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마인 서버에서 슬레이어 키우고 있는 포식자달입니다.
아브갈 레벨이 되고 셋팅을 3 다섯줄로 맞춰야할 때가 와서 특성 비율에 따라 dps가 얼마나 차이날지 계산해봤습니다.
dps 측정 시 변수를 줄 수 있는 단심, 속행 룬은 제외한 후 측정했으며 평타없이 스킬로만 측정했습니다.
치적 시너지가 있을때와 없을때 역시 비교해봤으며 (치적 10% 기준 치명특성 280 추가), 서포터가 있다는 가정 하에 최마증3렙과 정흡2렙을 주고 비교했습니다. 또한 아직 사멸셋이 1렙이라 2렙기준으로 확인하기 위해서 추가로 치명 특성을 55 추가해줬습니다.
스킬은 지켜주세요 님의 실전용 포식자 가이드를 따랐으며, 스킬 사이클은 폭주-와일드 스톰프-길로틴-마운틴-퍼니싱-퓨클-이럽션-브루탈-러쉬 순으로 했으며, 이후 스톰프-길로틴-마운틴-퍼니싱-퓨클의 순서는 맞추되 러쉬는 스톰프의 쿨탐이 2초가량 남았을 때(지속피해가 사라질 때) 사용해 포식자 스택을 계속 쌓게 하였고 이럽션과 브루탈은 쿨이 도는대로 사용했습니다. (영상 참고, 작성 시 업로드 한거라 영상이 출력되는데 시간이 꽤 걸릴 수 있습니다.)
보석은 길로틴, 마운틴, 이럽션, 브루탈은 9멸, 퍼니싱, 퓨클 7멸/ 길로틴, 마운틴, 퍼니싱 9홍, 이럽션, 브루탈 7홍으로 비교적 현실적으로 맞출 수 있는 셋팅을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비교 결과 반지 하나를 치명을 주나 극신을 가나 dps 자체엔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치적 시너지가 있을 경우에도 마찬가지였구요.
치적 시너지가 없을 경우엔 오히려 더 높은 dps를 보여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비교한 이유는 극신과 신치의 셋팅비용이 매우 차이나기 때문이였습니다.
극신 세팅비는 대략 11만골 이상 들어가지만
반지하나를 치명으로 주면 세팅비는 거의 반으로 줄어듭니다. (포식자 전각을 읽었을 때 기준)
다른 세트장비를 입었을때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6사멸의 경우엔 반지하나 치명을 주는것도 충분히 고려할만하지 않나 싶네요.
다른분들 세팅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즐거운 슬레이어 플레이 되십쇼.