' 채용했습니다.
  생각보다 모션이 빠른 퍼펙트존을 사용한 '정밀한 일격' 데미지가 무시 못할 수준이라서,
  충분히 채용할만한 가치가 높습니다. '분노의 일격' 과 비교해서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차징기인 '응축된 일격' 보다 '정밀한 일격' 데미지가 약간 더 높고 모션이 빠릅니다.)
  (제 스펙 기준 분노(1170만) -> 정밀(1400만), 스펙이 오를수록 차이는 벌어집니다.)
- 2길로틴 빌드는 '분노의 일격'을 사용합니다.
  (9홍 이상부터 '정밀한 일격'도 사용 가능하기는 한데 비추.)

페이탈 소드 12
주력기4 / 232 / 전설 질풍


길로틴과, 페이탈 소드의 쿨이 짧습니다.
따라서 서브로 아덴 수급이 가능하고, 무력부파도 큰 부담 없이 빠르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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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클 입니다.


사이클 소개 순서는 아래와 같고, 사이클이 빡빡한 정도에 따른 난이도를 책정해봤습니다.

1. 그라운드 스매쉬 사이클 (쉬움)
    ㄴ 안정성이 가장 좋은 사이클.
2. 퓨리어스 클로 사이클 (보통)
    ㄴ 그라운드 스매쉬 사이클 상위호환, 안정성은 약간 떨어지지만 데미지를 더 챙김.
3. 2길로틴 사이클 (보통)
    ㄴ 퓨리어스 클로 사이클 상위호환, 대신 길로틴 최소 9홍 요구


각성기도 없고, 아덴 수급이 하나도 안되었을 경우로 시작했습니다.
또한 일부로 아덴 수급기를 빗맞추어 실전이라는 경우를 상정했습니다.

정흡3 + 최마증3 + (공속/이속 감소 2)
보석은 7홍염 기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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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먼저, 그라운드 스매쉬 사이클입니다.

실수로 페이탈과 길로틴 두개 다 홍염을 주고 영상을 찍었습니다.
둘 중 하나 빼주시면 되겠습니다. 빼도 문제없으니 참고 바랍니다.

사이클의 기본 순서는,

와일드 스톰프 ->
[스피닝 소드 -> 그라운드 스매시] ->
블러드러스트 ->
[브루탈 임팩트 -> 볼케이노 이럽션 -> 길로틴 -> 페이탈 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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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음은 퓨리어스 클로 사이클입니다.
그라운드 스매쉬 대신 퓨리어스 클로를 채용합니다.

중간에 페이탈 박기 전에 시너지를 뭍혀야 되는데 깜빡했네요.
마나 부족 현상은 아직 전투 레벨이 낮고, 서폿이 있고 실전 레이드에서는 문제 없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사이클의 기본 순서는,

와일드 스톰프 ->
[스피닝 소드 -> 퓨리어스 클로] ->
블러드러스트 ->
[브루탈 임팩트 -> 볼케이노 이럽션 -> 퓨리어스 클로 -> 길로틴 -> 페이탈 소드]

퓨리어스 클로쿨이 되자마자 가능하면 부지런히 넣어줘야 합니다. 그래야 스피닝과 쿨이 맞습니다.
물론 퓨리어스는 고홍염 일수록 여유로워집니다.
만약 퓨리어스 사용 타이밍을 놓쳤더라면 사용하지 않고 스킵해주셔야 합니다. 


위 두 영상은 폭주 키는 타이밍을 블러드러스트를 확실하게 맞출 수 있을 때 키는 것을 전제로 하였습니다.
정해진 주력기 사이클이면 깔끔하겠지만, 사실 폭주 이후 사이클은 파일럿의 재량입니다.
예를 들어, 폭주를 키자 마자 보스가 이동 했을 시, 볼케이노부터 시작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가능하면 볼케이노와 브루탈은 한 세트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약간 틀어져도 큰 문제는 아니므로 참고바랍니다.

다른건 몰라도 한 폭주에 무조건 블러드러스트브루탈 임팩트, 볼케이노 이럽션은 꼭 백으로 다 맞춰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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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마지막으로 2길로틴 사이클입니다.
시작과 끝은 길로틴으로 폭주 내에 길로틴 2회 사용합니다.
폭주 내에 블러드러스트, 브루탈, 볼케이노, 퓨리어스, 페이탈, 길로틴 2회를 사용합니다.

퓨리어스 클로는 사이클에서 여유가 없다면 스킵합니다.
마지막 길로틴은 다른 스킬들을 다 박고 난 후, 혹시 폭주가 꺼지더라도 깡으로라도 박아줍니다.

영상은 올 10홍 기준입니다. (7홍도 무리 없이 돌아갑니다. 물론 10홍이 훨씬 쾌적합니다.)
길로틴의 홍염은 최소 9레벨이 요구 됩니다.
퓨리어스도 고홍염일수록 쾌적합니다.

사실 이 빌드가 최종 스킬트리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와일드 러쉬를 제외 하면 더 깎을 순 있지만 실전성이 떨어져서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사이클의 기본 순서는,

와일드 스톰프 ->
[스피닝 소드 -> 퓨리어스 클로] ->
[길로틴 -> 브루탈 임팩트 -> 볼케이노 이럽션 -> 블러드러스트 -> 퓨리어스 클로 -> 페이탈 소드 -> 길로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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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은 현실적인 특화 1750, 신속 600 기준입니다.
아덴수급에 여유를 줬기 때문에 특화가 더 낮아도 상관없습니다.

각인원한3 기습3 돌대3 저받3 처단3 입니다. 나머지 1은 아드 입니다.

보석
멸화: 브루탈 임팩트, 볼케이노 이럽션, 길로틴, 페이탈 소드, 블러드러스트
홍염: 브루탈 임팩트, 볼케이노 이럽션, 길로틴 / 와일드 스톰프 / 스피닝 소드, 그라운드 스매쉬(or 퓨리어스 클로)


1. 퓨리어스 클로 사이클이면,
길로틴의 홍염을 빼주시고 퓨리어스에 멸화 박아주시면 됩니다.

2. 2길로틴 사이클 이면,
길로틴에 최소 9홍을 추시고, 스탬프 홍염을 빼고 퓨리어스에 멸화 박습니다.

팔찌특치 입니다. 신속은 8~10%만 확보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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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신 vs 특치

이 공략의 단점은, 목걸이에 특신을 주게 됨으로써,
치적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현재 치적은, (특치 팔찌 기준)
기본(5%) + 폭주(30%) + 사멸(22%) + 백어택(10%) + 아드1(5%) = 72%

이와 같이 아쉽게도 생각보다 치적이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만약 목걸이에서 특신 대신 특치를 주게 되면, 90%대라는 충분한 치적을 확보하게 됩니다.
대신 블러드러스트는 오버치적이고, 돌대 효율이 안나옵니다.

그러나 파티에 치적 시너지가 잇는 경우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약 80%대 이상 확보가 가능하고,
고점을 노리시는분들은 팔찌로도 순환 또는 정밀로 더욱 확보가 가능합니다.
또한, 신속의 쿨감으로 보다 약간 더 빠른 사이클이 가능하게 되고, 돌대의 딜증 18%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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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아드레날린 유지가 가능한가요?
-> 유지는 가능합니다. 처단자는 하나하나 신중히 박아야 완벽한 딜을 뽑습니다. 따라서 아드 유지가 어렵지 않습니다.
혹여 꺼졌더라면 치적이 충분한 블러드러스트를 제외한 주력기에 아드 6스택을 확보해야 합니다.
깡으로 아드가 아예 없는 상황에서도 (시너지 + 폭주 + 블러드러스트)로 최소 3스택이 확보가 되며,
현실적으로 와일드 러쉬로 1스택을 땡겨오면 4스택. 이후 주력기부터 5스택 시작입니다.
가능하면 가장 센 브루탈에 6스택을 박아야 하므로, 제일 빠른 모션인 길로틴부터 사용하여 5스택 확보 이후 브루탈 해주시면 6스택이 완성됩니다. 이것도 정석은 아니므로, 재량에 맡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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